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패드야그

아이패드 한글입력기 이미 내장되어 있다?!


아이패드가 연일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는 분명 아이패드에 대해 만족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러한 움직임은 곧 아이패드가 추구하는 이북 시장에 있어 점차 영역을 확대해 나간다고 볼 수 있는것이겠죠! 즉 애플 제품이니까 구입한다라는 수요는 이미 넘어선 필요에 의해 구입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을듯 합니다.


미국시장은 분위기가 이러하고 국내에서의 아이패드의 분위기는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어내기도 하였습니다. 전파인증으로 인해 일어난 아이패드 국내 반입 문제를 시작으로 유인촌 장관이 아이패드를 사용하여 나왔던 이야기들등 국내에 발매도 안된 제품이 이렇게 언론에 많이 노출된것도 아이패드가 처음이 아닌가 싶군요! 어찌하였든 결국 개인당 1대까지는 수용이 되면서 아마 국내에서 아이패드를 미국에서 들여와서 사용하는 인구는 더 늘어 날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입장에서는 알게 모르게 제대로 한국에서 손 안되고 아이패드 광고를 한 셈이 된것이죠!

                        애플의 또 다른 신화를 만들어 줄지 기대가 되는 아이패드!


또한 국내 아이패드 반입 해프닝외에 또 다른 관심사가 있으니 바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탈옥에 대한 부분입니다. 사실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같은 OS를 쓰기에 아이폰이 탈옥이 되면 아이패드도 당연히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찌하였든 결국 완전 탈옥툴이 나왔고 현재 국내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들이 탈옥을 하여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탈옥에 대한 부분은 개인의 판단이므로 그것을 가지고 왈가불가 할 필요는 없는듯 합니다. 저는 탈옥을 하지 않았지만 그렇다고 탈옥한 유저가 잘못되었다고 말하지는 않으니까요!

            아이폰과 아이패드 탈옥툴이 나오면서 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헌데 아이패드에 대해 탈옥을 심히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름이 아닌 바로 한글 키보드 때문이죠! 실제로 현재 아이패드를 구입하면 한글 키보드가 지원이 안되어서 유료 어플을 구입하여 사용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유료 한글 키보드 어플을 구입한다고 해서 아이패드에 완벽히 사용이 가능하지도 않습니다. 단지 일부 기능만 활용이 가능하고 여간 불편한것이 아니죠! 헌데 탈옥을 하게 되면 한글 키보드를 아이폰에서 마음껏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사용하듯 활용이 가능해지는 여건이 좀더 생기게 됩니다. 그렇다고 지금 아이패드를 탈옥한다고 해서 한글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현재 나온 한글 키보드 어플은 사실 완벽한 한글 키보드가 아니죠!


그렇지만 현재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수많은 관련 개인 개발자들이 탈옥해서 한글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미 아이패드의 소스를 파악한 결과 한글 입력기가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단 이러한 한글 입력기를 사용하게 하기 위해서는 수작업이 필요하고 그에 따른 시간이 소요가 되는것이죠! 결론은 분명 탈옥으로 인해 한글 키보드를 사용하게 되는 날이 곧 온다는것입니다. 헌데 여기서 중요한점은 이미 아이패드에 한글 입력기가 존재한다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패드에서 한글키보드를 자유롭게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 탈옥을 한다는 조건하에..!

실제로 애플은 그동안 자사의 상품에 미리 다양한 기능을 내장하고 락을 걸어 조금씩 조금씩 때가 되면 하나씩 락을 풀어서 사용하게 하는 방식을 지향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이미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되어 있음에도 그동안 락으로 막아두었다가 업데이트를 통해 풀어주기도 하였죠! 이 외에도 현재 아이폰에는 라디오 기능도 락이 걸려있는 상태이고 아이패드에는 현재 아이폰에서 있는 기능중에 하나인 음성제어부분을 락을 걸어둔 상태입니다. 더불어 다양한 다국어 키보드도 락을 걸어두었죠! 왜 있는 기능을 살리지 않고 락을 걸어놓고 차후에 풀어주는지는 분명 애플만의 독특한 경영마인드가 존재하겠죠!

       애플의 스티브잡스는 무슨 생각으로 있는 기능에 락을 걸어두었을까요?!

어찌하였든 애플의 경영마인드가 왜 그러한지는 알 수 없으나 그들이 그렇게 하고 있기에 사용자로써는 아쉽기는 합니다. 하지만 탈옥이라는 스킬에는 이러한 모든 요소를 끄집어 낼 수 있기에 한글 키보드는 조만간 개인 개발자의 노력으로 인해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즉 아이패드를 국내에서 사용함에 있어 애플에서 한글 키보드의 락을 풀어주지 전까지는 원활히 사용하기 위해 탈옥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어 당장은 한글 키보드를 쓸 수 있다는 기대감과 더불어 장기적으로는 그에 따른 아쉬운 부분이 존재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패드에서 한글 키보드만 사용이 된다면 당장 손에 쥐고 있는 아이패드의 활용성이 더 높아지는것은 사실이니까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