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코난 남성적이며 하드코어한 MMORPG!

2010. 4. 29. 22:20

수많은 온라인게임이 국내에 서비스 되고 있는 시점에서 신작은 온라인게임 소식은 목마른 게임유저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더구나 그러한 신작게임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게임이면 더더욱 그 기대감은 커지게 되죠! 특히 직접 즐겨보지 않았지만 게임의 스토리가 낮설지 않다면 더욱더 관심이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한 게임중 국내 유저들이 접해볼 수 있는 기대작이 있으니 에이지 오브 코난 이라는 MMORPG 게임입니다.

아놀드 슈왈츠제네거가 출현한 코난 시리즈를 접해본 사람도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마 코난이라는 단어에서 많은 분들에게 친숙한 이야기가 아닐까 싶네요! 즉 원작 소설인 코난을 게임으로 구현하였으며 소설을 접하지 않은 유저들도 영화로 코난을 접해보았을것입니다. 그만큼 원작 코난은 그동안 소설 과 영화 그리고 게임등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있고 이제 코난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MMORPG를 국내 유저도 즐길 수 있게 된것입니다. 에이지 오브 코난은 이미 북미에서 서비스를 하여 상당히 높은 참여율을 보여 이슈가 되었고 현재도 꾸준히 업데이트와 더불어 유저들의 참여도 지속적인 게임입니다.

남성적이며 하드코어한 성인을 위한 MMORPG 에이지 오브 코난!

이러한 에이지 오브 코난이 피망을 통해서 현지화 하여 국내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된것입니다. 이미 클로즈베타때 에이지 오브 코난을 즐겨본 상태이고 현재 오픈베타를 앞두고 2주간 160시간의 맥시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즉 이제 모든 유저들이 에이지 오브 코난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점점 다가오고 있는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에이지 오브 코난을 즐겨보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현존하는 MMORPG들이 비슷한 형식을 지향하고 있어 식상한 면도 존재하는 가운데 에이지 오브 코난만의 뚜렷한 게임성은 무엇이 있을지 궁금한 시점이기도 합니다.

북미 서버에서 즐기는 한국유저가 존재할 정도입니다. 이제 국내에서도 접해볼 수 있게 되었죠!

아마 에이지 오브 코난을 북미에서 즐겼던 유저나 혹은 베타를 통해서 즐겨본 유저라면 가장 먼저 내세우는것은 바로 리얼 컴뱃 시스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말 그래도 전투 시스템에 있어 그동안 MMORPG에서 보지 못한 리얼한 전투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즉 기존의 MMORPG가 단순한 마우스 클릭으로 전투를 하는 지루함을 보였다면 에이지 오브 코난의 전투 시스템은 공격과 방어 그리고 반격등에 있어 유저가 직접 컨트롤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보여주고 있죠! 또한 특정 스킬의 경우 단순히 버튼을 누르는것이 커맨드를 직접 입력하여 사용하는등 액션성이 가미된 전투 시스템을 보여줍니다. 한간에 이러한 커맨드 방식이 어려워 접근을 못할 수 있다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다면 그리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복잡하지 않은 커맨드로 다양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시스템이기에 누구나 쉽게 리얼 컴뱃 시스템의 묘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에이지 오브 코난의 전투시스템은 지루하지 않은 액션성을 가미한 전투시스템입니다.

또한 에이지 오브 코난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게임에 개선되는 방향으로 수정 작업을 지속적으로 해왔습니다. 즉 유저의 피드백을 반영하는데 있어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죠! 그러한 변화중에 하나가 바로 퀘스트 추적 시스템입니다. 즉 총 16개의 퀘스트를 추적할 수 있어 유저는 좀더 쉽게 직관적으로 에이지 오브 코난의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수많은 퀘스트를 경험함에 있어 좀더 편하게 접근이 가능한것이죠! 이미 베타때 유저의 피드백으로 추적 퀘스트 시스템이 좀더 편하게 수정되었고 현재도 지속적인 유저의 피드백을 통해 에이지 오브 코난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편의성 부분을 증가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유저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에이지 오브 코난은 좀더 접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에이지 오브 코난은 방대한 원작을 가진 코난을 바탕으로 제작된 MMORPG 게임이기에 스토리면에 있어 탄탄한 시나리오를 제공합니다. 바로 이러한 시나리오를 게임유저가 좀더 접근성 있게 다가가는 시스템이 운명퀘스트입니다. 운명퀘스트를 통해 유저는 왜 이 세계에 있고 왜 그러하여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하나씩 풀어나가게 해주는 열쇠를 쥐고 있습니다. 즉 운명퀘스트를 통해 특별한 보상과 기술 그리고 멋진 동영상을 볼 수 있는것 외에 유저가 왜 난 여기에 있나?! 라는 상황에 대한 답을 주기에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합니다.

왜? 라는 의문은 운명퀘스트를 통해 하나씩 풀려나가며 시나리오의 재미를 극대화 시켜줍니다.

이미 코난이라는 수많은 매개체를 통해 접해본 유저라면 에이지 오브 코난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남성적이고 하드코어하다는 느낌을 받게 될것입니다. 코난은 가장 이상적인 남성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전사로써의 모험기를 다루고 있고 역시 에이지 오브 코난에서도 이러한 원작의 바탕을 기반으로 사실적이고 남성적인 강한 면을 게임에서 종종 만나볼 수 있습니다. 즉 기존에 노멀하고 밝은 분위기의 게임에 식상하여 좀더 강하고 거친 하드코어한 남성적인 MMORPG를 찾는다면 에이지 오브 코난이 현재로써는 그러한 모든 조건에 맞는 게임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현실적인 그래픽을 보여주면서 높은 컴퓨터 스펙을 요구하지 않는 최적화를 보여줍니다.

또한 무엇보다 에이지 오브 코난에서 보여지는 그래픽은 현실감이 있게 표현되어 해외에서도 그래픽적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은 게임입니다. 수많은 그래픽이 뛰어난 게임이 존재하지만 에이지 오브 코난이 좋은 평가를 받은 이유는 바로 컴퓨터의 사양이 높지 않아도 충분히 현실감 있는 그래픽을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죠! 현재 맥시멈 테스트가 끝나고 나면 조만간 오픈베타가 시작되고 수많은 유저들이 에이지 오브 코난을 통해 새로운 전투시스템과 현실감있는 그래픽을 체험하게 될것입니다. 더불어 코난의 방대한 스토리를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전달되어 게임의 몰입감을 좀더 높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에 클로즈베타를 체험해보면서 처음 접하는 유저의 접근성에 대해 아쉬웠는데 맥시멈 테스트에서는 그러한 접근성의 부분을 개선하였다고 하더군요! 현재 맥시멈 테스트에 저도 참여를 하고 있어 직접 게임을 좀더 접해보면서 장점과 개선해야 할 점에 대한 에이지 오브 코난의 관련 포스트를 정리하여 발행할 예정입니다.

에이지 오브 코난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에이지 오브 코난 전투 시스템 개발자 인터뷰 영상!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우와~ 한 번 해보고 싶은 게임인데요?
    온라인 게임하면 국내게임이 워낙 강세여서
    해외게임에는 관심이 덜했는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하드코어해서 성인을 위한 MMORPG라고 할 수 있죠!! *^^*

  3. 괜찮은데요^^?..

  4. 역시 killerich님은 성인시군요..ㅎㅎ

  5. 피망에서 서비스 하나여?
    새로운 게임이 최근 속속 등장하니 게이머 분들에겐 골라서 게임해보는
    행복한 고민들을 하겠네여.
    멋진 포스팅 잘보구 다녀갑니다.

  6. 피망에서 서비스하고요!
    다양한 게임들이 나오니 게임유저로써 할 게임이 많아지네요..ㅎ

  7. 언덕에서 평야를 바라보는 사진이
    절 끌어당기는데요?? ㅎㅎ

  8. 커맨드를 입력하는 방식이라니 어떻게 플레이가 진행될찌
    사뭇 궁금하군요..

    기대가 많이 되네요.. 와우와 비슷할까요?

  9. 아마 핵심은 커맨드 입력방식의 전투겠죠!! *^^*
    이제 곧 오픈 들어갈 예정이고 현재 맥시멈 테스트 중이니 한번 플레이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ㅎ

  10. Blog Icon
    냥냐냥냐

    네오위즈 피시방가면 테스터 안되도 할수있다고 해서 설치하려고 했는데..
    용량이 괴물.. 21기가입니다..
    ti에 왠만한 사양의 피시방에서도 한시간정도 걸립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다운로드와 설치가 병행되는거라 설치시간이 없다는정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그래픽이.. 다이렉트 11도 지원한다는거 같던데..
    어쨌거나.. 신선하고 재밌기도 하고..

  11. Blog Icon
    뮐러

    이번 처음으로 맥시멈 테스트를 해봤는데.. 이 겜 몰입도가 굉장합니다. 단순한 닥돌 엠엠오가 아닌, 탄탄한 시나리오와 퀘를 중심으로 하드코어하게 게임이 전개됩니다. 처음 5렙까지는 튜토리얼이라 보심되고... 5~20 까지는 잘만들어진 패키지 게임을 연상시키는 진행을 보여줍니다. 그냥 몰입됩니다. 그리고 20 이후부터는 정말 신세계입니다.

    리얼컴뱃전투와, 유저간의 피케이로 인한 긴장감, 깊이있는 퀘스트, 방대한 세계관, 세력전과 공성전, 길드시스템, 다양한 레이드던전, 다채로운직업과 케릭육성, 펫 육성(호랑이, 늑대), 미니게임, PVP-일반서버의 분리, 최고의 그래픽 거기다 아시아 확장팩 까지...기타 등등의 다양한 재미 요소가 있습니다.

    정말 감탄이 나올만큼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20렙까지밖에 못키워서 모든 컨텐츠를 경험하지 못했지만...게임을 하면서 과거의 명작 게임들과 계속 비교하면서.. 이 게임 진짜 잘만들었다...라고 중얼거리면서 게임을 했습니다.

    한밤중에 풀옵션으로 헤드셋을 끼고...퀘를 깨는데.. 그 긴장감은 말로 못할 정도더군요. PK 싫어하시는 분들은 일반섭에서 해도 되기 때문에 겜을 즐기는데 무리가 없을 겁니다.

    갠적으로 그동안 경험했던 북미게임중 최고로 꼽고 싶습니다. 1차 맥시멈 테스트 이후에 자유 게시판의 평가도 굉장합니다.

    기존 한국게임의 닥돌과 닥사에 지친신 분이라면시면 꼭 한번 즐겨보세요. 차원 높은 재미를 선사할 겁니다. ~

  12. 저도 20까지 못키웠는데 2차 맥시멈때 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