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안드로이드폰야그

안드로이드폰 어플리케이션 직접 설치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현재 국내에는 스마트폰으로써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이 존재합니다. 그 외에도 있지만 사실상 두 진영으로 나누어졌다고 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이 대중적인 접근에 있어 가장 중요시 여기는 부분이 바로 어플리케이션으로 인한 다양한 모바일 라이프의 체험일것입니다.


즉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기에 스마트폰이 주는 혜택은 다양한 모습을 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안드로이드마켓을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제공받는데 게임부분은 게임심의위원회에 심의에 있어 여러 문제점이 발생하여 현재 구글에서 국내 안드로이드마켓의 게임분야는 아무것도 없는 상태죠! 스마트폰의 목적이 게임은 아니지만 분명 필요한 분야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게임이나 혹은 국내 안드로이드마켓에 있지 않은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사용자가 안드로이드폰에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 ASTRO



안드로이드마켓 검색어 : astro

사용자가 어플리케이션을 웹상에서 구하여 직접 안드로이드폰의 SD메모리에 넣고 설치를 하는 방법으로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마켓에서 ASTRO를 다운받아 미리 설치를 해두어야 합니다. 이렇게 ASTRO를 먼저 설치를 한 후에 원하는 게임이나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구글 등을 통해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현재 국내 안드로이드마켓에는 게임이 없기에 게임을 기준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이렇게 구한 어플리케이션 파일 [확장자명은 apk]를 안드로이드폰의 SD메모리에 저장을 해줍니다. 참고로 시리우스폰의 SD메모리에 파일을 이동시키는 방법은 밑의 링크를 참고하면 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SD메모리카드에 저장할때 위치는 사용자가 임의의 폴더를 만들어서 넣으면 됩니다. 저의 경우 anapp 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넣었습니다.

시리우스의 SD메모리카드에 파일 이동하는 방법 : [바로가기]


SD메모리카드에 원하는 폴더를 생성하고 어플리케이션 파일을 넣어둡니다.

설정에서 응용프로그램으로 들어가서 알 수 없는 소스에 체크를 합니다.

ASTRO를 실행하여 어플리케이션을 저장한 폴더로 이동합니다.

저장한 어플리케이션을 터치한 후 Open App Manager을 터치하여 줍니다.

인스톨을 터치하면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설치가 됩니다.

그 후 확인하면 어플리케이션이 깔려있고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국내의 게임심의로 인해 국내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안드로이드마켓을 통해서는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가 없는 현실이죠! 그래서 이러한 방식으로 그나마 게임이나 기타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어플리케이션은 각자 구글등을 통해서 직접 파일을 구해야 하는것이죠! 참고로 설치한 어플리케이션의 삭제방법은 기존의 어플리케이션의 삭제방법과 동일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