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시리우스 안드로이드와의 첫만남!

2010. 5. 8. 22:00

현재 국내에서는 스마트폰이 대세라고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으로 이동하는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미 스마트폰인 아이폰으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기고 있는 저에게 있어 스마트폰은 분명 매력적인 모바일 기기입니다. 앞으로 국내 스마트폰의 촉진제를 아이폰이 했다면 앞으로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있어 그 역할을 이끌어 가는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탑재폰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각 모바일 제조사에서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을 전략폰으로 내놓고 있습니다.

팬택의 첫번째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 시리우스!

이러한 안드로이드 시장에 있어 팬택에서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인 시리우스를 내놓았습니다. 팬택에서는 시리우스를 앞으로 치열해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시장에 있어 전략폰 이상의 목표를 지향하며 출시하였죠! 무엇보다 팬택은 시리우스를 시작으로 안드로이안 이라는 컨셉을 잡아 앞으로 시리즈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저번에 시리우스 발표회에 참석을 했고 시리우스를 체험할 수 있는 미션에 응모하여 시리우스를 손에 넣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하나 구입하려고 하였는데 시리우스가 생겨 안드로이드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8기가의 외장메모리가 들어있으며 액정 보호필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액정 보호필름은 바로 붙여주는 센스!!

시리우스는 기존의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튼폰들이 하나의 색상으로만 출시한것에 비해 발매일날 총 3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티탄과 화이트 그리고 골드의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를 하였고 저는 골드색상을 받아보게 되었네요! 즉 기존의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들이 하나의 색상으로 출시를 하는것에 비해 3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를 한것만 보아도 팬택에서 시리우스로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의 시장에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예상해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잠금 버튼은 좌측상단에 슬라이드 형태로 지원을 하며 HDMI 외부 출력도 지원합니다.

이미 시리우스 발표회에서 직접 만져보아 그립감이나 무게등에 있어 만족스러웠고 무엇보다 디자인에 있어 스마트폰과 피쳐폰의 모습을 골고루 담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현재 나온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 중에 개인적으로 여성에게 가장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로 팬택에서는 여성 유저를 어느정도 타켓으로 잡고 있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여성유저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여성 유저를 어느정도 생각하였다는 부분이 바로 감압식 방식의 터치입니다. 개인적으로 정전식 방식을 좋아하며 과거 윈도우모바일 스마트폰을 사용했을때 감압식의 불편함을 알고 있어 더더욱 그러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리우스를 직접 사용해보니 감압식 답지 않는 터치감을 제공하여 주고 있습니다. 팬택에서도 감압식을 채용한것은 기존에 국내 터치 시장이 대부분 감압식이었고 그러한 면에서 연계성을 두기 위해 감압식으로 선택하였다고 합니다. 만약 터치감이 안좋았다면 이부분이 논란의 요소가 될 수 있을지 모르지만 다행히 터치감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DMB 시청이 가능하며 카메라는 500만 화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직 개통을 안한 상태(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개통을 하였습니다.)라서 기본적인 시리우스의 모습을 체험해 보았습니다. UI 자체는 최대한 건드리지 않은 오리지널을 채택하고 있었으며 SKT의 T맵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사실 SKT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서비스 중 하나가 바로 T맵이죠! 참고로 요금제를 올인원으로 선택하면 T맵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멜론도 시리우스의 경우 1년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여 이제 음악은 마음껏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시 SKT에 확인결과 멜론 무료 지원은 아니라고 합니다.

하단에는 옵티컬마우스도 지원하지만 터치를 주로 사용하기에 자주 사용할지는 모르겠군요!

더불어 이번 시리우스에서 가장 핵심으로 내세우는 것 중 하나는 바로 SNS 즉 소셜네트워크의 접근성입니다. 시리우스에는 기본적인 프로그램으로 트위터와 미투데이가 설치되어 있으며 SNS매니져를 통해 트위터와 미투데이를 동시에 관리하고 열람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앞으로 차후에 나올 팬택의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의 라인업에서는 각 기기마다 이렇게 특정 부분을 특화하여 출시를 할 것이라고 하더군요! 즉 이번 시리우스가 내세우는 핵심은 SNS라고 할 수 있는것이죠!

구글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팬택의 첫번째 스마트폰 시리우스!

어찌하였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필요하던 차에 시리우스와의 만남은 저와의 적절한 만남이 아닌가 싶네요! 전체적인 디자인에 있어서도 만족스럽고 무엇보다 팬택이 시리우스와 안드로이드라는 OS를 통해 추구하는 목적이 있기에 앞으로 제품에 대한 관리에 있어서도 타사보다 좀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팬택의 첫번째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인 시리우스를 통해 앞으로 다양한 안드로이드의 경험을 해보지 않을까 싶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아 토요일도 개통을 해주는구나~~ 몰랐음 ㅋ

  2. 어...직영점에서 토요일날 개통함!

  3. DMB 쩐다 ㅠㅠ D2 들고 가끔씩 보는 데 큰 핸드폰에서 DMB 까지 나오면 참 부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4.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에 DMB는 계속 이어질듯 해요~!

  5. Blog Icon
    코모레비

    핸드폰이 뭔가 고급스러워 보여요~ 여태까지의 스마트폰들 중에서 디자인은 가장잘 나온 것 같아요~ 감압식임에도 터치감이 좋다니.. 감압식이라고 살 때 걸리는거 없을 듯~! 리뷰 잘 봤습니다 ^^

  6. 저도 감압식에 안좋은 추억이 있어서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생각외로 터치감이 좋았습니다.
    그래도 정전식이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어요...ㅎ

  7. Blog Icon
    후리압

    트위터랑 미투데이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다는 게 젤 눈에 들어오네요. 요즘 둘 중 하나 쯤 관리 안 하면 현대인 아니잖아요 ~ 원시인이지 ㅋㅋ

  8. 그렇죠...두개는 사용해주어야죠..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