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잡생각

미국여행을 와보니 시차적응 체감하다!


현재 블리자드 본사 초청으로 미국에 와있습니다. 19일날 오후에 출발해서 미국에 도착하니 19일 오전이 되어 시차 적응이 안되더군요! 매년 일본에 한번이상 들어가지만 일본가는 1시간 약간 넘는 거리도 자리가 불편하여 힘들었는데 미국은 역시 더 힘들더군요. 만약 차후 미국에 방문할 일이 다시 생기면 그때는 사비를 털어서 비지니스석을 노려야 할 듯 하더군요! 비행기에서 자고 나면 그래도 시차적응이 빠르지 않을까 싶었는데 비행기에서 잠을 2시간 정도자고 나머지 10시간 이상을 잠을 자지 않아 오늘 첫날 일정은 초반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아이폰 데이터 폭탄을 막기위해 3G 차단 및 110V 변압기는 기본이죠!

미국의 입국심사가 911 테러 이후 더 까다로워 진것은 알고 있는 사실이었지만 몸으로 체감하니 정말로 진이 빠질정도로 힘들었습니다. 보통 입국심사의 경우 30분~50분정도면 되었는데 이번에는 1시간 30분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차후 가이드를 통해 이야기를 들어보니 대략 1시간정도 걸리는데 마침 제가 미국에 도착한 날에 오바마 미국대통령이 LA에 온다고 하여 더 오래 걸린것이라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미국은 테러의 대상에 항상 오르내리는 국가이다보니 대통령이 온다고 하니 더욱더 이러한 부분에 강화를 하는것은 어찌보면 당연하겠죠! 그래도 여지껏 해외를 다니면서 이렇게 입국심사에만 진이 빠져본것은 처음인듯 합니다.

역시 미국 입국심사는 상당히 까다롭다는 것을 몸으로 체감하였습니다.

첫날 일정은 도착해서 이것저것 구경하고 먹고 하는 어색한 분위기를 조금더 업하는 목적이라고 할까요?! LA에 도착하여 근처에서 식사를 하고 바로 팜스프링 아울렛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팜스프링 아울렛은 사막 한가운데 있는 아울렛으로 전세계 유명한 의류 및 악세사리 브랜드가 들어와서 상당히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광객이 LA오면 필수 코스라고 하더군요! 실제로 한국 관광객이 종종 보이고는 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실 그렇게 관심이 없기에 차라리 이시간에 전자제품이 있는 곳에 갔으면 하더군요! 팜스프링에는 전자제품을 판매안하기에 그냥 좀 둘러보다가 시차적응이 안된 지친몸을 잠시 휴식하는 시간으로 가졌습니다.



점식심사와 팜스프링스의 와이드 화면!


아울렛 일정이 끝나고 호텔로 이동하였습니다. 호텔에서 간단한 정비를 마친 후 바로 저녁식사를 하러 이동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미국은 이동하는데만 최소 30분이 넘기에 몇군데 왔다갔다 하면 하루가 후딱 지나가죠! 저녁은 식도락이라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고기집으로 저녁시간이라서 그런지 미국인을 포함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식도락에서는 차돌박이나 삼겹살을 팔며 참이슬과 하이트도 판매를 합니다. 술을 좋아하는 저이기에 참이슬과 하이트로 시차에 지친 몸을 확실히 풀었습니다. (+ㅅ+) 식도락이 한국 고기 음식점이기에 김치 및 한국에서 먹는 반찬들이 나왔는데 맛은 한국에서 먹는 맛과 차이가 많이 느껴지지 않을정도로 친숙한 맛을 보여주었습니다.

호텔의 전경 및 내부!

 
무엇보다 소주와 맥주는 시차적응으로 지친 몸을 해소시켜주었습니다.

미국의 첫날은 더불어 많은 일정이 아니지만 시차적응으로 초반 고생을 좀 했네요! 하지만 저녁때 되서 비로소 몸의 상태가 정상으로 돌아오고 더불어 저녁에 술을 한잔하면서 많은 분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더불어 월고님을 만나고 식스센스보다 더한 반전을 느끼며 가까워져 의미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이제 내일 즉 한국시간으로 오늘은 블리자드 본사를 탐방하여 게이머가 본 블라지드의 모습을 볼 듯 합니다. 호텔에서 인터넷이 되지만 느려서 한국의 인터넷 라인이 얼마나 빠른지 일본에서 느끼점을 다시 새삼 느끼게 되는듯 합니다. 그리고 이번 미국 여행의 부가적인 또 다른 미션인 아이패드를 손에 쥐는것은 마지막날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 헌데 현재 미국에도 아이패드가 부족하여 과연 손에 넣을 수 있을지 현재 장담을 못하고 있어 걱정입니다.

이번 미국일정에 이동을 담당한 버스의 모습!

여담]
인터넷이 느려 업로드도 상당히 오래걸립니다. 그래서 이미지 하나 올리는데 한참이 걸리고 여러장으르 한꺼번에 올리면 티스토리 로그아웃이 풀려버리고요! 그래서 벌것도 아닌 포스팅에 이미지를 하나씩 올리느라 시간이 엄청 소요가 되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