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패드야그

아이패드 iTeleport 컴퓨터를 품에 안다! -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가 일본에서도 지금 3일만에 예약이 모두 끝났다고 합니다. 이제 아이패드의 상승은 미국에서만의 이야기가 아닌 출시하는 나라에서도 마찬가지의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즉 아이패드에 대한 기대감이 높고 미국에서의 분위기가 발매하는 나라까지 이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것이죠! 이러한 현상은 아직 국내에 정식발매가 안된 상태에서도 아이패드에 대한 동일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어플 추천 - iTeleport


현재 아이패드에서는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OS를 사용하기에 가능한것이죠! 하지만 점차적으로 아이패드에 최적화된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이 나오고 있으며 이러한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은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것과는 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아이폰에서 원격접속 관련 어플리케이션이 상당히 많습니다. 즉 아이폰에서 자신의 컴퓨터를 원격으로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방식으로 상황에 따라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죠! 아이패드에서 아이패드 전용 원격접속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합니다. 무엇보다 넓은 화면으로 실제 컴퓨터의 환경을 그대로 보여주어 아이패드에서의 원격접속은 어찌보면 활용성에서 최적화된 모습을 보입니다.

참고사항]
본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VNC 프로그램과 iTeleport를 아이패드와 연결해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관련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밑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또한 지메일이 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구글 계정을 필요로 합니다.

VNC 32비트 프로그램 : [다운로드]
VNC 64비트 프로그램 : [다운로드]
iTeleport 프로그램 : [다운로드]


화면과 같이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VNC password만 원하는 것으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iTeleport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 후 지메일을 넣어주고 로그인을 합니다.

컴퓨터가 화면에 보이게 됩니다. [컴퓨터이름이 한글일 경우 글자가 깨졌지만 상관없습니다.]

VNC 프로그램에서 설정한 패스워드를 넣어줍니다.

해당 컴퓨터의 원격접속 화면이 나옵니다.

키보드 및 특수 키보드까지 지원을 해주어 원활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옵션에서 터치스크린 모드로 하면 다양한 터치제스쳐로 제어가 가능해집니다.

아이패드용 원격접속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니 확실히 아이폰에서 사용하던 때와는 다르게 컴퓨터 원격접속 활용이 더 직곽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더불어 터치스크린 모드를 지원하여 한손가락으로 터치하면 클릭이 되고 두손가락으로 오른쪽 클릭이 되는등 터치만으로 제어가 가능해집니다. 원격접속의 경우 활용성은 사용자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필요로 하는 사용자에게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 아닌가 싶습니다. 무엇보다 쉬운 접근 방식을 제공하여 간단하게 아이패드로 컴퓨터의 원격접속이 가능해지지 않나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