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3D TV로 즐겨본 파이날판타지13은 어떤느낌?!


얼마전에 아마 오래전부터 콘솔게임을 접한 유저라면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죠! 바로 일본 RPG에 있어 한축을 담당하고 있는 스퀘어에닉스의 파이날판타지13이 한글화 되어서 발매가 된다는 소식은 정말로 올드 콘솔유저들에게는 충격적인 소식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미 일본베이스로 정발이 된 상태에서 시간차를 두고 한글화 발매는 제가 생각해도 꿈에서만 생각하던 일이 아니었나 싶더군요!


파이날판타지가 한글화되어 발매가 된다는 사실이 현재의 미약한 콘솔게임 시장에서라는 점도 놀라울 뿐이지만 무엇보다 그동안 한글화를 그렇게 갈구하였지만 한번도 안된 작품이 뜬금없이 한글화 된 점도 상당히 놀라운 사실이 아닌가 싶네요! 물론 예전에 PS2로 파이날판타지10 외전이 한글화 하였지만 정식넘버링을 가진 파판 타이틀로는 최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 올드유저들은 파판 정식 넘버링 타이틀 중 하나를 한글화로 즐긴다는 생각은 꿈만 같은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 일판을 가지고 있지만 한글화 된 파판13이 출시가 되면 무조건 구입을 해야하는 의무감 마져 드는군요!

꿈은 이루어진다?! 이루어졌다!!

현재 삼성 파브 3D TV를 사용하여 3D 영상에 대한 체험을 직접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삼성 파브 3D TV가 주목받는 이유는 2D영상을 3D로 변환하는 기능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러한 기능으로 인해 현재는 부족한 3D 영상에 대한 목마름을 어느정도 해소시켜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이러한 3D 변환기능의 결과물이 아바타급의 3D로 변환되는것으로 오해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도 역시 그러한 질문을 많이 받았지만 3D변환 기능은 2D 영상을 3D로 변환은 하지만 각 영상의 앵글의 구도와 여러 요건에 따라 3D 효과를 느끼거나 혹은 전혀 못느끼는 영상도 존재합니다. 또한 3D 변환으로는 화면 밖으로 튀어나는 입체감은 표현을 못합니다. 하지만 원근감을 통한 공간감은 변환이 가능하여 입체감있게 보여주는것이죠!

2D를 3D영상으로 변환시켜주는 삼성 파브 3D TV의 3D 변환 기술!

개인적으로 여러 게임을 돌려보았을때 내린 어느정도의 경험으로는 빠른 화면전환이 있는 게임일수록 3D의 공간감을 많이 느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문득 생각난것이 바로 파이날판타지13 이었습니다. 파이날판타지13은 게임플레이에 있어 전체적인 배경이 먼거리까지 많은 시야를 확보하여 보여주므로 3D로 변환시 그러한 공간감이 더 많이 느껴지지 않을까 생각을 하였죠! 또한 RPG의 특성상 빠른 화면전환이 많지 않기에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 파이날판타지13을 삼성 파브 3D TV로 3D 변환을 하여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단지 3D 버튼 하나만 누르면 2D가 3D로 변환되는 편리함을 제공하죠!

그 결과 역시 상당히 좋은 공간감을 많이 느끼게 되어 입체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파이날판타지13의 배경은 먼거리까지 표현이 되어 있어 시야확보가 넓게 표현이 되어 있고 또한 그래픽에 있어서도 퀄리티가 높아 확실히 먼거리는 깊숙한 표현을 제대로 반영하여 캐릭터들이 입체감있게 느껴지더군요! 왜 그동안 파이날판타지13을 돌려볼 생각을 못했는지 모르겠네요! 또한 전투장면에서도 시야가 넓은 지역에서 전투를 할 경우 먼거리의 시야가 확보가 된 상태라서 이러한 공간감을 제공하였습니다. 물론 필드에 있을때가 좀더 공간감을 통한 입체감에 있어 더 좋은 결과를 보여주기는 합니다.

조형물이 뚜렸하고 먼거리의 시야가 확보되어 있다보니 입체감이 더 잘 느껴졌습니다.

삼성전자 개발자분이 말하기를 3D 변환은 그 장면을 빠른 시간안에 사람인지 그리고 물체인지를 파악하여 그에 따라 삼성전자가 연구한 알고리즘에 따라 물체를 뒤로 빠지게 표현하고 그 기준으로 앞으로 땡길 사물을 파악한다고 하더군요! 즉 해당 영상의 장면에서 사물에 대한 판단이 정확하게 인식하면 그만큼 3D 효과를 더 느끼게 되는것이죠! 파이날판타지13은 삼성 파브 3D TV에서 3D변환에 있어 만족할 만한 효과를 주는것으로 보아 3D변환의 알고리즘에 있어 상당부분 제대로 각 물체를 인식하는것이 아닌가 싶더군요! 파이날판타지13을 3D로 변환하여 체험을 해보니 대략 어떠한 게임이 좀더 좋은 효과를 주는지 감이 잡히는듯 하더군요! 그래서 다음번에는 제가 대략 생각하고 있는 게임을 다시 3D로 변환하여 체험해보고 포스트를 추가 작성할 예정입니다.

일부장면에서는 입체감을 못느끼는 부분도 있지만 필드에서는 확실하게 느껴지더군요!

어찌하였든 삼성 파브 3D TV로 인해 앞으로 나올 3D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더 높아지며 그러한 3D 게임의 컨텐츠가 풍성해지기 전까지는 2D를 3D로 변환하는 기능이 3D 컨텐츠에 대한 갈증을 그나마 해소시켜 주지 않나 싶네요! 이러한 3D변환에 있어 현재 가지고 있는 많은 게임들을 돌려보면서 예전 게임을 다시 꺼내 플레이를 하게 되니 당시의 추억이 떠오르기도 하네요! 게임을 좋아하다보니 당시 각 게임타이틀마다 생각나는 추억들이 하나씩 묻어 있는듯 합니다. 사실 예전 게임은 시간이 지나면서 그냥 소장하는 형태로 쌓아두고 있는데 그러한 게임들을 다시 꺼내서 하는것도 감회가 새롭게 느껴지더군요!

3D 컨텐츠가 아직은 많지 않은 상태에서 어느정도 해소를 시켜주지 않나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