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명함인식 어플중 최고의 어플은?!


아이폰에 달린 카메라는 단순히 사진을 찍는 기본적인 기능을 하고 있지만 애플 앱스토어의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카메라 이상의 다양한 행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카메라의 역할로 실제로 사용에 있어 다양한 혜택을 받기도 합니다.


이러한 아이폰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사진을 찍는 이상의 행위를 지원함에 있어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이 있지만 가장 사용자에게 실생활에 들어오는 종류로는 증강현실과 인식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증강현실은 카메라를 통해 보여지는 현실세계에 수많은 정보를 보여주는 역할을 한다면 인식기능은 얼굴을 인식하여 사진을 찍어주거나 혹은 글자나 숫자를 인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인식기능으로 가장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은 바로 명함인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로 수많은 명함인식 프로그램이 존재하지만 한글과 영어등 인식율이 좋은 명함인식 어플리케이션인 WorldCard가 있습니다.

참고사항]
라이트버젼의 경우 최초 2번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그 후에는 매주 한번씩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료의 경우 이러한 제약이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WorldCard 라이트버젼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 입니다.

명함을 사진으로 찍어 사용을 터치합니다.

영어 및 한국어의 인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명함을 인식한 결과로 90% 이상  정확히 인식하여 주었습니다.

내보내기를 통해 실제 주소록에 저장된 화면입니다.

이미 많은 명함인식 어플리케이션이 있지만 가장 인식율도 좋고 더불어 한글과 영어 인식에 있어서도 상당히 좋은 결과물을 보여주었습니다. 실제로 일상에서 명함을 자주 받고 매번 그러한 명함을 눈으로 보고 주소록에 타이핑을 통해서 넣어야 했지만 이러한 명함인식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사진을 찍는것만으로 모든 정보를 알아서 넣어주니 상당히 편리할것입니다. 아마 직장인이라면 가장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아닌가 싶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