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으로 추억의 전화기 맛을 느끼는 방법!


나이를 불문하고 패션에 대한 관심은 항상 높습니다. 그러한 패션의 경향에서 종종 나오는 이야기는 장농속의 몇십년 지난 옷은 언젠가 다시 때가 온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즉 유행은 돌고 돈다는 이야기로써 복고풍이라고 하여 결국 과거의 스타일은 다시 유행이 될수 있다고 하죠! 이러한 흐름은 꼭 의류쪽만이 아닐것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과거로의 회귀를 외치며 레트의 흐름은 추억과 더불어 그 자체만으로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죠!


이러한 레트로가 각 분야에서 활용되면서 디지털쪽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주로 디지털쪽의 레트로의 흐름은 과거에 대한 추억과 옛스러운 디자인으로 자기만족에 더 큰 영향을 줍니다. 이러한 복고풍의 스타일을 아이폰에서도 체험해볼수가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에서 옛날 빨간 다이얼식 공중전화기를 통해 전화를 걸수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옛날공중전화 어플로써 전화를 거는 기능외에 간단한 게임도 제공을 합니다.

옛날공중전화 프로그램 : [다운로드]

실행후 간단한 휴지던지기 게임을 할수 있습니다.


휴지를 던져 쓰레기통에 넣는 게임이며 옛날전화기를 터치하면 전화를 걸수 있습니다.


옛날전화기 모습입니다.


상단 동전투입구를 2번 터치한 후 다이얼을 돌린후 상단 전화번호를 터치하면 됩니다.


실제로 전화거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아마 다이얼식 공중전화기를 아시는분들은 나이를 대략 짐작할수 있을정도로 오래된 전화기죠! 당시 20원으로 전화를 걸수 있었죠! 지금은 개인당 모바일의 보급율이 높아 공중전화의 사용율이 상당히 적지만 아이폰을 통해 과거의 추억을 느낄수 있으며 또한 옛스러운 분위기를 통해 새로운것을 경험할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어렸을적 다이얼식 공중전화기를 사용해보아서 옛날생각이 나게 되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