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오브코난 오픈베타를 맞이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은?!

2010. 5. 17. 22:10

얼마전에 맥시멈테스트를 마친 에이즈오브코난이 5월20일을 기준으로 오픈베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즉 맥시멈테스트를 통해 오픈베타전에 최종 점검을 한 에이즈오브코난이 이제 많은 유저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가는것이죠! 이미 맥시멈테스트를 통해 에이지오브코난에 대한 특징을 설명하였고 다수의 유저들이 접하였습니다. 이제는 대중의 평가가 기다리고 있는것이죠!


먼저 에이지오브코난을 이야기하기 전에 짤막한 소식하나가 있는데 에이지오브코난은 코난이라는 원작을 바탕으로 만든 MMORPG입니다. 우리에게는 원작 소설 보다는 아놀드슈왈츠제네거가 출현한 코난을 더 기억하지 않을까 싶네요! 어찌하였든 영화로 나왔던 코난 바바리안으로 더 잘 알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한 코난 바바리안을 리메이크하여 다시 영화로 제작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인공으로는 스타게이트 아틀란티스에 출현했던 하와이 출신 배우인 제이슨 모모아가 코난역을 맞았으며 거친 남성의 대표주자였던 미키루크가 코난의 아버지역을 맞았다고 하더군요! 더불어 우리에게 친숙한 이종격투기 선수인 밥 샙도 출현을 한다고 합니다. 영화와 같이 거친 남성들이 나오는 강한 모습을 영화와 동시에 에이지오브코난에서도 야성적인 느낌을 게임으로써 느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즉 차후 에이지오브코난을 즐기는데 있어 리메이크되어 나오는 코난 바바리안을 보면 좀더 게임에 대한 흥미가 높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 코난 바바리안의 리메이크 버젼이 영화로 제작중에 있습니다.

5월20일 오픈베타를 시작하는 에이지오브코난을 접하기 전에 최종적으로 에이지오브코난을 어떻게 즐기면 더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무엇보다 에이지오브코난이 어려운 게임은 아니지만 초기 유입에 있어 미리 알아두면 좀더 게임을 접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에이지오브코난 - 전투방식에 대한 고찰


에이지오브코난은 기존의 MMORPG와 다른 전투 방식을 제공합니다. 이미 에이지오브코난에 대한 소식을 접한 유저들은 에이지오브코난 만의 전투시스템을 알고 있지만 처음 접하는 유저는 기존의 MMORPG와 다른 모습을 보여주어 당황할 수 있죠! 에이지오브코난은 단순히 마우스를 클릭하여 전투를 하는 방식이 아닌 유저가 직접 컨트롤하여 전투를 하는 액션이 가미된 전투방식을 지향합니다. 즉 유저로 하여금 전투를 함에 있어 나의 캐릭터가 적을 타격하고 있구나! 라는 느낌을 정확히 전달해주고 있죠! 더불어 액션성에 있어서 단순히 때리는것만이 아닌 적이 방어를 하지 않는 부분을 공략하여 공격을 하거나 적의 공격을 방어를 하는등 유저로 하여금 전투에 있어 다양한 판단을 하여 즐길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므로 에이지오브코난에서의 전투는 지루한 전투가 아닌 유저의 컨트롤에 따른 결과를 보여주어 이러한 시스템을 가장 먼저 파악하는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싸운다는 느낌을 전달해주는 액션방식은 전투를 좀더 다르게 즐기게 해줍니다.


에이지오브코난 - 멀티플레이와 싱글플레이?


에이지오브코난은 원작인 코난의 방대한 스토리를 게임속에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즉 컨텐츠 부분에서는 상당히 많은 스토리가 준비되어 있고 오픈베타이지만 이미 북미에서 완성이 된 게임이기에 스토리적으로 놀거리가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퀘스트를 진행함에 있어 낮모드와 밤모드가 존재합니다. 즉 에이지오브코난을 즐기는데 있어 가장 이야기하면 낮모드는 우리가 즐기는 MMORPG 처럼 많은 유저와 연대를 맺어 각종 퀘스트의 난관을 서로 협동하여 풀어나가는 방식이며 밤모드는 콘솔게임 처럼 스토리를 기반으로 혼자서 즐기는 모드입니다. 즉 적절히 낮모드로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기면서 밤모드를 통해 그렇게 키운 캐릭터로 좀더 심도 있는 스토리를 혼자서 해결해나가는 것이죠! 밤모드의 경우 혼자서 수많은 퀘스트를 해결해야 하기에 낮모드를 통해 적절하게 캐릭터를 성장해나가면서 같이 병행하면 좀더 에이지오브코난을 즐기는데 있어 다양한 재미를 느끼지 않을까 싶습니다.

멀티플레이와 싱글플레이의 개념을 도입하여 유저의 선택에 따라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에이지오브코난 - PVP는 양날의 검?!


에이지오브코난에서는 PVP가 상당히 자유롭게 진행이 됩니다. 즉 이러한 PVP를 통해 PVP포인트를 얻고 그에 따른 좀더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기에 유저에게 PVP를 즐길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는것이죠! 또한 고레벨이 저레벨을 학살할 수 있는 문제점이 나올 수 있기에 그러한 안전장치가 마련되어 저레벨 유저를 PVP로부터 일정부분 보호를 하고 있죠! 그렇지만 비슷한 레벨대의 PVP는 존재하기에 퀘스트나 혹은 이동시 갑자기 뒤에서 PVP 공격이 들어와서 누워있는 자신의 캐릭터를 볼 수 있습니다. 결국 유저는 좀더 강해지고 컨트롤등에 익숙해지면 PVP에 대한 부분에 대해 유연성있게 대처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이러한 PVP에 대해서 신경이 쓰이고 괴롭다면 최초 서버를 선택할때 PVP가 아닌 서버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렇지만 개인적으로 PVP로 짜증이 난다고 해도 꼭 PVP서버에서 플레이 하기를 권장합니다. 원래 힘들고 어려운 환경에서 시작해야 게임속에서 더 발전하는 자신을 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PVP 학살에 대한 안전장치가 되어 있습니다.

물론 범죄자로 낙인이 찍히는것 또한 게임에서 자신을 어필하는 요소가 될 수 있겠죠!


에이지오브코난 - 역시 온라인게임은 커뮤니티가 핵심!


MMORPG에서 느끼는 재미라는 요소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면서 좋은 장비를 착용하고 수많은 전투에서 승리를 하는 대리만족감을 주기도 하지만 또 한편으로 수많은 사람들과 같이 즐기면서 이야기하고 수많은 퀘스트를 극복해나가는 커뮤니케이션의 재미도 존재하죠! 에이지오브코난도 MMORPG를 지향하기에 이러한 커뮤니티에 있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길드는 당연히 지원을 하고 파티원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시스템도 존재를 합니다. 즉 이러한 쉬운 커뮤니티의 접근성을 가지고 있어 처음 접하는 유저들은 가급적 많은 사람들과 대화를 시도하고 그속에서 연대관계를 유지하게 된다면 에이지오브코난을 즐기는데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에이지오브코난은 이미 북미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게임으로 국내 유저 중에도 북미서버에서 이미 즐겼던 유저도 상당히 많이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게임에서 모르는 것은 질문을 하면 이미 북미서버에서 즐겨본 유저들이 많이 알려주기도 합니다. 즉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을 적극 활용하는것도 에이지오브코난을 즐기는데 벽을 낮추어주지 않을까 싶네요!

커뮤니티의 편의성을 위해 그룹검색등 유저로 하여금 편한 접근성을 보여줍니다.

이제 몇일뒤면 그동안 피망에서 현지화를 위해 오랜기간 준비를 한 에이지오브코난이 대중에게 선을 보이게 됩니다. 기존에 북미게임에 대한 고정관념이 존재하는 국내의 게임시장이지만 일단 에이지오브코난은 원작을 접한 유저가 국내에도 상당수 존재하고 무엇보다 기존의 게임들과 다른 MMORPG를 추구하기에 새로운 게임을 원하는 유저들의 욕구를 어느정도 채워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불어 원작의 스케일을 그대로 게임속에서 표출하고 있기에 오픈베타이지만 이미 즐길 컨텐츠가 많은 게임이기도 하죠! 또한 성인을 지향하는 MMORPG이기에 하드코어한 게임의 냄새를 직접 유저가 체험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5월20일날 에이지오브코난이 국내의 유저들에게 어떠한 평가를 받을지 상당히 궁금해지네요!


5월 20일 이제 모든 유저에게 평가를 받게 될 에이지오브코난!

에이지오브코난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친절한 껍데기님~ 이제 이틀 뒤군요 두둥

  2. 그렇네요..ㅎㅎ
    과연 어떠한 평가를 받을지 궁금하네요..*^^*

  3. ㅎㅎ 전 재밋을거 같더데

  4. 게임성은 좋은 MMORPG이죠! *^^*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5. Thanks for admin.nice sharing.very n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