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패드야그

아이패드에서 MS워드 및 엑셀 사용하는 방법 - 아이패드 어플 추천

 
얼마전에 아피패드에 대한 국내 통관 문제가 개인당 1대로 결정되면서 현재 아이패드를 미국에서 구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많은 분들이 알아보고 있습니다. 더불어 각 웹사이트들은 경품으로 아이패드를 내놓고 있죠! 발매도 안된 우리나라에서 아이패드에 대한 마케팅은 그동안의 여러 일로 인해 자연스럽게 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국내에 정식발매만 되면 되는데 현재 7월 이후에나 국내에 정식발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패드 과연 국내에서 활용가치가 있는가?


아이패드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보내는 분들의 이유는 몇가지로 나누어집니다. 그냥 싫다! 아니면 윈도우에서 하는 작업을 할 수 없다! 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미 플래쉬 기반이 안되는 아이패드에 대해 여러말이 있었지만 실제로 글로벌 기업들이 점차 HTML5로 전향하거나 혹은 플래쉬와 HTML5를 적절히 사용하는 패턴으로 바뀌면서 사실상 이러한 것도 점차 벽이 낮아지지 않나 싶네요! 어찌하였든 현재 국내의 환경에서 XX가 안된다는 이야기는 이미 아이폰으로 인해 그 벽이 낮아진것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은행업무를 이야기했지만 이미 아이폰에서 은행업무가 가능해지면서 결국 아이패드에서 동일한 기반을 마련하였죠!

아이패드에서 MS오피스를 사용하다!


아이폰에서 MS워드를 작성하거나 MS엑셀을 작성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하였습니다. 바로 office² plus 라는 어플리케이션이 그러한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역시 아이패드로도 아이패드용으로 office² HD가 나왔고 아무래도 업무적으로 가장 MS오피스군을 많이 사용하기에 바로 구입하였습니다. 즉 아이패드에서 MS워드 나 MS엑셀을 작성하거나 혹은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가져올 수 있는것으로 MS오피스 제품군도 아이패드에서 충분히 작성하고 활용할 수 있는것입니다.

아이패드용 office² HD 프로그램 : [다운로드] 

실행 후 워드나 엑셀을 선택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아직 한글키보드가 지원안해 한글 키보드 어플로 붙여넣기 한것입니다.

워드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저장을 하면 MS워드 형식으로 저장이 됩니다.

엑셀작성 화면입니다.

워드의 다양한 수식도 사용이 가능하며 저장시 MS엑셀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이렇게 저정된 문서는 공유를 통해 컴퓨터로 보내거나 메일로 발송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컴퓨터로 불러와서 MS오피스로 확인한 문서입니다.

현재 한글키보드가 공식적으로 지원을 안해 지금 당장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중요한것은 아이패드로도 MS워드와 MS엑셀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는것이죠! 이로써 국내에서도 아이패드로 넷북에서 하는 일들중 하나인 문서 작업에 있어 충분히 활용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MS오피스를 업무나 기타 용도로 가장 많이 사용하기에 필요한 사항이며 더불어 아이패드에서도 충분히 사용을 할 수 있기에 활용가치가 충분히 존재하지 않나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