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 5월 공습으로 예상되는 상황은?!

2010. 4. 1. 21:40

아이폰으로 인해 스마트폰에 대한 대중의 인식의 벽이 낮아졌습니다. 즉 과거의 스마트폰은 특정 분야의 사람들만 사용하거나 혹은 어려워서 제대로 사용못한다는 이미지를 바꾸어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핵심이 되어버린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인해 기존 모바일을 가진 유저에게 나도 저러한 혜택을 받고 싶다! 라는 생각을 불러일으키죠!


아이폰으로 인해 국내 스마트폰에 대한 인식이 대중적으로 변화를 주었다면 이제 안드로이드폰으로 한국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게 하는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즉 구글에서 만든 모바일 OS인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의 출시가 스마트폰이라는 자체에 대해 폭을 넓혀주는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SKT에서는 5월에 HTC의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디자이어를 국내 발매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미 모바일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HTC의 매력을 알고 있을것입니다. 더구나 구글폰이라 불리는 넥서스원도 하드웨어는 HTC에서 제작을 한것이죠! 또한 SKT에서는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삼성 스마트폰도 상반기에 발매할 예정이죠!

아이폰이 벽을 낮추는 역할을 했다면..!!

현재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은 2종류가 나와있지만 실제로 국내에서의 반응은 시큰둥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SKT에서 내놓은 HTC 디자이어와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삼성스마트폰 그리고 KT에서 구글 넥서스원을 상반기에 내놓는다는 이야기가 돌면서 본격적인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의 경쟁은 5월부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직 KT에서 넥서스원에 대한 공식입장을 내놓고 있지만 않지만 내부적으로는 거의 확정적이라고 보아도 무방할것입니다. KT에서는 아이폰으로 끌어올린 이미지를 계속 이어가야 하고 그 대안은 안드로이드라고 보았을때 넥서스원만이 해결책이기 때문이죠!

다양한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으로 선택의 폭이 넓어질것입니다.

단순히 HTC다 넥서스원이다 하드웨어적인 관점에서 5월이 안드로이드의 대중화를 이야기하는것은 아닙니다. 수많은 사용자들은 HTC가 어디인지 넥서스원이 무엇인지 모르고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관심있는 분들만 "우와..!!"라고 하는 부분이죠! 즉 5월 이후에 국내에 스마트폰이 대중적으로 큰 자리를 잡을것이라고 생각하는데는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바로 안드로이드라는 모바일 OS입니다. 안드로이드가 오픈소스라서 좋다! 라는것은 개발자나 관심있는 분들이 이야기이고 제가 생각하는 안드로이드의 장점은 바로 하나의 OS로 다양한 디바이스 기기에 탑재가 가능하여 스마트폰의 모델에 다양성이 제공되는 부분을 크게 보고 있습니다. 즉 이러한 모바일에 대한 관심이 없는 분들은 어떤 디자인에 어디 회사 제품을 먼저 판단하게 되어 있고 이러한 다양성은 사용자의 증가로 이어지는것이죠!

사용자에게 혜택을 느낄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활발한 출시가 필요하죠!

또한 이렇게 다양한 모델의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들이 나오고 대중들이 동일한 OS를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지금의 아이폰처럼 각 분야에서 어플로 참가하는 모습을 안드로이드에서도 볼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로 이러한 흐름은 곧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혜택으로 돌아오기에 아이폰과 더불어 스마트폰의 대중성의 파이가 상당히 커질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에서 기존에 공인인증서만 사용하게 하는 법을 풀어 스마트폰에서 30만원 이하는 공인인증서 없어 결제나 활용이 가능하게 되면서 스마트폰의 성장세는 더 상승세로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의 다양한 출시는 지금의 안드로이와 다른 대중성을 만들것입니다.

즉 대다수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잠재고객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모델의 신형 휴대폰의 느낌으로 구매를 하고 다양한 어플로 혜택을 받게 되면서 그 확산속도는 더 커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5월에 출시되는 인지도 있는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의 발매가 네임밸류에 의한 스마트폰의 급성장이라는 요소보다도 위에서 이야기한 잠재고객의 입장에서는 다른시각으로 스마트폰의 접근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개인적인 생각이 됩니다. 어찌하였든 중요한것은 5월 이후로 국내 스마트폰의 대중성은 더 큰 성장세를 이루어낼것입니다. 그렇지만 피쳐폰 즉 일반 휴대폰의 사용자가 모두 스마트폰으로 바뀌지는 않겠지만 어느정도는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으로 이동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여담]
현재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을 구입하려고 하는 가운데 넥서스원이 정식발매되면 구입하려고 하였으나 소식이 없어 답답했는데 SKT에서 5월에 HTC 디자이어를 발매한다는 소식에 넥서스원의 정식발매에 희망이 생기네요! 더불어 빠른 시일안에 넥서스원이 안나온다면 HTC 디자이어를 선택할수 있어 5월에서 6월이면 둘중 하나가 저의 손에 있지 않을까 싶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제가 아이폰 나올 때부터 ㅋㅋㅋ
    5월이 되기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어요!
    골라사는 재미가 솔솔한 달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

  2. 저도 5월 기대하고 있습니다.
    넥서스원!!!!!!!!!!!
    악랄가츠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3. Blog Icon
    하반기IT찌라시예상

    1. 아이폰4세대출시로 이슈 쏠림
    2. 아이폰3G로 KT와 애플 한번 씹어준다(삼썽안드로이드 대세만들기!)
    3. 그리고 삼썽 안드로이드 찬양
    4. 기타는 쏘니나 HTC는 듣보잡이라고 씹으며 윈도폰7 기다리라고 언플질한다
    5. 언론의 전폭지지를 받는 삼썽과 매니아의 지지를 받는 아이폰말고는
    찌라시의 융단폭격으로 안 팔린다..

  4. 아무래도 아이폰4세대가 존재하는것이 변수이지만 중요한것은 일반적인 잠재고객중 스마트폰에 대해 잘 알지 모르기에 오로지 그러한 고객은 메이커와 광고로 인해 선택을 하는 부분이 좀 크죠..ㅎ
    어찌하였든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시장 점유율은 계속 커져가겠죠..*^^*

  5. 저도 5월이 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도 좋고도 넥서스원도 좋지만 htc가 더 기대되네요 ㅎㅎㅎ

  6. 저도 일단 넥서스원에 대한 소식이 6월까지 안나오면 바로 HTC로 구입하려고 합니다.
    그나마 HTC가 나온다고 하니 넥서스원만을 기다릴 필요가 없을듯 해서 좋아요~~ㅎ

  7. Blog Icon
    johns

    이미 우리나라 스마트폰 시장은 아이폰에게 다 빼앗겨 버렸습니다.
    1,2,3월에 나온 안드로이드폰들 다 줄줄이 죽쒔습니다.
    50만명 정도면 이미 우리나라에서 오피니언 리더들은 죄다 쓰고 있다고 봐야 합니다.
    휩쓸리기가 특기인 우리나라 특성상
    아이폰 4G가 나오기 전에 안드로이드폰이 어느 정도 팬층을 확보하지 않으면
    영원히 가망없다고 생각합니다.

  8. 네..저도 동감합니다.
    전체 스마트폰시장에서 아이폰만의 독주는 전체적인 시장성에 문제가 될 소지가 있죠!
    역시 4G등 아이폰이 나오기전에 안드로이드의 국내 보급율이 올라가야 하지 않나 싶어요

  9. 다양한 종류의 안드로이드폰은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만족시켜주겠지만 한 편으로는 어플리케이션의 일관성이 깨져버리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다 같은 안드로이드지만 그것을 구동시키는 기기 자체에 대한 표준이 없는 바람에;; 관련 글을 트랙백합니다.

    어찌되었든, 최근의 분위기는 '스마트폰이 대세' 네요. ^^ 점점 유비쿼터스 세상이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신기하네요-

  10. 저도 사실 그부분이 굉장히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젼에 따라 어플을 실행 못시키는 경우가 존재하여 자칫 잘못하면 과거 국내의 윈도우모바일 처럼 문제의 소지가 있어 이러한 부분의 보장이 확실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11. Blog Icon
    trmm

    넥서스원만 기다리고 있는중이죠.
    담달폰 되면 좀 안습이겠지만.

  12. 저도 1순위는 넥서스원...기다려도 나올 기미가 안보이면 바로 HTC로 대기중입니다..ㅎ

  13. Blog Icon
    타탐

    저도 넥서스원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근데 약정이 내년에 풀리는데;;)
    아이폰.. 사람들이 너무 좋아해요~
    좀 다양한 스마트폰들이 골고루 잘됬으면 좋겠어요~

  14. 저도 아이폰을 사용하지만 넥서스원을 기다리고 있죠! 국내발매만 한다면 바로 구입예정이죠!

  15. 새로운 신형 스마트폰은 정기적으로 런칭되는데,
    근래 보안쪽 개선 소식들은 아직까지 많이 들리지 않네여.
    보안개선의 시급함이 필요로 합니다.
    피해를 보았던 소비자분들이 현재 좀 있으리라 봅니다.

  16. 보안이 문제이기는 하죠! 더구나 앞으로 30만원 이하는 인증서 없이 스마트폰에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니 과연 보안문제에 대해서 준비는 어떻게 진행하는지 궁금하더군요!

  17. Blog Icon
    에스텔

    보안문제에 관해서는 안드로이드가 아이폰에 비하면 절대적으로 불리합니다. 우선 아이폰은 옙스토어를 통해서만 옙을 다운받기때문에 사전 심의에서 악성코드는 들어갈래야 들어갈수가 없죠(탈옥은 해상사항무) 한편 안드로이드는 소스코드가 공개되있고 아직까지 사전심의하는 통합엡스토어도 없고 불법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 좀비폰이 될가능성이 농후하죠. 따라서 그러면 보안옙 설치의 필요성이 절실해지는데 그러자면 꼭 PC보안프로그램으로 언제한번 시간내서 보안프로그램을 작동해야 합니다. 하지만 IT에 관심이없는 일반 사람들은 보안프로그램 이용을 꺼려하고 그러다가 악성프로그램에 감염이라도 되면 안드로이드를 샀다가 불만을 하게된다는 의미이지요...(굳이 예를 들자면 제 아는 사람의 행태를 보면 보안도 귀찮아해서 이용않합니다....) 한편 공인인증서는 참 필요도 없는걸 수수료 챙겨먹으로려고 굳이 존속시키네요 =ㅅ=;;(뭐 공인인증서를 없애자면 본인확인제라는 독자후진법률도 없애햐는게 필연이라 그런지도...)

  18. 네..이러한 보안 부분에서 분명 5월 공습중에 같이 해결되야 할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19. 저는 HTC의 에보가 가장 기대가 되네요 ㅎㅎㅎ
    그러구 이번에 TAC 공모전으로 나올 어플도 기대가 되구요~~*^^*

  20. 저도 구글 넥서스원 소식없으면 냅다 HTC로..GO! ㅎ

  21. Blog Icon
    JDROID

    아이폰4.0이라 해도 이역시 여기 댓글 다는 사람들만 관심 있을 뿐 일반인은 관심이 없을 겁니다.

    전 이렇게 생각합니다.

    최소 국내는 안드로이드의 승리다.

    우리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제조사 + 통신사는 불필요한 기능을 강제적으로 탑제하여 제품을 출시 해왔다는점 (MAGICN ,DMB등이 대표적이겠군요..)


    이것이 안드로이드 폰이 좋던 나쁘던 대세가 될 수 밖에 없다는 겁니다.


    아이폰이 인기는 끌고 있지만.. 역시 트렌드는 트랜드 일 뿐..
    마치 전체 인구가 다 좋아 할 거라는 착각은..


    현재 전체 휴대폰 인구중에 몇 % 나 아이폰에 관심있고 관심이 있을런지.. 객관적으로 생각해 봅시다.

    그리고.. KT도.. 팔면 팔 수록.. 자신들이 손해라는 사실 잘 알겁니다. 미국의 AT&T사가 그렇듯이..

  22. 일단 KT입장에서 팔면 팔수록 손해는 맞습니다.
    그래서 외적인 부분에서 그러한 부분을 채우고 있죠!
    전세계 인구중 %로 따지면 상당히 적지만 단일폰으로 많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죠...*^^*
    사실 국내에서 트랜드성으로 시작한 붐이기는 해요
    개인적으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가 비슷하게 국내 시장에서 선택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야 궁극적으로 스마트폰 이라는 시장의 파이가 늘어나니까요!
    하지만 현재 분위기는 아이폰으로 치우쳐져 있고 5월부터 안드로이드의 공격적인 분위기에 어느정도 상승이 예상되지만 중요한것은 개발자나 각 분야에서 아이폰과 같은 적극적인 어플 참여를 보이지 않으면 결국 과거 국내 윈도우모바일과 같은 노선을 탈 수 있어 불안한 부분이 있습니다.
    더구나 안드로이드의 버젼에 따라 어플의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고 이러한 부분은 제조사에서 지원을 해야하는데 과거의 제조사의 모습처럼 팔면 땡! 이라는 관점을 아직 못버린듯해 불안하기도 한것은 사실입니다.
    가장 중요한 핵심은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스마트폰 이라는 디바이스 자체가 대중적으로 자리를 잡아야한다는것이죠!
    아이폰이 좋네 안드로이드가 좋네의 관점이 아닙니다.

  23. Blog Icon
    sa

    디자이어 멀티터치 에러 영상 보고는 별로 사고싶은 생각이 없드라구요... 디자이어 다음 버전은 잘 인식하던데... 그 폰은 당근 울나라 안나오겠죠?

  24. 아마 그 부분은 패치를 하지 않을까 싶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