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해머온라인 기다린 만큼 더 치열해졌다!

2010. 4. 16. 22:20

게임에 있어 기대작은 많은 유저에게 관심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기대감이 커질수록 하루라도 빨리 접해보고 싶은 심리 또한 게임유저라면 공통적으로 느끼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한 온라인게임중 많은 유저가 기다리는 게임인 워해머온라인이 그러한 게임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워해머온라인을 한게임에서 퍼블리싱한다는 소식이 있고 벌써 1년이 훌쩍 넘었습니다.일반적으로 해외의 게임을 로컬라이징해서 게임유저에게 선보이는 시간치고는 상당히 긴 시간을 보내고 있죠! 하지만 기간이 길어진 것은 그만한 이유가 존재합니다. 바로 게임의 퀄리티와 더불어 한국유저에게 실망이 아닌 완벽한 게임으로 선보이기 위해 긴 시간동안 한게임은 워해머온라인에 상당히 많은 정성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실제로 한게임 2010 EX에서도 한게임 관계자들이 이야기했듯이 기존의 한게임의 게임과 다르게 앞으로는 모든 준비가 완료되고 퀄리티가 안정화 될때까지 끊임없이 완성도를 위해서 노력할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즉 워해머온라인이 긴 시간 아무런 준비가 없었던 것이 아닌 한국 게임유저에게 워해머온라인의 참재미를 즐기는데 있어 완벽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 정성을 쏟아붔고 있는것입니다. 그러한 워해머온라인이 4월14일 부터 4월18일까지 100시간 테스트에 들어갔습니다. 즉 100시간 동안 다시 치열한 전장의 워해머온라인을 플레이할 수 있는것이죠! 더불어 현재 100시간 테스트를 생중계로 판도라TV와 제휴하여 중계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워해머온라인 100시간 테스트 생중계를 통해 어느진영이 승리를 할 지 투표를 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단순히 100시간 생중계는 보여주는것이 외에 워해머온라인에 대한 최상위 시스템인 Tier4 수도쟁탈전에 대한 내용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 상당한 매력을 느끼게 되는 것이죠!

눈앞에 펼쳐진 수많은 적들을 보면 전장의 두근거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Tier4 수도 쟁탈전은 적 진영과의 치열한 공방을 통해 드워프-그린스킨 또는 하이엘프-다크엘프 또는 엠파이어-카오스 지역 중 2곳 이상의 지역을 모두 점령해야 하고.그 이후, “어둠의 나락” 또는 “라이크발트” 지역을 통하여 마침내 수도를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이 과정에서도 워해머 온라인은 PK나 요충지 점령 일변도인 여타 게임과는 다른 시스템을 제공하게 되는데. 지역 점령을 위해서 65점을 선취해야 하는 ‘요새 점령, 요충지 점령, 시나리오 승리, PK’ 등 다양한 점수 획득 방법을 제공하여 전략/전술의 재미도 함께 제공합니다.



100시간 전쟁실황을 생중계하고 있습니다.

워해머온라인 전쟁실황 연속 생중계 홈페이지 : [바로가기]

40레벨부터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워해머온라인 100시간 테스트!

이번 100시간 테스트는 단순히 기존의 클로즈베타와 같이 서버 테스트나 기타 테스트의 목적이 아닌 워해머온라인의 참재미를 느끼게 하기 위해 모든 유저에게 40레벨의 캐릭터와 그에 맞는 장비를 제공합니다. 즉 레벨1부터 즐기는것이 아닌 40레벨 캐릭터로 워해머온라인의 치열한 전장을 느끼게 해주는것이죠! 실제로 워해머온라인에 있어 레벨이 낮다고 본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것은 아닙니다. 레벨이 낮아도 충분히 워해머온라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PQ퀘스트와 전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지만 40레벨때의 더 치열한 전장을 맛보게 하기 위한 워해머온라인의 전략적인 테스트라고 할 수 있죠!

모든곳이 전장이고 더 치열한 승리와 패배를 맛볼 수 있습니다.

실제 접속하면 40레벨의 캐릭터와 장비를 갖추고 워해머온라인을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해머온라인에서 전장의 최고점에 달한 재미를 제공하는 수도 쟁탈전을 즐길 수 있는것입니다. 수도 쟁탈전의 워해머온라인에 있어 RVR의 꽃이며 그 어느 전장보다 치열한 전쟁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즉 양쪽 진영간에 밀고 밀리는 국지적인 전장이 아닌 수도를 쟁탈하기 위해 워해머온라인의 세계속에서 살아가는 모든 유저가 함께 힘을 합쳐야만 이루어낼 수 있는 목표이기도 하죠! 그만큼 전장의 수준은 기존의 국지적인 전장과는 비교할 수도 없을정도로 박진감 넘치고 긴장을 느끼게 하기도 합니다. 즉 이러한 전장에서 한명의 일원으로 거대한 목적을 이루는데 힘을 보태게 되는것이죠!

동족의 명예를 위해 한명의 일원으로써 전직에 뛰어들여야 하는것이죠!

즉 기존의 MMORPG에서 제공하는 공성전의 개념이 아닌 실제 각 종족이 밀집되어 있는 실제 집단공간을 무너트리는 개념으로 수도전에서의 승리는 곧 타 종족을 굴복시키는 요소가 되는것입니다. 더불어 이러한 수도전을 통해 기존에 맛볼 수 없는 스케일의 전장을 느낄 수 있으며 그 댓가 또한 상당히 메리트 있는 요소를 제공합니다. 즉 수도전을 공략함으로써 각 보상외에 각 수도에 존재하는 레이드 인스턴트 던젼등의 색다른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는것이죠! 그러하므로 수도전은 워해머온라인 유저라면 누구나 한명의 일원으로 해당 역할을 하게 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국지적인 전장을 통해 승리를 이끌어내고 수도 쟁탈전을 통해 동족간 단합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워해머온라인에 대한 재미가 무엇인지 궁금한 유저들에게는 이러한 전장을 체험하게 되면 워해머온라인에서 왜 RVR이 게임의 핵심이며 이러한 전장을 느끼기 위해 많은 워해머온라인 유저들이 오픈을 기다리는지 체감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즉 기존에 레벨업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MMORPG에 있어 게임을 지속적으로 플레이하는 개연성을 명확히 제시하지 못하였지만 워해머온라인은 그러한 부분에서 유저에게 참여를 유도하고 접근성을 높이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부분이 워해머온라인을 즐겨본 유저에게 큰 매력으로 느껴지는것입니다. 실제로 워해머온라인을 즐긴 유저들은 기존의 MMORPG에서 느끼지 못한 새로운 재미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게임속 동족간 한명의 일원으로 치열한 전장의 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줍니다.

상당히 오랜기간 숙성을 통해 한국유저에게 맞는 최적화된 워해머온라인을 준비하였고 이번 100시간 테스트를 통해 워해머온라인에 있어 좀더 전장의 체감을 극대화해서 느끼게 해주지 않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러번의 테스트를 통해 워해머온라인의 재미를 느낀 저로써는 이제 하루 빨리 오픈하기를 기다리고 있지만 한편으로 여러번의 테스트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유저가 원하는 방향으로 수정하는 것 또한 장기적으로 보면 긍정적인 요소가 될 수 있겠죠! 실제로 이번 100시간 테스트를 기다린 수많은 유저들이 레벨40의 캐릭터로 Tier4 수도쟁탈전을 통해 좀더 많은 워해머온라인의 또 다른 재미를 체감하고 있고, 이전 CBT에 대해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새로운 맛을 느끼게되었다는 점에 대해서 국내 배급시에 워해머 온라인의 또 다른 성공적인 요인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실제로 초기 워해머온라인의 테스트때 유저들이 불편해 했던 요소들을 수정하여 이번 100시간 테스트에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특히 이번 수도전을 체험하면서 워해머온라인에의 전장은 말그대로 서로의 이해관계로 서로간의 명성을 높이기 위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워해머온라인의 특징 중의 하나인 불특정 다수라고 하여도 같은 종족이면 유대감이 자연스럽게 형성이 되고 쉽게 파티를 맺어 서로의 역할에 충실히 활약이 가능하지만 한편으로 커뮤티니의 부분에 개연성이 아쉽지 않나 싶습니다. 즉 워해머온라인을 지속적으로 기디라고 즐긴 유저에게는 이러한 방식의 접근이 어렵지 않지만 워해머온라인을 처음 접하는 유저에게는 복잡한 접근방식을 보여주지는 않을까 싶더군요! 기존에 포스트를 통해서도 워해머온라인의 재미를 포스트하였지만 워해머온라인은 어찌보면 국내 유저에게 가장 적합한 새로운 MMORPG의 재미를 제공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전장속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오로지 승리를 위한 전진뿐이 없는것이죠!

워해머온라인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실제 전투화면 동영상으로 치열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재밌겠어요^^.. 껍데기님~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2. killerich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3.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4. 그렇군...ㅎㅎ

  5. Blog Icon
    ss

    이번 테스트는 북미판에서 한글화 된거 이외에 딱히 바뀐건 하나도 없는데...;;;

    너무 칭찬일색인 글 같네요...안그래도 이번 테스트에서도 북미섭에서 나온 문제들이 그대로 노출되면서 인구불균형 같은 문제로 비난이 폭주했는데...

  6. 본 내용은 북미 워해머를 즐긴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포스트가 아닙니다.
    즉 현재 워해머를 처음 즐기는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게임유저로써 어떠한 게임이 좋게 느껴지던 바닥으로 느껴지던 그것은 어디까지 개인의 느낌입니다.
    이 포스트도 마찬가지입니다. 반대로 말씀하신 분의 내용도 말씀하신 분의 생각이고요
    이곳은 웹진이 아닌 저의 개인 블로그입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