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피 플레이어Vs 운전자를 생각하는 동반자!

2010. 4. 28. 22:00

운전자에게는 필수가 되어버린 디지털 기기라고 하면 단연 네비게이션 일것입니다. 즉 이제 왠만한 차에는 네비게이션이 안달린 차량이 없을 정도로 차 한대당 네비게이션 한대는 너무나도 당연한 모습이 되었죠! 길을 잘 안다는 택시기사들도 네비게이션을 통해 TEPG를 통해 빠른길을 찾는등 과거의 단순히 길안내만 하는 네비게이션의 모습이 아닌 다양한 부가서비스로 운전자에게 또 다른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즉 네비게이션은 운전자에게 있어 같이 동행하는 동반자의 역할을 하고 있는것이죠!


현재 앰엔소프트의 맵피 GO와 맵피 플레이어를 직접 참여하여 맵피로거로써 해당 제품을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이번 맵피 플레이어Vs의 경우 그동안 맵피에서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길을 찾아주는 길찾는 네비게이션 이상의 운전자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운전자가 운전시 네비게이션으로 하는 행위에 있어 어떠한 동선이 필요하고 어떠한 일을 하는지를 우선적으로 생각하여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기능을 넣은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감성적인 LED POLE TOUCH

맵피 플레이어Vs는 근래 제품들에서 가장 우선시 하고 있는 감성적인 부분에 초첨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한 감성적인 표현에 있어 가장 먼서 시선을 끄는 부분은 맵피 플레이어 좌측에 위치한 푸른빛을 발산하는 LED 풀터치가 위치해 있습니다. 단순히 푸른빛으로 시각적인 요소를 보여주는 것이 아닌 터치방식으로 반응하여 해당 부분을 상/하로 터치하면 음량을 조절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운전자가 운전을 하면서도 쉽게 음량을 조절 할 수 있게 해주므로 시각적인 부분과 편의성을 높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단 한가지 아쉬운 점은 터치의 반응이 익숙하기 전까지 자연스럽지 않은 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단으로 끝까지 내리면 음소거 기능이 작동을 합니다.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인 모션 드레그

맵피 플레이어Vs에서는 여러 부분 운전자의 드라이브에 있어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그러한 요소 중에 하나가 바로 모션 드레그 기능입니다. 기존의 네비게이션에서 음향이나 채널 혹은 빨리 돌리기등의 DMB나 멀티미디어를 제어할 때 리모콘이나 버튼을 직접 터치하여야 하는 방식에 있어 운전중에 위험요소가 존재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모션 드레그의 경우 화면을 상/하/좌/우 로 터치하여 드레그 해주면 쉽게 제어가 가능해지므로 운전중에 버튼을 누르기 위해 네비게이션 화면을 주시할 필요가 없어지는 것이죠! 즉 운전자가 드라이브에 있어 안전을 고려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단지 상/하/좌/우 로 드레그 해주면 쉽게 제어가 가능합니다.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졸음 음전 방지

이번 맵피 플레이어Vs 에는 재미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바로 교통사고에 있어 큰 비중의 사고 중에 하나인 졸음운전에 있어 운전자의 졸음을 방지해주는 기능입니다. 네비게이션의 운전자의 상태를 파악하여 알려주는것은 아닙니다. 미리 장거리 운전시 설정을 통해 지정된 시간이 되면 굉음을 내주어 졸음을 잊게 해주는것이죠! 기능적으로 대단한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부분까지 운전자를 생각하여 적용한것은 분명 운전자의 입장을 파악한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단 장거리 운전이 아닌 단거리시 이 기능을 사용하면 굉음으로 인해 운전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장거리 운전시에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장거리 운전시에는 유용한 기능이 될 것입니다.


주변 소음에 따라 소리가 변한다! AVC

개인적으로 이번 맵피 플레이어Vs 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눈에 들어오는 기능이 바로 AVC 기능이었습니다. 차에서 음악을 자주 듣는 운전자의 경우 AVC 기능은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AVC 기능은 차량의 소음에 따라 음향을 자동으로 올려주고 내려주는 기능으로 작동방식은 GPS를 통해 차량의 속도를 측정하고 정해진 차량 속도에 따라 해당 음향으로 자동 조절을 해주는것입니다. 앰엔소프트에서는 차량의 속도별로 평균 소음을 측정하여 적용하였기에 고속주행시 주변의 소음이 더 심해져도 이제 알아서 음향을 올려주기에 운전자로 하여금 운전에만 집중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지정된 속도에 따라 음향을 자동으로 조절 해줍니다.

환경설정에서 자동 볼륜조절을 통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좀더 빠르고 직관적인 퀵메뉴

네비게이션이 과거에 길찾기만을 주로 사용하였다면 근래의 네비게이션은 멀티미디어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말은 즉 메뉴를 이동하며 해당 부가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것이죠! 맵피 플레이어Vs 의 경우 이러한 움직임에 있어 어느 화면에서나 퀵메뉴를 통해 원하는 메뉴로 이동할 수 있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기능은 큰 역할을 하기 보다 간단하면서도 운전자에게 그동안 필요했던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퀵메뉴를 통해 쉽게 다양한 메뉴로 이동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외 기능

맵피 플레이어Vs 의 주요 기능 외에도 기존에 존재하는 기능들을 좀더 업그레이드 하던가 그대로 답습하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인 음악감상시 기존에 밋밋한 화면을 제공했다면 좀더 역동적인 모습으로 탈바꿈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근래 MP3 플레이어에서도 다양한 시각적인 부분을 추구하기에 맵피 플레이어Vs 도 역시 그러한 부분에 부합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주간과 야간에 시간대를 설정하여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도 역시 그대로 존재하였습니다. 또한 스크린세이버 기능이 존재하여 네비게이션이 장시간 사용을 안하면 기존의 네비게이션과 다르게 시계 및 기타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크린세이버 및 기타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많은 네비게이션들이 존재하며 시중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한 수많은 네비게이션 중 가장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는 맵피에서 내놓은 맵피 GO 와 맵피 플레이어Vs를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운전자의 시점에서 많은 부분 개선이 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이번 맵피 플레이어Vs 에서 커다란 기술이 들어간것도 아닌 작은 부분의 개선이라고 해도 그러한 부분이 실제 운전자의 동선을 파악하고 추가한 기능이기에 운전자에게는 정말로 반가운 기능들이 아닌가 싶더군요! 모든 제품이 완벽하지 못하듯 맵피에도 몇가지 아쉬운 점들이 존재하지만 현재 맵피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받아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하고 있으며 맵피 플레이어Vs는 운전자에게 드라이브를 하는 동안은 옆좌석에서 함께 동행하는 보조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