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으로 전국의 정류장 쉽게 찾는 방법!


아이폰의 국내 발매로 아마 국내 아이폰 사용자들은 다양한 혜택을 경험하고 있을것입니다. 어떠한 특정 어플리케이션 때문이 아닌 애플 앱스토의 다양성으로 자신에게 필요로 하는 어플이 존재하기 때문이죠! 즉 나에게는 필요없지만 누군가에게는 활용성이 큰 어플이 존재하듯이 수많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것이죠! 그러한 다양성은 계속 진행되고 있어 그만큼 더 많은 사용자들의 활용성도 비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국내에 아이폰이 발매되면서 그 어느때보다 각 분야와 개인 개발자들의 참여로 국내에서 활용가능한 수많은 어플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가 약속장소나 혹은 잘 알지 못하는 지역에 가서 근처 정류장을 찾아야 할 때 기존에는 해당 지역의 사람들에게 물어봐야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아이폰만 있으면 정류장의 위치를 지도상에 표시하고 근처에 도착하면 알람으로 알려주는 정류장알람 어플리케이션이 있어 해결이 가능합니다.

정류장알람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사용방법을 설명해줍니다.

버스의 번호나 혹은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정류장을 선택후 알리미를 실행합니다.

지도를 통해 이동경로를 계속 표시해줍니다.

근처에 도착하면 알람으로 알려줍니다.

이제 모르는 정류장의 위치를 찾기 위해 주변사람들에게 물어볼 필요없이 아이폰만으로 쉽게 확인하고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도착지 근처에 가면 알람과 진동으로 알려주기에 정류장이 근처 어디라는 인식을 갖게 해주죠! 한가지 아쉬운것이 있다면 위치기반으로 자신을 기준으로 주변 정류장을 보여주어 선택할 수 있게 해주는 위치기반 기능까지 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이제 정류장 찾기 위해 헤매는 일은 없지 않아 싶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