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으로 어디다 주차했는지 헤매지마세요!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은 GPS가 내장되어 있어 이러한 GPS를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이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GPS를 기반으로 위치정보를 활용할 수 있기에 이러한 위치기반을 활용한 어플들은 실생활에서 상당히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기도 하죠! 만약 GPS가 안잡히는 지역에서는 3G 나 WiFi를 기준으로 위치를 잡아주어 활용이 가능한 부분도 있어 그 지속성이 유지가 되기도 합니다. 물론 3G 나 WiFi의 경우 오차의 범위가 존재하기는 하지만요!


이러한 GPS를 활용한 수 많은 어플리케이션중 실생활에서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자동차를 가진 분들이 가끔 경험하는 일중에 주차를 하고서 나중에 어디다가 주차를 했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주차를 어디다가 했는지 기억이 안나는 상황을 해결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합니다. myCar Park라는 어플로 주차한 곳의 위치를 기억하여 다른곳으로 이동하여도 주차한 곳까지 지도에 표시를 해서 어떻게 이동해야 하는지도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이죠!

myCar Park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상단 Park를 터치하여 차를 주차한곳을 표시해줍니다.

이동 후 주차한 곳까지 이동경로를 보려면 상단 Walk to Car을 터치합니다.

경로가 나오고 상단 출발을 터치하면 가는 경로를 알려줍니다.

실제로 경로를 안내해주는 화면입니다.

국내에서는 대부분 주차를 하고 찾지 못하는 경우가 지하주차장에서 종종 있어 GPS의 수신이 안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물론 지하주차장의 경우 3G 나 WiFi 기준으로 위치를 잡아주지만 오차의 범위가 존재하여 정확성은 떨어집니다. 하지만 야외의 경우에 주차를 하고서 찾지 못할때는 정말로 유용한 어플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술자리에 차를 가져갔다가 놓고 오는 일이 종종 있는데 그럴때 사용하면 더욱더 빛을 발휘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어찌하였든 GPS를 가지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나오고 이러한 어플은 실생황에서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는것을 새삼 다시 느끼게 해주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