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시리우스 안드로이드에 올인하다!

2010. 4. 14. 21:40

현재 국내 모바일 시장은 스마트폰의 전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치열합니다. 아이폰을 시작으로 국내 스마트폰의 시장이 형성되면서 스마트폰은 특정 분야의 사용자가 사용해야 하는 모바일에서 이제는 대중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모바일로 인식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를 아이폰이 이끌어냈다면 그 바톤을 이어받아야 하는 스마트폰은 바로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 일것입니다. 즉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의 치열한 경쟁이 이제 곧 벌어지는것은 아마 모바일 시장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다 아는 기정 사실이기도 하죠! 그러하기에 수많은 제조사에서 안드로이드 탑재폰에 대한 전략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추기도 합니다.

광고를 통해 팬택 스카이의 시리우스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얼마전 부터 일부 광고를 통해 광고 중간에 외계인이 접촉을 하는듯한 광고가 나와 관심을 보인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팬택 스카이에서 나오는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인 시리우스라는 네이밍의 광고였습니다. 아마 이 광고를 통해 팬택 스카이에서 스마트폰을 준비하고 있다는 느낌은 대략 예상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여담이지만 실제로 팬택 스카이의 광고와 현대차의 광고에 갑자기 시리우스의 광고가 노이즈 방식으로 나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졌고 저 또한 관심의 대상이 되어 실제 담당자에게 이러한 광고 방식에 있어 기존의 마케팅의 비용에 대해 문의를 하였습니다. 담당자의 말에 의하면 이번 팬택 스카이 시리우스의 광고방식에 있어 기존의 광고 비용과 동일한 마케팅 비용이 들어고 대외적으로 2배 이상의 마케팅 비용을 들였다고 하더군요!

팬택 스카이 시리우스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발표회!

팬택 스카이 시리우스의 발표회에 참가하여 좀더 자세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기존의 팬택 스카이의 광고비용에 2배가 들었다는 부분에서 팬택 스카이 입장에서 시리우스에 거는 기대가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팬택에서는 이번 안드로이드 탑재폰인 시리우스를 기반으로 앞으로 안드로이드 시장에 있어 뚜렷한 타켓을 잡고 진행하려는 의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즉 현재의 시장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라는 시장 구조를 형성하는데 있어 결국 안드로이드 시장에서 어느 회사가 가장 사용자에게 어필을 하느냐가 중요한 시점에서 팬택 스카이는 안드로이드 시장에서 우의를 선점하기 위해 감성적이고 기존 핸드폰 유저에게 좀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타켓을 잡고 올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실제 담당자들이 안드로이드에 얼마나 전략적인 초점을 맞추고 있는 알 수 있었습니다.

실제 실무자도 이와 같은 안드로이드 시장에서 팬택 스카이 시리우스가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감성적이고 사용자의 편의에 집중하였다는 이야기를 강하게 내비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발표회에서 직접 시리우스를 만져본 결과 무엇보다 외형적인 디자인에서 기존의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에 비해 일반 핸드폰 유저에게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을 채택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기반은 오픈 정책을 제공하기에 커스텀이 가능하고 그에 따라 스카이 시리우스만의 안드로이드 개성을 제대로 표현한듯 하였습니다. 물론 사용자 모두를 만족할 만한 스마트폰에 있어 찬반의 논란이 존재할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 국내에 현존하는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 중에 대중에게 어필을 할 수 있는 관점에서 효과를 거두지 않을까 예상을 하게 되더군요!

시리우스는 외형적인 모습이나 감성적인 부분에 있어 대중적인 부분에 어필하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팬택 스카이가 현재 스마트폰 시장에 있어 타켓을 제대로 잡고 있다는 느낌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저도 아이폰을 사용하지만 사실 국내 스마트폰의 시장은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라는 구조를 가지게 될 것이고 그렇다면 국내 제조사의 입장에서는 안드로이드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부분에 있어 팬택 스카이가 안드로이드에 올인 한것은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팬택 스카이 입장에서는 이러한 안드로이드 시장에서 과연 사용자에게 어필을 하기 위해서는 감성적인 부분과 쉬운 접근성이 가장 중요하고 이러한 부분에 포커스를 어느정도 만족스럽게 어필하고 있지 않나 싶었습니다.

대중적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관점에서는 충분히 어필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실제 제품을 직접 체험해본 결과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기존 모바일에 관심이 있는 입장에서의 이야기이고 대중적인 포커스를 맞추었을때는 외형의 디자인이나 접근성에 있어 안드로이드라는 OS를 대중적으로 표출하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기존의 안드로이드 제품이 남성위주의 디자인을 보였다면 팬택 스카이 시리우스는 여성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모습의 디자인을 갖추었습니다. 국내 모바일 시장에 있어 화두가 되는 스마트폰 시장에 있어 팬택 스카이 시리우스가 소비자에게 어떠한 결과를 얻어낼지는 섣불리 예측할 수 없지만 이번 시리우스 발표회에서 직접 체험해 본 안드로이드 탑재 시리우스는 나름 대중적인 만족감을 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시리우스를 시작으로 앞으로 팬택 스카이는 다양한 안드로이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물론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모든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줄 수는 없지만 중요한것은 현재 나온 국내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을 모두 체험해 본 입장에서는 가장 감성적이고 대중적으로 접근을 한 부분이 느껴질 수 있었고 앞으로 시리우스를 시작으로 팬택 스카이가 추구하는 안드로이드 시장을 위해 준비한 요소들이 어떻게 적용이 될지 기대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솔직히 시리우스에 대해 큰 기대를 안한 입장에서 직접 체험해보고 현존하는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 중 제대로 포커스를 잡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대중적인 부분에서 노력한 흔적이 느껴졌습니다. 즉 기존의 휴대폰 사용자에서 스마트폰으로 넘어오는 지점을 거부감없이 이어주기 위해 감성적인 부분을 자극하는 부분이 대중적으로 어필이 가능할것으로 보이더군요! 즉 팬택 스카이 시리우스는 기존 스마트폰의 사용자가 타켓이 아닌 입장에서는 분명 어필이 가능할것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설마 그시간에 들어가서 글을 쓴거냐? 헉~

  2. 어...내가 생각해도 놀랐다!!! ㅎ

  3. 발표회에 참석하셨군요. 시간만 괜찮았다면 껍데기님을 만날수도 있었을텐데 아쉽네요. 다음기회를 기약해야 할듯... ^^

  4. 당연히 이러한 자리에 존재하실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뵙지를 못해 너무나 억울합니다...ㅜ.ㅜ;
    다음에 기회가 되면 반드시 꼭 만나뵐것입니다!! *^^*

  5. 헉~! 저도 갔는데...
    역시 아직 오프라인에서는 무명의 블로거라서...
    언제나 인기가 생겨서 친하게 인사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잘 보고 갑니당!

  6. 세아향님은 자꾸 저랑 같은 공간에 있는데 이상하게 엇가리는듯 해요..ㅎㅎ
    꼭 만나고 싶습니다...*^^*

  7. 껍데기님 자리가 어딜지 알겠네요 lx3 유저시죠? ㅋ 저도 lx3랍니당..
    전 껍데기님 왼쪽 2번째 자리를 잡았었죠 ㅋ

  8. 앗...저 알아요..보았어요!
    beat님이셨군요!! LX3도 쓰시고 시리우스 찍고 계시길래 몇번 제가 쳐다보았는데...ㅎㅎㅎ
    beat님이었다니..이제 얼굴을 제가 알고 있으니 다음번에는 쉽게 뵐 수 있겠네요..ㅎ

  9. 이런발표회 첨으로 가본거에요 ㅋ 맛난거두 주고 좋던데요~

  10. 다음에 혹 기회되면 꼭 만나요~*^^*

  11. Blog Icon
    jaykaylim

    외형적인 면 외에 어떤 부분이 대중적으로 어필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조금 아쉽네요.. 직접 발표회에 가서 만져보지 않은 사람으로서는 구체적으로 이해하기 쉽지 않아서. 킁.. 그래도 껍데기님이 이렇게 말씀하실정도면 시리우스 기기 자체는 나쁘지 않나 보군요. ^^

  12. 좋은 지적 정말로 감사합니다. *^^*
    외형적으로 이야기를 하자면 저의 개인적인 견해가 높기는 하지만 기존의 국내에 출시된 안드로이드폰들은 "이것은 스마트폰이다!" 라는 느낌의 베이스였다면 시리우스는 "우린 핸드폰이에요!" 라는 부드러운 느낌이라고 할까요!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ㅎㅎ
    하드웨어적으로 몇가지 아쉬운 부분은 있지만 일반적으로 대중들이 사용하기에는 안드로이드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듯 합니다.

  13. Blog Icon
    DionySoviet

    조작감은 어떤가요? 터치감도나 기타 사용에 대해 궁금하네요

  14. 터치는 강압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전식을 원했데 감도의 경우 아이폰의 감도를 기준으로 잡고 하면 무리가 있고 일반적인 강압식의 감도중에는 부드러운 편이었습니다...*^^*
    근래 강압식도 감도가 상당히 좋아져서 과거처럼 손톱으로 꾹 눌르지 않아도 되죠...

  15. 드디어 스카이에서 안드로이드 폰이 나오네요~~ 개인적으로 스카이를 좋아하기에 기대가 큽니다.
    나온더면 skt로 나올까요?????
    t store에서 좋은 어플을 봤는데 사용할 수 있겠죠 ㅎ

  16. 스카이는 아무래도 SKT의 전략파트너이기에..ㅎㅎ

  17.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 메인에서 '시리우스'를 주제로 회원님의 글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혹시 노출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tistoryeditor@hanmail.net 메일을 통해 말씀해주세요!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글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8. 네..감사합니다..*^^*

  19. 상당히 깔끔하네요...

    흰색은 여자분들이 많이 좋아하실거 같아요..

  20. 네...일반 휴대폰 유저에게 접근이 용이한 디자인인듯 하더군요...*^^*

  21.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스마트폰들 중에서 제일 이쁜 것 같네요~! 스마트폰들 별 관심 안갔었는데, 시리우스폰은 디자인 만으로도 관심이 가는듯~ 특히 흰색이 너무 이쁩니다ㅠㅠ 그리고 성능면도 어느 스마트폰에 뒤지지 않는 점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오히려 더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부분이 있기도 하지요~ CPU스펙같은 경우에요~아 사고싶어라ㅠㅠ

  22. 디자인은 확실히 마음에 드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23. Blog Icon
    떵꼬

    꽤 오래동안 사랑을 받을 스마트폰 같네요. 디자인은 볼 수록 더 이쁘고, 질리는 면이 없는 것 같아요. 핸드폰 사양같은거야 쓰다보면 좋은 점을 더 발견 할 수 있을 것 같고.. 일단 눈에 보이는 면으로는 진짜 괜찮은 폰이 나왔다는 느낌이네요.

  24. 디자인과 분위기는 현재 시리우스가 어필하는 안드로이드세계에 대한 모습을 잘 표현하고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