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얼리야그

안드로이드폰 5월 공습으로 예상되는 상황은?!


아이폰으로 인해 스마트폰에 대한 대중의 인식의 벽이 낮아졌습니다. 즉 과거의 스마트폰은 특정 분야의 사람들만 사용하거나 혹은 어려워서 제대로 사용못한다는 이미지를 바꾸어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핵심이 되어버린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인해 기존 모바일을 가진 유저에게 나도 저러한 혜택을 받고 싶다! 라는 생각을 불러일으키죠!


아이폰으로 인해 국내 스마트폰에 대한 인식이 대중적으로 변화를 주었다면 이제 안드로이드폰으로 한국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게 하는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즉 구글에서 만든 모바일 OS인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의 출시가 스마트폰이라는 자체에 대해 폭을 넓혀주는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SKT에서는 5월에 HTC의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디자이어를 국내 발매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미 모바일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HTC의 매력을 알고 있을것입니다. 더구나 구글폰이라 불리는 넥서스원도 하드웨어는 HTC에서 제작을 한것이죠! 또한 SKT에서는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삼성 스마트폰도 상반기에 발매할 예정이죠!

아이폰이 벽을 낮추는 역할을 했다면..!!

현재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은 2종류가 나와있지만 실제로 국내에서의 반응은 시큰둥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SKT에서 내놓은 HTC 디자이어와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삼성스마트폰 그리고 KT에서 구글 넥서스원을 상반기에 내놓는다는 이야기가 돌면서 본격적인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의 경쟁은 5월부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직 KT에서 넥서스원에 대한 공식입장을 내놓고 있지만 않지만 내부적으로는 거의 확정적이라고 보아도 무방할것입니다. KT에서는 아이폰으로 끌어올린 이미지를 계속 이어가야 하고 그 대안은 안드로이드라고 보았을때 넥서스원만이 해결책이기 때문이죠!

다양한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으로 선택의 폭이 넓어질것입니다.

단순히 HTC다 넥서스원이다 하드웨어적인 관점에서 5월이 안드로이드의 대중화를 이야기하는것은 아닙니다. 수많은 사용자들은 HTC가 어디인지 넥서스원이 무엇인지 모르고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관심있는 분들만 "우와..!!"라고 하는 부분이죠! 즉 5월 이후에 국내에 스마트폰이 대중적으로 큰 자리를 잡을것이라고 생각하는데는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바로 안드로이드라는 모바일 OS입니다. 안드로이드가 오픈소스라서 좋다! 라는것은 개발자나 관심있는 분들이 이야기이고 제가 생각하는 안드로이드의 장점은 바로 하나의 OS로 다양한 디바이스 기기에 탑재가 가능하여 스마트폰의 모델에 다양성이 제공되는 부분을 크게 보고 있습니다. 즉 이러한 모바일에 대한 관심이 없는 분들은 어떤 디자인에 어디 회사 제품을 먼저 판단하게 되어 있고 이러한 다양성은 사용자의 증가로 이어지는것이죠!

사용자에게 혜택을 느낄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활발한 출시가 필요하죠!

또한 이렇게 다양한 모델의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들이 나오고 대중들이 동일한 OS를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지금의 아이폰처럼 각 분야에서 어플로 참가하는 모습을 안드로이드에서도 볼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로 이러한 흐름은 곧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혜택으로 돌아오기에 아이폰과 더불어 스마트폰의 대중성의 파이가 상당히 커질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에서 기존에 공인인증서만 사용하게 하는 법을 풀어 스마트폰에서 30만원 이하는 공인인증서 없어 결제나 활용이 가능하게 되면서 스마트폰의 성장세는 더 상승세로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의 다양한 출시는 지금의 안드로이와 다른 대중성을 만들것입니다.

즉 대다수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잠재고객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모델의 신형 휴대폰의 느낌으로 구매를 하고 다양한 어플로 혜택을 받게 되면서 그 확산속도는 더 커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5월에 출시되는 인지도 있는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의 발매가 네임밸류에 의한 스마트폰의 급성장이라는 요소보다도 위에서 이야기한 잠재고객의 입장에서는 다른시각으로 스마트폰의 접근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개인적인 생각이 됩니다. 어찌하였든 중요한것은 5월 이후로 국내 스마트폰의 대중성은 더 큰 성장세를 이루어낼것입니다. 그렇지만 피쳐폰 즉 일반 휴대폰의 사용자가 모두 스마트폰으로 바뀌지는 않겠지만 어느정도는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으로 이동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여담]
현재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을 구입하려고 하는 가운데 넥서스원이 정식발매되면 구입하려고 하였으나 소식이 없어 답답했는데 SKT에서 5월에 HTC 디자이어를 발매한다는 소식에 넥서스원의 정식발매에 희망이 생기네요! 더불어 빠른 시일안에 넥서스원이 안나온다면 HTC 디자이어를 선택할수 있어 5월에서 6월이면 둘중 하나가 저의 손에 있지 않을까 싶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