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외장하드와 삼성3DTV로 고화질 방송 녹화하는 방법!


현재 삼성 3D TV의 챌리저로 활동하고 있으면서 기본적인 3D TV의 기능외에도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존재합니다. 실제로 사용을 하면서 3D 영상외에도 다양한 기능으로 인해 TV를 보는데 있어 다양하게 활용을 하고 있죠! 그러한 기능중 개인적으로 3D 영상외에 자주 이용하는 기능이 몇가지 존재합니다.


제가 삼성 파브 3D TV에서 자주 이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는 바로 예약녹화 시스템입니다. 즉 TV프로그램을 하드디스크에 저장을 하여 활용이 가능한것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외장형 하드디스크를 삼성 3D TV의 USB에 연결을 하여야 합니다. 사실 왜 하드를 미리 TV속에 넣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당시 삼성 3D TV 발대식에서 이야기했듯이 삼성은 하드를 직접 생산하는 업체로써 하드를 TV에 넣지 않은 이유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남아도는 하드를 제대로 활용하게 해주는 예약녹화기능!

어찌하였든 그러한 이유로 전에 집에 남아도는 하드를 활용하기 위해 외장형 하드케이스를 구입하였습니다. 보통 집에 하드가 남아도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사용하게 될줄은 몰랐네요! 외장형 하드케이스에 기존의 하드를 장착하고 삼성 3D TV에 연결하면 최초 한번 삼성 3D TV에서 지원하는 포맷형식으로 포맷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방송을 녹화하였을때 녹화된 영상은 삼성 3D TV에서만 시청이 가능하게 제약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즉 녹화한 방송영상을 컴퓨터에서는 시청할 수 없는것이죠!

방송편성표를 통해 쉽게 예약녹화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방송에서 방송안내를 선택하여 그날 방송 편성표를 볼 수 있고 원하는 방송을 선택하면 시청예약을 통해 해당 방송시간이 되면 알려주거나 혹은 녹화예약을 통해 하드디스크의 해당 방송을 녹화할 수 있는것이죠! 무엇보다 고화질의 방송을 그대로 녹화를 해주어 편하게 차후 방송을 다시 볼 수 있는것입니다. 해당 방송시간이 되면 방송편성표의 시간을 기준으로 녹화를 시작하고 방송이 끝나면 녹화가 종료가 됩니다. 단 해당 방송시간 편성표를 기준으로 녹화를 하기에 방송시작할때 정확히 녹화가 되는것이 아닌 해당 시간을 기준으로 녹화하여 CF까지 녹화가 되기도 합니다.

해당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예약녹화가 시작됩니다.

이렇게 녹화된 방송은 삼성 3D TV에서 멀티미디어를 통해 언제든지 재시청이 가능합니다. 통상 1시간 기준으로 녹화를 하였을 경우 6기가 정도를 차지합니다. 용량이 상당히 차지하는 부분은 있지만 고화질의 방송을 다시 볼 수 있는것이죠! 멀티미디어에서 녹화가 된 영상은 다양한 정렬방법으로 원한느 방송을 쉽게 찾아서 볼 수도 있습니다. 즉 방송편성표를 통해 원하는 영상을 선택하고 예약녹화를 통해 차후 언제든지 고화질의 방송을 볼 수 있는것이죠!

멀티미디어에서 쉽게 녹화한 영상을 다시 볼 수가 있습니다.

즉 기존의 TV가 방송을 보여주는 역할을 뛰어넘어 이제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삼성 3D TV의 경우 3D영상이라는 핵심외에도 이렇게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남아도는 하드를 제대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단 한가지 아쉬운점은 녹화를 하면서 다른 방송을 볼 수 없기에 그러한 부분이 아쉬운 부분이기는 합니다. 즉 예약녹화 기능은 외출시 보고 싶은 방송을 녹화하는 용도로는 적절하게 활용이 가능한것이죠! 어찌하였든 개인적으로 차후 2010월드컵의 경우 3D영상으로 전송하는데 녹화기능을 통해 3D 영상을 녹화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하루빨리 월드컵이 시작되었으면 하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