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3D TV를 위해 외장형 하드케이스를 구입하다!

2010. 4. 15. 22:00

과거와 달리 한집에 컴퓨터가 2대 이상 보유하는것이 일반화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컴퓨터의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 집에 남아도는 하드가 하나둘씩 생기기도 합니다. 저도 현재 집에 컴퓨터2대와 노트북1대를 가지고 있고 고스펙으로 업그레이드는 못해도 주기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남아도는 하드가 한개이상씩 꼭 생기게 되더군요! 물론 컴퓨터에 서브하드로 장착하면 되지만 그냥 서랍에 두게 되더군요! 특별히 백업용으로 사용할 일도 적어 그냥 방치해두는것이죠!


이번에 삼성 파브 FULL HD 3D LED TV의 게임분야 챌린저로 활동하게 되면서 드디어 서랍에 방치한 하드를 사용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바로 삼성 3D TV에 있는 기능중 예약녹화가 지원되며 이때 녹화되는 파일을 하드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이렇게 하드로 TV방송을 녹화할 경우 재생은 TV에서만 가능하며 컴퓨터에서는 하드를 연결해도 재생을 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등으로 인해 당연히 재생에 제한이 있는것이죠! 어찌하였든 이제 보고싶은 방송을 보기 위해 버튼 하나만 누르면 고화질을 그대로 녹화가 가능한것이죠! 참고로 이러한 기능을 위해 외장형 하드를 따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집에 남아도는 하드를 사용하기 위해 외장형케이스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삼성 파브 3D LED TV와 조합을 이루기 위해 구입한 외장형 하드 케이스!

통상 외장하드 케이스의 경우 가격대는 2만원대 부터 시작을 하고 성능적으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기에 가장 저렴하면서도 디자인적으로 밝은 모델을 고르게 되었습니다. 바로 DATA STATION 이라는 제품으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시각적인 디자인이 구입하는데 큰 기준이 되었습니다. 또한 외장형 케이스의 재질은 프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어 다른 제품에 비해 눈에 띄더군요! 무엇보다 기존의 외장형 케이스가 하드 탈부착에 있어 나사를 돌려서 케이스를 분해해야 하는 반면 원터치로 쉽게 하드 탈부착이 가능하여 하드교체가 잦은 분들에게 유용한듯 합니다. 물론 외장형 케이스의 경우 원터치로 분리가 가능하지만 하드를 장착후 하드에 나사는 돌려주어야 합니다.

제품 구성은 SATA 방식 외장형 케이스와 전원 그리고 USB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터치로 케이스를 분리 가능해 쉽게 하드 장착이 가능하였습니다.

발열 부분에서는 어느정도 사용하면 외형이 뜨거워 지는것을 느낄 수 있지만 실제 하드에 무리는 가지는 않았습니다. 예전에 남아도는 노트북 하드를 활용하기 위해 외장형 케이스를 구입하고 이번이 두번째 외장형 케이스를 구입하게 되는군요! 현재 160G 하드를 장착한 상태로 TV 방송 녹화시 1시간에 6G 이상 데이터가 사용되는것 같더군요! 그렇다면 충분히 160G로 원하는 만큼 방송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외형적인 디자인이 밝은 분위기로 TV 옆에 두어도 어울리는 디자인을 보여주어 만족스러운 외장형 케이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앞으로 보고 싶은 방송 예약녹화하여 보고 싶을때 고화질로 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외형적인 디자인이 밝고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야 내눈에는 3D TV 밖에는 안보인다 하드렉 저리 치워라~

  2. 고화질 예약녹화로 인해 행복하다..ㅎㅎ

  3. 저는 케이스보다 하드가 더 좋다는 1.5TB 하나 질러야겠어요.

  4. 어디다가 사용할려고 테라씩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