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잡생각

블로그를 통해 느끼는 다양한 경험의 기쁨!


블로그를 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물질적인 부분이 되어야 할지 자기만족이 되어야 할지 블로거마다 지향하는 부분은 다르지 않나 싶습니다. 어느것을 지향하든 블로그는 자유로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어떠한 것이든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가장 빠져서는 안되는 부분이 지속성이 아닌가 싶더군요! 즉 어떠한 목적의식이 너무 강하게 들어가면 지속성에서 있어 오래가지 못하고 포기하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저의 무엇보다 블로그질을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지만 가장 의미가 있는것은 주변 블로거분들과 오프라인에서 만나서 술을 마시면서 친분을 다지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원래 사람 만나는것을 좋아하고 술도 좋아하다 보니 이러한 자리가 저에게는 상당히 의미가 있는 자리가 되더군요! 특히 가장 큰 재산은 인맥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저에게 있어 이러한 오프라인에서의 만남 자체는 저에게 큰 재산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인맥에 있어 제한적인 울타리를 벗어나지 못하는 반면 블로그라는 매개체를 통해 울타리를 벗어난 무한대의 인맥이 가능해지는것이 멋진 경험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드디어 작업한 출판물에 대한 완성본이 나왔습니다. 신기하네요!

또 블로그를 하면서 경험하는 의미있는 것은 블로그를 통해 책을 출판하게 된것이지 않나 싶습니다. 책과 가깝지도 않는 저에게 있어 책을 출판한다는 일은 저의 인생에 있어 참으로 새로운 경험을 해보게 해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몇달간의 작업을 마쳐 이제 5월 중순에 드디어 책이 출간될 예정입니다. 현재 모든 출판작업이 완료되어 마지막으로 최총 체크하는 과정이 남았고 현재 디자인까지 완료가 된 완성본을 받아서 다시 한번 마지막으로 체크를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까지 끝난 완성본을 보면서 저 스스로도 참으로 신기한 느낌이 들 정도더군요!

원고를 넘기때와는 다르게 화려하게 편집이 된것을 보면서 새로운 경험을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꾸준히 하던 블로그질이 저에게 이러한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하는 부분에 있어 신기하고 뿌듯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또한 한편으로 그러한 능력이 안되는 저이기에 부끄럽기까지 하더군요! 무엇보다 블로그질을 꾸준히 한것에 대한 보람을 느끼게 된다고 할까요?! 더불어 많은 분들과 만남으로 인해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체험 역시 블로그질을 하는데 있어 큰 원동력이 되는듯 합니다.

책에 저의 이름이 있다는 것이 마냥 신기하기만 합니다.

블로그를 하는 방법론에 대해 많은 방법이 존재하지만 그러한 많은 방법중에 사실 정확한 정답은 없는듯 합니다. 즉 그러한 많은 방법들이 개개인에게 다 맞을수는 없다고 생각하고 있거든요! 하지만 블로그를 하는데 있어 누구에게나 맞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자신의 좋아하는 분야를 끊임없이 지속성을 가지고 하는것이 가장 기본이 아닐까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어찌하였든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을 통해서 참으로 다양한 경험을 하는듯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을 통해 참으로 많은 경험을 하는듯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