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TV]삼성 파브 3D를 즐기기 위해 지금 필요한것은?!

2010. 5. 10. 22:20

근래 SBS방송을 보면 하루에 여러번 보게 되는 영상이 있습니다. 바로 2010년 월드컵을 3D로 생생하게 볼 수 있다고 하루에도 여러번 관련 영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삼성 파브 3D LED TV와 함께 한다는 멘트도 나오죠! 아마 아바타의 3D영상의 분위기를 2010년 월드컵의 3D 전송으로 인해 더욱더 3D에 대한 인식이 가속화 될것으로 보입니다. 그러한 3D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있어야 하는것이 바로 3D TV라는것은 이제 상식일것입니다. 깨끗하고 고화질의 3D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TV도 3D를 지원하는 3D TV가 필요한것이죠! 현재 삼성전자 PAVV 3D LED TV를 통해 실제로 직접 사용을 해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3D TV를 보기 위해서는 단순히 3D TV만 있다고 볼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3D TV로 깨끗한 고화질의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이 있으니 바로 3D 안경과 3D 블루레이 플레이어입니다. 참고로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필수는 아니지만 필수일수 밖에 없는 이유는 후반에 설명을 하겠습니다. 어찌하였든 삼성 3D TV로 3D 영상을 보기위해서는 이렇게 부가적인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틀어 토탈 엔터테이먼트 솔루션이라고 합니다. 과연 3D 안경과 3D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3D 영상과 떨어질 수 없는 3D 안경!


이미 아바타를 통해 3D 영상을 보는데 있어 3D 안경을 써야 하는것은 어느정도 인식이 되어 있지 않나 싶습니다. 3D TV에서도 역시 마찬가지로 3D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삼성 3D 안경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삼성 3D 안경의 경우 안경 전문가 30명이 모여서 만들어낸 안경으로 단순히 3D 영상을 보여주는 역할 외에 반드시 착용해서 시청해야 하는 여건상 불편하지 않아야 하는것은 가장 기본적인 방향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한면에서 삼성 3D 안경은 안경을 쓰지 않는 저의 입장에서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3D 안경에 있어서는 삼성 3D 안경이 전세계적으로 가장 이상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3D안경의 역할은 입체영상과 더불어 고화질을 그대로 전달하는지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3D 안경에는 2가지 방식이 존재합니다. 바로 편광 방식하고 셔터클래스 방식입니다. 편광 방식은 아바타를 극장에서 볼 때 사용했던 3D 안경으로 안경에 편광 필름을 부착하여 화면을 가로줄을 나누어 놓아 입체감을 느끼게 해주는 방식이지만 장시간 시청시 눈의 피로가 있으며 화질이 원본 영상보다 떨어집니다. 반면 삼성 3D 안경은 셔터글래스 방식으로 우측과 좌측을 1초에 수십번 열었다 닫았다 하면서 입체영상을 느끼게 해주어 고화질의 색감을 그대로 전달해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셔터글래스 방식은 전류를 이용하여 작동하기에 편광방식에 비해 무게가 좀 나가는 단점이 있지만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삼성 3D TV의 경우 그러한 점을 최소화하여 3D영상을 삼성 3D 안경을 착용하고 보아도 불편함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앞으로 수많은 3D 전용게임들이 나오므로 게임유저로써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또한 3D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삼성 3D TV와 3D 안경만 있으면 이제 게임도 3D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아직 많은 3D 게임 컨텐츠가 없지만 올해 하반기 부터 각 게임개발사에서 3D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며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3도 공식적으로 3D 게임을 지원하기 위해 플레이스테이션3의 펌웨어 업데이트로 3D TV 디스플레이가 추가되었습니다. 실제로 플레이스테이션3에서 삼성 3D TV를 정상적으로 인식하여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제 플레이스테이션3 3D게임만 나오면 삼성 3D 안경을 착용하고 고화질 입체영상 게임을 플레이 가능한것입니다. 또한 삼성 3D TV의 최대 장점중에 하나인 2D를 3D로 변환하여 주는 기능으로 현존하는 게임도 어느정도 입체감을 느끼며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앞으로 수많은 3D 관련 컨텐츠가 나오기에 그만큼 흥분되는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3D 영화를 위해서는 반드시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사실 기본적으로 삼성 3D TV와 3D 안경만 있으면 가장 기본적인 3D영상을 시청이 가능합니다. 단 여기에는 한가지 조건이 있으니 바로 이번 2010 월드컵 처럼 3D 영상을 전송해주어야만 3D 입체영상을 즐길 수 있는것이죠! 이말은 돌려서 이야기하면 방송국에서 3D 영상을 전송해주지 않으면 결국 고가의 3D TV는 일반 TV와 다를 봐가 없는 모습으로 전략을 해버리는것이죠! 물론 앞으로 방송국에서도 3D 영상의 전송을 검토중이며 앞으로 점차 많아지리라 생각은 하지만 입체영상에 목마른 유저의 입장에서는 기다리기에는 너무나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3D 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삼성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기본!

즉 삼성 3D TV와 3D 안경이 있다면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것은 바로 3D 블루레이 플레이어입니다. 3D 영상으로 제작된 컨텐츠를 보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플레이어로 차세대 미디어로 규격화된 블루레이를 볼 수 있게 해주는 기기로써 기존에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다르게 3D 블루레이를 볼 수 있게 해주는 기기입니다. 앞으로 수많은 영화들이 3D로 제작이 될 예정이며 더불어 3D 블루레이로 출시가 잡혀있는 상태입니다. 이렇게 수많은 3D 블루레이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꼭 3D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필요한것이죠! 삼성에서 내놓은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이러한 요소에 있어 입체영상을 원하는 유저에게 만족감을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3D 블루레이 영화를 입체영상으로 즐기기 위해서 필요한 삼성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실제로 현재 시점에서 3D 블루레이 영화는 상당히 적지만 올해만 수십편이 넘는 3D 블루레이 영화가 나온다고 하니 3D 컨텐츠가 앞으로 넘쳐날것으로 보입니다. 그러하기 위해서 삼성 3D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필요한것이죠! 또한 3D 안경에서도 설명했듯이 우리가 극장에서 본 아바타의 편광 방식이 아닌 고화질을 그대로 전달해주는 셔터글래스 방식으로 인해 아바타의 입체감과 동시에 고화질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올 하반기에 아바타 3D 블루레이가 발매가 된다고 하니 아마 극장에서 본 느낌과 다르게 고화질의 입체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되는것이죠!

앞으로 개봉하고 또한 3D 블루레이로도 나올 3D 데모 영상만 봐도 기대가 되더군요!

물론 일반 블루레이 영화의 감상에 있어서도 만족할 만한 색감과 화질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삼성 3D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경우 단순히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역활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을 연결하여 인터넷TV를 즐길 수 있는 부가적인 요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즉 3D 블루레이를 볼 수도 있으며 인터넷TV를 통해 스마트폰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사용하듯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즐길 수 있는것입니다. 또한 유선외에 내장 무선랜을 통해 무선으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집에 연결된 네트워크를 통해 컴퓨터의 음악이나 사진도 역시 공유하여 볼 수 있게 해줍니다.

가전제품도 인터넷과의 연결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그러한 욕구를 충족 시켜주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삼성에서는 애니넷이라고 하여 삼성 제품끼리 HDMI를 통해 하나의 리모콘으로 모든 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는 따로 설정을 하는것이 아니라 삼성 제품끼리 HDMI로 연결하면 알아서 서로간에 연결이 이루어지고 하나의 리모콘으로 다수의 제품을 컨트롤 할 수 있게 되는것이죠! 즉 이제 여러대의 기기를 컨트롤 하기 위해서 여러개의 리모콘을 준비할 필요없이 하나의 리모콘으로 활용이 가능한것입니다. 단순히 하나의 리모콘으로 여러대의 기기를 제어하는 것이 아닌 자동으로 인식하여 삼성 3D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작동하면 삼성 3D TV에서 자동으로 블루레이 화면으로 넘어가거나 혹은 3D 영화를 다 보고 끝나면 애니넷의 연결이 끊기면서 TV화면으로 넘어가는등 유기적으로 작동을 하는것이죠!

애니넷은 단순한 연결이 아닌 서로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네트워크를 형성해줍니다.

3D 영상을 보기 위해 삼성 3D TV와 찰떡 궁합을 보이며 반드시 그리고 좀더 다양한 입체영상을 접하기 위해서 필요한 토탈 엔터테이먼트 솔루션인 3D 안경과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고화질의 입체영상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하지 않나 싶습니다. 즉 삼성 3D TV를 접하는데 있어 잊지 말아야 하는 요소는 입체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삼성 3D 안경을 그리고 수많은 3D 영화를 다양하게 접하기 위해서는 삼성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라는 조합이 이상적인 토탈 엔터테이먼트 솔루션을 보여주지 않나 싶습니다.

삼성 3D TV와 찰떡궁합을 보이는 삼성 3D 안경과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PAVV FULL 3D LED 챌 린지 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pavv3dled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멋지네요..
    앞으로는 정말 3d가 대세가 되는군요.

  2. 3D가 대세가 될것은 확실한듯 합니다.
    이미 각 방송국이 3D 영상전송에 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고 방통위도 3D 영상에 대한 관련 법안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

  3. 앞으로 더 어떤 세상이 올지...

    정말 오래 살고 볼일이에요 ^^

  4. 그러니까요..집에서 3D 영상을 보게 되는 날이 올줄이야 누가 알았겠어요..ㅎ

  5. 한대 장만하고 싶지만... 가격이 후덜덜 합니다. ㅎㅎ
    집에서 보는 3D 참 매력적이네요!!

  6. 아마 좀만 시간이 지나면 가격대가 적당히 형성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아직은 좀 비싼감이...ㅎ

  7. 3D TV에 관심이 많은 1인입니다.
    오늘 하이마트 가서 삼성 3D TV 5000시리즈(7000은 없더군요)를 봤는데요 SKY 3D 방송을 봤습니다. 크게 감흥이 없더군요. 미디어의 차이인가요?

    삼성TV에 관심이 가는 이유중에 하나가 2D를 3D로 변경해주는 기능때문입니다.
    사용해보시니 어떠세요?

    제가 주로 보는 건 : XBOX 게임, 미드와 일드와 애니입니다.
    그리고 방송은 정규방송 이외엔 절대 보지 않습니다.

    영화는 극장에서..^^(이건 상황에 따라 변할수도있지만요)

  8. 먼저 말씀드릴 부분은 3D전용으로 제작된 영상을 보셔야 아바타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2D를 3D로 변환하는 기능은 입체감이 모든 컨텐츠에 동일하게 보여지지 않습니다.
    즉 자동으로 영상을 파악하여 3D로 변환하는 방식이기에 어떤것은 좀 입체감이 느껴지고 어떤것은 전혀 안느껴지고 하죠!
    어디까지나 2D에서 3D로 변환하는 기능은 부가적인 기능이지 이것이 3D의 핵심기술은 아닙니다.

  9. 3D에 대해서 좀더알게된것같습니다..
    막연히 3D에대해서만 말하는것같은데..
    껍데기님의 블로그를보고 좀더많이알게된것같네요..
    담아갑니다 ^^

  10. 도움이 되었다니 감사합니다. *^^*

  11. Blog Icon
    마린

    많은 글들 잘 보고 갑니다 좋은글 쓰시느라
    힘드셨겠어요~ 삼디에 대해서 많이 알고 갑니다.

  12. 도움이 되었다니 저야말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