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로드뷰 지도를 넘어서 생활의 혜택을 제시하다!

2010. 5. 18. 22:30

현재 다양한 인터넷서비스로 많은 사용자들이 수많은 정보를 쉽게 접근하고 습득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웹은 생활에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하며 더불어 그러한 결과는 곧 혜택이라는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이 인숙한 생활의 도구가 되면서 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서비스 또한 많이 늘어나고 새롭게 생기고 있습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보면 우리가 자주 하는 행위인 인터넷 검색을 통한 정보 습득 외에도 지도 서비스를 이용한 활용성도 매우 높지 않나 싶네요! 즉 지도서비스를 이용하여 장소를 검색하고 원하는 방향의 길 찾기를 한 후 그러한 기준을 바탕으로 가는 방법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행위를 자주 하게 되죠!

아마 다음 로드뷰는 많은 사용자들이 한번 이상은 다 경험해보지 않았나 싶습니다.

국내에서 대표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웹을 통한 지도서비스는 다음지도와 네이버지도 그리고 구글맵이 아닌가 싶네요! 즉 지도서비스도 상위 포털사이트에서 전략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 지도간에 좀더 많은 사용자를 유치하기 위해 각 지도만의 특징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그러한 각 지도서비스의 특징을 내세우는 부분에서 가장 사용자에게 공간감과 만족을 주는 서비스는 다음에서 서비스하는 로드뷰가 아닌가 싶습니다. 구글에서도 스트리트뷰가 존재하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적용이 안되어 있어 1인칭 시점의 지도 서비스는 다음 로드뷰가 현재는 유일한 1인칭 지도 서비스이죠! 구글에서도 현재 한국내에서 스트리트뷰를 서비스하기 위해 작업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다음 로드뷰 광고로 새로운 활용안을 제시하다!


하지만 과연 이러한 다음 로드뷰의 활용성에 있어 실생활에서의 접목이라는 관점에서는 다양하게 활용하는 경우는 상대적으로 적었습니다. 하지만 근래 TV CF를 통해 나오고 있는 다음 로드뷰의 활용백서(?!)를 보면 기존의 단순히 평면의 지도서비스와는 다른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도 다음 로드뷰 서비스 광고를 보면서 "아..저렇게도 사용이 가능하구나!" 할 정도로 재미있고 실용적인 사용법을 제시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즉 다음 로드뷰는 기존에 재미라는 요소를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였다는 인식에서 이제는 실생활에서 1인칭 지도 서비스인 다음 로드뷰의 활용성에 대한 제시를 하여 다양한 사용패턴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활용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준 CF가 아니었나 싶더군요!

다음 로드뷰 CF 보기 : [바로가기]


다음 로드뷰 스마트폰으로 인해 활용성 극대화 하다!


무엇보다 이러한 다음 로드뷰의 1인칭 지도 서비스가 빛을 낼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모바일과의 조합을 통해 더 극대화 되지 않나 싶더군요! 아이폰을 시작으로 국내에 불기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으로 이제 모바일 라이프는 전화와 문자메세지의 개념을 뛰어넘어 웹과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그러한 면에서 스마트폰에서 가장 주목받는 분야 역시 위치기반 서비스가 가능한 지도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현재 다음을 비롯하여 다른 지도서비스도 적극적으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내놓고 있죠! 하지만 이러한 스마트폰 지도 어플리케이션 중 다음 지도가 가장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분야 역시 다음 로드뷰가 아닌가 싶습니다.

스마트폰에서의 다음 로드뷰는 더 극대화된 사용법을 제시합니다.

실제로 아이폰 사용자 중 다음지도를 이용하여 로드뷰를 체험해본 분들은 다음 로드뷰의 직관적인 현실의 모습과 더불어 나침반 기능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움직이면 해당 부분으로 시야를 이동시켜 주는 등 편리함을 느껴보았을것입니다. 이번 다음에서 방송을 통해 내보내고 있는 다음 로드뷰 CF를 통해 보여준 스마트폰으로 다음 로드뷰를 활용하는 장면에서 많이 공감하지 않을까 싶네요! 어찌하였든 적절하게 다음에서 다음 로드뷰의 활용법을 알려주어 아마 사용자들이 다음 로드뷰로 다양한 생활백서를 만들어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광고에서 아이폰을 사용하여 다음 로드뷰의 활용성을 보여주듯이 스마트폰의 장점인 언제 어디서나 손안에서 다음 로드뷰를 통해 직관적인 결과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PC에서 사용하는 다음 로드뷰와는 완전히 사용패턴이 달라지며 그 활용성이 극대화 되는것이죠!

저도 얼마전에 갔던 음식점을 CF처럼 찾아보니 연락처가 보이더군요!

물론 PC에서도 다음 로드뷰는 사용자의 사용패턴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은 가능합니다. 미리 가야할 지역의 실제 주변 사물을 미리 확인하여 볼 수 있으며 현재 다음 로드뷰 광고 중 하나인 전에 갔던 장소의 전화번호를 볼 수 있으며 맛집 혹은 추천 여행지 그리고 버스노선과 지하철 노선등 PC에서도 그 활용성은 다양할 것입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이번 다음 로드뷰의 생활백서에서 보여주듯이 스마트폰과 PC에서의 다음 로드뷰의 사용에 있어 재미있는 활용법이 나올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다음 로드뷰의 활용법에 대한 이벤트를 하는것도 다음의 입장에서는 좋은 효과를 보이지 않을까 싶더군요!

이번에 다음지도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장소 클릭 서비스!

한가지 아쉬운것은 다음 로드뷰의 경우 현재 안드로이드 버젼은 없어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아쉬운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을 같이 사용하기에 다음 로드뷰를 아이폰에서 활용하고 있지만 안드로이드폰으로는 다음 로드뷰를 체험하지 못해 아쉬운 부분이지만 현재 다음에서 안드로이드폰 다음지도를 개발하고 있다니 조만간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도 다음 로드뷰를 이용하여 다양한 생활백서를 체감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동안 PC에서의 사용환경을 벗어나 스마트폰에서의 다음 로드뷰의 활용성은 다양해지고 지도서비스를 통해 좀더 직관적인 헤택을 받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음 지도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건물간판의 글씨까지 확인할 수가 있네요. ㅎㅎ
    잘 활용하면 효용이 무궁무진하겠슴다.~~

  2. 근래 방송에 나오듯이 다양한 활용방안이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3. 저도 몇 번 간단하게 사용해봤지만 자세히 보지는 않았었는데 세세하게 정보를 얻을 수가 있군요. 앞으로 자주 활용해야 겠네요ㅎㅎ 잘 읽고갑니다^^

  4. 네..로드뷰가 계속 진화하고 있다고 볼 수 있쬬..*^^*

  5. 제휴를 통해서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될 것 같습니다.

  6. 네..차후 로드뷰의 각 건물에 대한 상세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7. 참! 좋은 기능이지요~~ ㅎ
    모르는곳 찾아갈때 한번 보고가면.,. 쉽게 찾을 수 있더라구요~

  8. 특히 방송에서 나오는 CF의 경우 정말로 그런방법으로도 가능하겠구나!! 라고 생각이 되더라고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