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추억의 전화기 맛을 느끼는 방법!

2010. 4. 1. 21:20

나이를 불문하고 패션에 대한 관심은 항상 높습니다. 그러한 패션의 경향에서 종종 나오는 이야기는 장농속의 몇십년 지난 옷은 언젠가 다시 때가 온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즉 유행은 돌고 돈다는 이야기로써 복고풍이라고 하여 결국 과거의 스타일은 다시 유행이 될수 있다고 하죠! 이러한 흐름은 꼭 의류쪽만이 아닐것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과거로의 회귀를 외치며 레트의 흐름은 추억과 더불어 그 자체만으로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죠!


이러한 레트로가 각 분야에서 활용되면서 디지털쪽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주로 디지털쪽의 레트로의 흐름은 과거에 대한 추억과 옛스러운 디자인으로 자기만족에 더 큰 영향을 줍니다. 이러한 복고풍의 스타일을 아이폰에서도 체험해볼수가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에서 옛날 빨간 다이얼식 공중전화기를 통해 전화를 걸수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옛날공중전화 어플로써 전화를 거는 기능외에 간단한 게임도 제공을 합니다.

옛날공중전화 프로그램 : [다운로드]

실행후 간단한 휴지던지기 게임을 할수 있습니다.


휴지를 던져 쓰레기통에 넣는 게임이며 옛날전화기를 터치하면 전화를 걸수 있습니다.


옛날전화기 모습입니다.


상단 동전투입구를 2번 터치한 후 다이얼을 돌린후 상단 전화번호를 터치하면 됩니다.


실제로 전화거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아마 다이얼식 공중전화기를 아시는분들은 나이를 대략 짐작할수 있을정도로 오래된 전화기죠! 당시 20원으로 전화를 걸수 있었죠! 지금은 개인당 모바일의 보급율이 높아 공중전화의 사용율이 상당히 적지만 아이폰을 통해 과거의 추억을 느낄수 있으며 또한 옛스러운 분위기를 통해 새로운것을 경험할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어렸을적 다이얼식 공중전화기를 사용해보아서 옛날생각이 나게 되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업데이트 돼서 지운 유일한 어플이군요. 옛날 전화기는 좋은데, 갑자기 업데이트로 종이 던지기가 추가 되면서 뭔가 순수성을 잃지 않았나 싶습니다. 어플 본질의 순수성이요. 아이콘 디자인도 업데이트 글자와 종이 던지기 형태라 보기 좀 그렇고요. 다음 업데이트 땐 종이 게임을 지우고, 옛날 전화기의 리얼리티를 치장하는 데 신경썼으면는좋겠다는 생각입니다.

  2. 저도 어느정도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차라리 따로 분리해서 내놓았으면 좋지 않았을가 싶기도 해요!

  3. 저 전화기..예전에 급할 땐 정말 짜증났었는데..ㅎㅎㅎ;
    그립군요^^..

  4. 그렇죠..급할때는...ㅎㅎ
    그래서 119가 111이 아닌 이유가 다이얼을 돌릴때 마음을 좀 진정하라고 9로 하였다고 하더군요!
    killerich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