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시리우스 새로운 방식의 CM으로 접근하다!

2010. 4. 24. 22:00

현재 모바일 시장은 스마트폰이 가장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폰의 열풍속에 각 제조사에서도 관련 스마트폰의 라인업에 신경을 쓰고 있죠! 더불어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올해부터 많은 출시를 하고 있고 곧 출시가 됨에 있어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에서 과연 어떻게 사용자에게 접근할것인가?! 에 대한 부분도 하나의 경쟁력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스카이 시리우스 관련포스트
스카이 시리우스 안드로이드에 올인하다!

얼마전에 스카이에서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인 시리우스를 발표하였습니다. 발표 행사장에 직접 가서 해당 시리우스를 만져본 소감은 감성적인 느낌이 강했다고 할까요?! 기존의 스마트폰에 익숙한 유저를 위한 모습이라기 보다 현재 휴대폰에서 스마트폰에 관심을 가지는 사용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실제로 스카이의 제품을 매니악하게 좋아하는 사용자와 더불어 일반 사용자까지 스마트폰을 접하는데 있어 쉬운 접근성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시리우스를 만져보니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더불어 스카이 시리우스는 이러한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의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방식에 있어 기존의 스마트폰 방식과는 다른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미 TV CF를 통해 기존 CM속에 갑자기 노이즈가 일어나면서 안드로이안이라는 메세지가 잠시 나오는 방식을 노출하여 많은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기도 하였습니다. 아마 이 광고를 TV를 통해서 접해본 사람이 상당히 많고 당시 그것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였죠! 차후 그 메세지는 바로 스카이 시리우스를 알리기 위한 CM였고 무언가 외계에서 접촉을 시도하는듯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여담이지만 담당자에게 직접 물어보니 해당 광고에 있어 안드로이안의 메세지는 상당히 짧았지만 전체 CM를 사서 작업한것이기에 광고비용은 동일하였다고 하더군요!

안드로이안 사이트를 통해 CM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리우스가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방식은 외계의 메세지를 전달하여 그것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경험한다는 것에 주력을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극장광고나 잠실야구장 또한 강남대로의 옥외광고를 통해 해당 광고를 노출하고 있고 단순히 하나의 광고가 아닌 스토리성을 가진 광고를 순차적으로 내보내고 있습니다. 즉 광고의 메세지에 있어 새로운 안드로이안어를 통해 지구인에게 외계의 메세지기 전달이 되고 그에 따라 생활의 방식이 변해가는 모습의 스토리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재도 스토리는 계속 진행중이며 모든 광고가 다 오픈이 되면 시리우스가 소비자에게 어떻게 다가가려는지 알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현재 안드로이안 사이트와 극장 및 옥외광고를 통해 공개가 되고 있는 CM!

더불어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스카이 시리우스는 단순히 스마트폰을 알리기 위한 모습외에도 재미있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바로 안드로이어라는 새로운 언어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것이죠! 실제로 외계어 같은 이 언어는 안드로이안 사이트를 통해 직접 만들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문구를 넣으면 자동으로 안드로이안 언어로 변형을 해주어 신조어를 좋아하는 젊은층에게 새롭게 어필을 하고 있는것이죠! 차후 번역기능도 제공을 한다고 하니 스카이 시리우스의 의도가 제대로 반영이 되면 안드로이어를 사용하는 젊은층이 생길지도 모르겠군요!
더불어 안드로이안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신조어를 제공하는 안드로이어!

스카이 시리우스는 사실 앞으로 스카이에서 나올 스마트폰 라인업중 첫번째 제품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을 내놓을 계획이며 실제로 차후 나올 스마트폰의 이름까지 정해진 상태로 전체적인 하나의 스토리라인을 가진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금 진행중인 안드로이안 광고는 차후에 나올 스카이 스마트폰에서도 지속적으로 연계성을 가질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미 차기작까지 준비를 하고 있는 스카이의 행보를 보면서 올인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직접 스카이 시리우스를 보고 만져본 결과 안드로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중 일반 사용자에게는 충분히 어필이 가능할것으로 보였습니다. 다만 터치 방식이 감압식인것은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었지만 스카이에서 시리우스에 모든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즉 시대의 흐름이 스마트폰으로 시선이 이동하고 있는 시점에서 단순히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또 다른 스마트폰으로의 모습이 아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스카이 시리우스 라는 인식을 만들기 위해 올인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네요!

안드로이안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리뷰작성이라서 도전하고 있어요...ㅎㅎ
    커피는 정말 뜬금없었습니다..
    한국에 무사 귀환했어요~
    즐건 주말 보내세요..세아향님!

  3. Blog Icon
    폐인교주

    스카이의 시리우스는.
    강압식이 아닌..
    감압식인 것으로 압니다;;

  4.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