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오프라인에서 웹페이지 보는 방법!

2010. 4. 27. 22:00

미국과 동시에 발매도 안된 한국에서도 아이패드의 이야기가 언론사에서도 매일 나오고 있는 재미있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어찌하였든 아이패드는 현재 WiFi 버젼만 발매가 된 상태이면 올해 중순에는 3G를 탑재한 아이패드도 미국에서 시판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WiFi의 경우 무선AP가 있어야만 웹에 연결되어 사용이 가능한 제약이 있다면 3G는 어디서든 웹에 연결되어 있는것이죠!


물론 3G의 경우 따로 통신비를 내야 하는 조건이 붙지만 좀더 편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의 경우 아이폰도 가지고 있어 급한것은 아이폰에서 해결하면 되기에 WiFi 버젼의 아이패드입니다. 근래 대부분의 지역에 WiFi가 잡히기에 급한것 외에는 사실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지만 그래도 WiFi가 안잡히는 지역에서 웹사이트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웹페이지를 저장해두었다고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과거 PDA에서 사용하던 방식으로 웹페이지를 저장하여 오프라인에서도 해당 웹페이지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주로 뉴스등을 아침에 저장하여 오프라인에서 보는데 주로 사용을 했죠! 아이패드에도 이러한 웹페이지를 저장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바로 Offline Pages 라는 어플로 보이는 웹페이지만 저장을 해주어 오프라인에서도 보는 방식입니다.

Offline Pages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원하는 웹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해당 페이지를 저장합니다.


WiFi가 안되는 지역에서 저장한 웹페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오프라인에서 불러온 블로그입니다.

웹페이지를 저정할 때 이미지등을 완벽히 저장을 못해주는 단점이 있지만 주로 뉴스등의 페이지를 저장해서 오프라인에서 볼 수 있는 용도로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또 한편으로 주변에 WiFi지역이 많다보니 사용빈도는 떨어지겠죠! 그렇지만 나름 WiFi라는 한계에서는 사용해 볼 만한 아이패드 어플리케이션이 아닌가 싶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패드야그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만지는것과 동일한 느낌을 제공해줍니다. 라이트버젼의 경우 큐브의 사이즈는 제한되어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