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OS 4.0 멀티태스킹만이 다가 아니다?!

2010. 4. 6. 21:40

국내에서도 아이폰으로 인해 애플이라는 인지도가 대중적으로 변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소위 일부 관련분야의 사용자만 사용하던 애플 제품들을 이제는 아이폰으로 인해 대중적인 브랜드로 인식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그러한 아이폰의 실사용자들의 만족감이 상당히 높으면서 애플 제품에 대한 거부감이 확실히 줄어들지 않았나 싶네요! 또한 얼마전에 미국에서 발매한 아이패드는 바로 국내의 대중적인 사용자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즉 과거에 일부 유저만 관심을 보이던 애플이 제품들이 이제는 언론이나 대중적으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것이죠!


애플에서는 현재 아이패드를 발매한 상태이고 실제 그 반응이 상당히 좋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초기 아이패드를 발표할때만 해도 조롱하는 글의 내용이 많았지만 실제로 애플의 추구하는 목표점을 현실로 만들어가고 있어 기존에 조롱하던 각종 내용들은 고개를 못들고 있습니다. 이는 국내에서도 마찬가지였죠! 아이패드 발표 당시 국내 일부 네티즌들의 비난여론은 어느새 사라졌습니다. 저도 예전에 아이패드를 긍정적으로 보자! 는 글을 작성했는데 당시 덧글을 보면서 아이패드의 디지털기기만의 모습이 아닌 그들이 추구하는 컨텐츠가 무엇인지 보지 못하는 덧글들을 보면서 참 답답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애플뿐만 아니라 어디서든 신제품이 나오면 일단 까고 보는 무리가 존재하기는 하죠! 또한 그것이 그만큼 관심의 대상이라는 표본이기도 합니다.

          미국에서 첫날 판매량 30만대를 기준으로 좋은 스타트를 보이고 있는 아이패드!


어찌하였든 이제 다음 순서는 바로 6월에 발표할 아이폰 4G가 핵심적인 부분일것입니다. 통상 애플은 6월마다 신제품을 발표하였으므로 6월 아이폰 4G의 발표는 기정사실이고 과연 아이폰 4G가 기존에 아이폰 3GS와 얼마나 달라지는지도 이제는 국내유저들이 관심의 대상이 될것입니다. 아직 정확한 내용은 나오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여러 루머성 이야기만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현지시간 4월 8일날 애플에서 아이폰 OS 4.0에 대한 발표가 있을것이라 소식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폰 OS는 3.X 버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아이폰 4.0에 왜 기대를 하는것일까요?

                      숫자 4는 아이폰 OS 4.0을 뜻하는것은 누구나 알고 있겠죠!


OS라는 개념을 아시는분들은 버젼업이 의미하는것을 알 수 있지만 실제로 모든분들이 이러한 개념을 가지고 있는것은 아닐것입니다. 쉽게 말해 아이폰 4.0은 기존에 아이폰 3.X에서 숫자만 버전업이 되는것이 아닌 전체적인 시스템의 성능향상이 기대가 되는 부분을 말합니다. 과연 4.0에서는 어떠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개선이 되는지가 가장 핵심적인 내용일것입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아무것도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가장 많은 이들이 원하고 실현가능성이 큰 멀티태스킹 이야기는 이번에도 역시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즉 아이폰은 하나의 어플만 실행이 가능하고 다른 어플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어플을 종료해야하는 개념이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많은 사용자들이 해결되기를 바라는 부분이기도 했었죠!

               매번 아이폰 OS 발표때마다 이야기가 나온 멀티태스킹! 과연 이번에는..?!


이러한 멀티태스킹에 대한 사용자들의 요구는 이번뿐만 아닌 초기 아이폰 시절에도 있었던 요구사항이었지만 애플은 보안상의 문제로 아직 실현을 안하고 있습니다. 어찌하였든 많은 유저가 원하는 멀티태스킹이 이번 4.0 발표에서 해결이 될지 많은 사용자들이 촉각이 곤두서 있는 상태입니다. 만약 멀티태스킹이 지원이 된다면 이제 아이폰에서 수많은 유저들이 항상 원했던 부분을 해소하게 되는것이죠! 이외에 이야기되는 부분중 하나가 바로 음성 GPS 내비게이션 기능입니다. 이미 안드로이드와 심비안은 음성지원이 되는 네비게이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애플은 작년에 플레이스베이스라는 지도회사를 인수했고 엔지니어도 모집한 상태죠! 과연 이러한 요소가 이번 4.0에 지원이 될지 다음버젼에서 될지는 알 수 없어도 언젠가는 나올 서비스일것입니다.

아이폰 OS 4.0에 추가될 수 있는 루머성 기능
1. 멀티태스킹
2. FM 수신부 락 해제
3. 터치반응 및 감도 향상
4. 통합형 메일박스
5. 음성 GPS 네비게이션 
6. 영상 통화 기능
7. 기타

사실 개인적으로 멀티태스킹 외에 다른 어떠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지가 기대가 되지만 많은 사용자와 더불어 관련 경쟁업체가 멀티태스킹에 촉각을 세우는데는 여러이유가 있을것입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멀티태스킹이 되면 어플리케이션의 활용성과 편의성이 더 증가할것은 확실하고 경쟁업체의 입장에서는 하나의 마케팅 수단으로 이야기했던 "우리는 멀티태스킹이 된다"는 이야기 거리가 없어지는것이겠죠! 현재 아이폰 4.0의 초점이 멀티태스킹에만 집중되어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다른 부분에서의 개선도 역시 기대가 됩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것은 4.0에서 기존의 3.X 보다 많은 부분에서 개선이 될것은 확실하다는 것이겠죠! 이제 2틀뒤면 보다 정확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과연 애플리 시장을 또 한번 흔들수 있을지 궁금해지기도 하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이제 리트윗버튼 있어서 좀 편안하네~ 쓸잘곳없이 커서 문제이긴 하지만 말여~

  2. 그렇군...!! ㅎㅎ

  3. 저는 개인적으로 FM 수신이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가능성이 제일 큰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4. 그렇죠...작년에는 블루투스를 락해제 했으니 FM 수신도 이번에는 풀듯 해요..*^^*

  5. 아이폰 4.0 정말 두근두근하네요. 오늘 발표일텐데 실체가 어떨지 궁금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멀티테스킹보다는 안드로이드 같은 어플리케이션 조합을 더 갈망합니다. ^^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트랙백 하나 걸었어요-

  6. 이미 실체가 나왔는데 역시 또한번의 파장을 불러일으키는군요..ㅎ

  7. 어느 정도 실체를 예상했던 터라 크게 놀라진 않았지만, 그들의 엔지니어링 능력에 정말 감탄이 절로 나오네요. 천천히 키노트 보고나서 관련 포스팅을 해 볼까 생각 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