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공간의 길이 사진으로 메모하는 방법!


보통 집이나 혹은 사무실에 어떠한 물건을 들여놓을때 그에 맞는 공간의 길이를 체크를 합니다. 즉 공간이 확보되었는지 혹은 어느 위치에 두어야 제대로 넣을 수 있는 생각하게 되죠! 그래서 그러한 사이즈를 측정하여 메모를 해두고는 합니다. 그래야 차후 그 길이를 바탕으로 착오없이 공간의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보통 공간의 길이를 확인하고 노트등에 그 사이즈를 적어 놓고 확인을 합니다. 하지만 이제 아이폰으로 실제 공간의 사진을 찍어 직관적으로 길이를 적어 넣어 활용성에 있어 접근성이 더 높게 만들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바로 Measures 라는 어플로 사진을 찍어 공간의 거리를 표시하고 그곳에 길이를 적어 넣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참고사항]
라이트 버젼은 길이를 생성하는데 제한이 있습니다. 유료의 경우 각도와 텍스트등 다양한 옵션을 지원합니다.

Measures 라이트버젼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New를 터치하여 사진을 찍습니다.


원하는 공간을 표시할 사진을 찍습니다.

선을 터치로 이동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을 합니다.

길이를 적어줍니다.


유료의 경우 각도 및 텍스트등도 표시가 가능합니다.

실생활에서 이러한 경우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종이에 메모를 하였으나 이제는 아이폰에서 사진을 찍어 직관적으로 메모를 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즉 사용자에 따라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할듯 하더군요! 예를 들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물건의 사이즈를 표시하여 언제라도 이동시 쉽게 공간이 사이즈를 다시 잴 필요없이 쉽게 활용이 가능하는등 사용자에게 따라 활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할듯 합니다. 간단하면서도 실생활에서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 아닌가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