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피GO 네비게이션의 트랜드를 지향하다!

2010. 4. 20. 21:40

모든 제품은 좀더 혁신적인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하며 그러한 결과물을 표출합니다. 더불어 사용자의 성향을 잘 분석하여 만족감을 제공하려 노력하며 그러한 성과가 사용자의 만족으로 표출되었을때 동종 업계에서 트랜드로써 자리를 잡기도 합니다. 그러하기에 사용자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맵피로거로써 맵피의 새로운 네비게이션 프로그램인 맵피GO를 직접 체감하면서 사용을 해보고 있습니다. 더구나 기존에 네비게이션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맵피라는 브랜드가 현재의 위치에 안주하는것이 아닌 운전자를 위해 계속 진화를 한 맵피GO를 출시하였습니다. 맵피GO는 기존의 맵피를 통해 습득한 노하우와 더불어 운전자에게 더 가까운 모습의 동반자로써의 진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맵피GO가 기존의 맵피에서 어떠한 부분을 새롭게 보여주고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맵피GO의 첫인상!

맵피GO를 실행하면 경쾌한 맵피의 로고송과 함께 화면에 스타일러쉬한 모습의 시작화면을 보여줍니다. 더불어 맵피GO의 새로운 로고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이번 맵피GO에서는 사실상 차에 탑승하고 맵피GO에서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시작화면 부분을 사용자가 선택을 하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네비게이션의 성능상 어떠한 역할을 하는 부분은 아니지만 가장 먼저 만나는 시작화면과 기타 메뉴를 운전자가 현재 제공하고 있는 3가지의 스타일중 선택을 할 수 있게 한 부분은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고 있다는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맵피GO를 제작한 앰엔소프트 담당자도 운전자가 매번 처음 만나는 부분에 대한 요소에 있어 감성적으로 접근을 생각하였다고 하더군요!

맵피GO의 인트로화면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하여 감성적인 접근을 하고 있습니다.

메뉴 스킨도 역시 변경이 가능합니다.


맵피GO 포털을 품에 안다!

무엇보다 네비게이션의 사용에 있어 주된 목적은 길을 찾고 해당경로의 정보를 얻는데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목적지를 찾는 행위가 빈번하게 일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운전자가에 있어 이러한 목적지를 찾는 검색의 경우 좀더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것은 아마 네비게이션 사용자라면 다 공감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맵피GO에서는 이번에 이러한 지역 검색에 있어 포털검색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인터넷 사용시 친숙한 포털사이트를 통해 검색을 하였을 경우 모든 검색 결과를 보여주고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원하는 정보만을 필터링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바로 맵피GO는 이러한 포털방식의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여 쉽고 빠르게 원하는 목적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기존에 텍스트로만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방식에서 맵피GO는 해당 목적지의 지도도 같이 보여주어 운전자에게 다시 한번 정확한 목적지인지 확인할 수 있는 개연성을 제공하여 줍니다. 즉 맵피GO는 운전자가 가장 많이 하는 행위에 있어 좀더 쉬운 접근성 부분에서 포털검색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것이죠!

포털검색은 직관적이고 익숙한 방식으로 빠른 결과를 보여줍니다.

테마 및 주변 반경을 기준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맵피GO TRIP 트랜드를 이끌다!

이번 맵피GO에는 Trip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마 운전자분들이 차량을 운전하는데 있어 주 이동경로는 대부분 길을 네비게이션의 도움없이 찾아갈 수 있을정도로 익숙한 이동경로가 대부분일것입니다. 즉 아는 이동경로를 이동시에 불필요하게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의미없는 행위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맵피GO는 이러한 부분에서도 새로운 서비스인 Trip를 통해 새로운 트랜드를 이끌어 내지 않았나 싶습니다. 즉 Trip를 이용하여 지도를 보지 않아도 이동할 수 있는 이동경로에서는 속도 계기판을 통해 시각적으로 스타일러쉬한 모습을 보여주며 주행정보를 통해 직관적인 운행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이러한 운행정보를 보기 쉽게 보여주는 역할만 하는것이 아닌 에코정보를 통해 운전자의 운전 모습을 간접적으로 보여줍니다. 즉 운전자의 평균속도 및 최고속도 그리고 급제동과 급가속의 정보를 보여주어 올바른 운전습관에 도움이 되는 지향점을 제시해줍니다.즉 이러한 부분은 운전자의 입장에서 맵피GO가 고민하여 표출해낸 서비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Trip 모드는 운전자의 평균적인 네비게이션의 사용패턴을 파악한 서비스였습니다.


TPEG를 제대로 활용한 서비스!

근래 나오는 네비게이션은 TPE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막히는 길을 지도상에 표시를 하여 운전자로 하여금 이동경로에 대한 전반적인 차량의 소통을 알 수 있게 해주죠! 맵피GO도 역시 TPEG를 통해 도로의 상황을 쉽게 체험할 수 있으며 더불어 주행중 막히는 구간에서 돌아갈 수 있는 경로가 존재시 화면에 팝업형식으로 보여주어 운전자로 하여금 선택하여 이동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더불어 단순히 TPEG를 사용하여 도로의 상황을 보여주는 것외에 주변 주요소를 찾아주며 주유 가격정보도 서비스를 해줍니다. 또한 도로의 주요 사고 소식이나 뉴스를 티커 형식으로 화면에 보여주어 많은 정보를 화면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단순히 네비게이션이 길안내만 하는 기기가 아닌 주행에 있어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는것이죠!

TPEG를 활용하여 도로의 정체현상을 파악하여 안내해주며 주유소 정보도 제공을 합니다.

도로 공사구간이나 사고소식 그리고 뉴스등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보여줍니다.


맵피GO 기본에도 충실!

맵피GO는 운전자의 사용패턴을 분석하여 그 활용성을 극대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역시 네비게이션의 가장 기본은 이동경로를 찾고 그에 따른 안내가 가장 중요하기도 합니다. 즉 모르는 길을 찾아갈때 얼마나 정확하게 그리고 운전자가 주행중에도 빠르게 이해를 할 수 있게 하는지도 중요하죠! 맵피GO는 이러한 기본적인 길안내에 있어서도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기존의 맵피보다는 좀더 화면에서 직관적인 안내를 보여주며 또 한편으로 세세한 부분까지 알려주어 운전자에게 초행길이라고 해도 부담없이 찾아갈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NRG 안내를 통해 기존의 딱딱한 안내방식에서 실제로 옆좌석에 안내를 해주는 사람이 존재하는듯한 안내멘트를 해줍니다. 즉 "몇미터 앞에서 좌회전입니다" 라는 막연한 안내방식이 아닌 "XX건물에서 좌측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라는 운전자에게 좀더 정확한 안내를 제공하는것이죠! 단 NRG 안내 기능은 현재 일부 구역에만 적용이 되어있으며 차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한다고 합니다.

기본에 충실하며 NRG 안내방식으로 옆좌석에서 안내하는듯한 새로운 안내를 제공합니다.

맵피GO를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은 기존의 수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맵피라는 브랜드에 있어 그동안의 축적된 노하우와 더불어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하여 좀더 사용에 있어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네비게이션의 기본인 길안내라는 요소는 충실하면서 운전자의 관점에서 필요로 했던 기능들을 추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록 포털검색의 경우 기존의 방식과 크게 차이를 보이지는 않지만 기존의 제품에 익숙한 사용자로써 다소 어려운 부분이 존재하였습니다. 이는 맵피GO 사용자중에도 탐색에 있어 아쉬워 하는 부분도 존재하였습니다. 하지만 몇번의 사용으로 익숙해지면서 포털검색 방식에 대한 접근은 상당히 익숙해졌습니다. 어찌하였든 이번 맵피GO는 분명 기존의 자리에서 안주하는 것이 아닌 진화된 모습으로 운전자에게 주행에 있어 다양한 모습으로 네비게이션 프로그램에 있어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가고 있다는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맵피GO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