MS 무선 Arc 마우스 디자인은 굿! 사용감은..?!

2010. 4. 8. 22:20

현재 모든 분야는 디자인 전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제품의 질적인 부분도 중요시 여기지만 그에 못지 않게 디자인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어찌보면 디자인이 소비자가 제품의 구매까지 이어주는 가장 빠른 수단이기도 하죠! 실제로 매스컴에서 상품의 질적인 부분을 파악하기 보다 디자인이 마음에 들면 구매를 결정하는데 5초도 안걸린다고 하더군요! 즉 디자인은 시각적인 부분을 만족시켜주면서 동시에 구매를 하게 하는 욕구도 자극하는것이겠죠!


그래서 수많은 기업에서 디자인에 큰 비중을 두고 개발을 하고 있는것이 현실이기도 합니다. 한편으로 성능에서는 어느정도 서로 경쟁해도 될정도의 수준에 와있기에 더욱더 디자인에 힘을 쏟는것일수도 있습니다. 어찌하였뜬 현재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터치패드를 마우스로 쓰는 경우는 거의 없을것입니다. 야외에서 사용할때나 잠깐 사용하지 실제로 마우스를 따로 설치해서 사용하죠! 저 역시도 노트북에 같이 들어간 유선 번들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데 얼마전에 프리스타일풋볼 기자간담회에 갔다가 선물로 무선 마우스를 받았습니다.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Arc 마우스를 받았고 순간 노트북에서 사용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디자인은 확실히 눈에 들어오는 모습을 하고 있는 MS 무선 Arc 마우스


Arc 마우스는 2.4GHz의 무선을 이용해서 사용을 하며 1000dpi를 지원하여 마우스의 감도가 상당히 좋은 제품입니다. 무엇보다 Arc 마우스가 시선을 끄는 이유는 디자인이 기존의 일반적인 마우스와 다른 시각적으로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접이식으로 되어 있어 휴대성이 높아 노트북 사용자에게는 휴대성으로는 최적의 마우스일것입니다. 또한 USB 무선 수신기를 마우스에 탈부착이 가능하여 세심한 배려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설명에는 배터리를 넣으면 6개월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지만 사실 이러한 배터리 수명은 100% 믿을 수 있는것이 아니라서 이부분은 좀더 사용을 해봐야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휴대성의 부분에서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분명 Arc 마우스는 시각적으로나 휴대성이나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마우스는 역시 직접 사용하면서 자신에게 얼마나 잘 맞고 피로감이 적은지가 중요할것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이부분에서는 좀 실망스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디자인적으로 그리고 접이식이기에 중간이 비워져 있어 실제로 마우스를 파지하면 무언가 마우스를 잡았다는 느낌이 들지가 않았습니다. 더불어 손에 딱 파지가 되어야 피로감이 적은데 공간이 존재하다보니 마우스 사용에 있어 장시간 사용하면 피로감을 느끼게 되더군요! 그래서 개인적인 느낌일 수 있지만 장시간 사용에는 무리가 있을듯 했습니다.

                     접이식으로 접으면 전원이 꺼지며 휴대성은 더 극대화 됩니다.


Arc 마우스는 분명 디자인과 휴대성이라는 두마리의 토끼를 잡았지만 한편으로 마우스 본연의 손안에 편안함의 부분에서는 아쉬운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노트북 사용자의 특성상 외부에서 잠깐 사용하기에는 휴대성이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럽지만 진득하니 앉아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였습니다. 하지만 Arc 마우스는 확실히 디자인에서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더불어 휴대성이라는 부분에서는 세심한 배려와 만족감을 느낄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장시간 사용에는 무리가 있지만 그 외적인 부분에서는 확실히 시선을 끄는 마우스일것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 ㅎㅎ
    약간 편리함에는문제가 있어보이던데 그런가봐요^^

    그래도 노트북에는 완벽한 디자인~~

  2. 디자인은 좋은데 실제 사용에 있어서는 장시간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더라고요

  3. 와 생긴건 조낸 멋지게 생겼네.. 너 기자냐? 왜 기자 간담회를 간거냐~

  4. 게임블로거로 참가한거지..ㅎㅎㅎ

  5. 저는 구식이라 마우스는 크고 묵직하게 최곱니다.ㅜㅜ
    디자인 정말 멋집니다.^^

  6. 마우스는 역시 손맛이 좋아야하죠...*^^*
    저도 묵직한것이 손에 맞더라고요..ㅎ
    자수리치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