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플래닛2 속편의 공식을 뒤바꾼 액션게임!

2010. 5. 18. 22:10

영화에도 흥행작이 생기면 자연스럽게 속편으로 제작되듯이 게임에서 이러한 공식은 존재합니다. 즉 게임이 흥행에 성공을 하게 되면 속편의 제작은 자연스러운 현상이 되고 이렇게 제작된 속편 역시 좋은 평가를 받으면 시리즈물로 가는것이 대부분의 흐름이라고 할 수 있죠! 그렇지만 이러한 속편에는 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기도 합니다. 즉 전작의 인기를 뛰어넘어야 하는 부담이 존재하며 자칫 전작보다 못한 평가를 받을 경우 그나마 전작에 대한 좋은평가에도 해당 게임 타이틀은 더이상 제작이 되지 않는 경우도 생기기에 어찌보면 속편은 양날의 검과 같다고 할 수 있죠!

로스트플래닛에서는 이병헌씨가 나왔죠! 하지만 속편인 로스트플래닛2에서는..!!!


로스트플래닛2 변화를 하다!


그래서 통상적으로 속편의 넘버링을 달고 나오는 게임들은 전작의 스토리를 이어나가는 연장선을 보여주며 게임의 방식에 있어서도 전작과 동일한 형태를 지향하면서 추가적인 시스템을 넣는 수준의 개선을 보이기만 합니다. 즉 전작의 모습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모습으로 게임을 설계하는것은 엄청난 모험이고 더불어 안정성이 보장이 안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속편의 공식을 완전 탈바꿈하고 나온 게임이 있으니 바로 로스트플래닛2가 그러한 게임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표지에서부터 느껴지는 전작과는 다른 포스!

캡콤에서 제작한 로스트플래닛은 이미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대중도 다 알만한 게임입니다. 그 이유는 다들 알다시피 이병헌이 게임속 주인공으로 나온 게임으로 국내 배우가 일본의 게임에 주인공으로 캐스팅 되어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최초 XBOX360으로 출시가 되고 시간이 지난 후 PS3와 PC로도 발매가 되어 만족할 만한 결과를 보여주었죠! 여담으로 PC버젼의 로스트플래닛은 CPU의 코어를 제대로 활용한 게임으로 벤치마킹하는데 자주 사용될 정도로 최적화된 게임이었죠!

전작의 분위기는 그래도 전승하고 있지만 그 속은..!!!

어찌하였든 이러한 로스트플래닛의 속편인 로스트플래닛2가 한국에서도 캡콤코리아를 통해 PS3 버젼과 XBOX360버젼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더구나 척박한 한국 콘솔게임 시장에 있어 한글화를 하여 발매를 한것이죠! 저의 경우 PS3 버젼의 로스트플래닛2를 플레이를 하면서 적지않게 많은 부분에서 놀랐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전작을 답습하여 비슷한 수준에서 속편을 내놓는 안정적인 방식을 버리고 로스트플래닛의 맛은 느껴지지만 게임의 시스템적인 부분은 완전 새로운 방식을 추구하였기 때문이죠! 더불어 이러한 탈바꿈이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캠페인에서 코옵의 매칭을 쉽게 이끌어내어 협동의 재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로스트플래닛2 온라인으로 인한 재미!


바로 로스트플래닛2는 온라인이라는 요소를 게임속에서 적절히 활용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게임의 커다란 방식은 캠페인 모드와 온라인 모드로 나누어지지만 캠페인 모드 역시 온라인의 영역에 속해 있는것이죠! 바로 코옵모드를 항시 지원하고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제 캠페인 모드도 다른 유저와 함께 헤쳐나갈 수 있는 재미를 부여하고 있는것입니다. 더불어 이러한 행위를 통해 차후 자신의 캐릭터를 커스텀할 수 있게 되고 그러한 커스텀의 수가 480가지가 넘어 유저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계기도 제공을 하는것입니다. 흡사 이러한 방식이 몬스터헌터의 MORPG와 유사하다고 말하는 유저도 있습니다.

480종류의 파츠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즉 이제 로스트플래닛2를 즐기는데 있어 캠페인 즉 시나리오 모드를 다른 유저와 함께 협동하여 헤쳐나가고 그에 따른 보상을 받아 활용이 가능하여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MORPG의 맛을 느끼게 해주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이번 로스트플래닛2의 이러한 변화는 온라인이라는 요소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상당히 반가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즉 전작의 안정성을 답습하지 않고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여 좋은 결과를 이루어내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더불어 전체적인 시스템은 대대적인 변화가 생겼지만 로스트플래닛의 느낌을 시각적으로 잘 표현하여 모든 부분에서 적절히 배합을 잘 한 케이스로 남을듯 합니다.

캠페인 코옵모드를 통해 협동 플레이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모드에서는 기존의 온라인 게임과 같은 팀데스매치를 비롯하여 다양한 온라인모드를 지원하고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다양하게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즉 레벨이라는 개념이 존재하여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수많은 파츠를 조합하여 개성을 표출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플레이를 하는 계기를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상당히 참신한 온라인 모드로는 세력전이 아닐까 싶습니다. 흡사 공성전과 같이 종족끼리 세력을 일주일동안 펼쳐 일주일 동안의 결과를 바탕으로 더 좋은 보상을 주는 시스템으로 로스트플래닛2는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유저와 온라인에서 하나되어 같이 즐기는 재미를 느낄 수 있죠!


포스트 처음에 이야기했듯이 속편의 공식을 과감히 탈피하고 시대의 흐름에 맞게 변화하여 온 로스트플래닛2는 적절한 선택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사실 전작에 이병헌이라는 우리에게 익숙한 배우가 나와 자칫 속편에서는 유명한 배우를 출현시키지 않을까 라는 공정관념을 과감히 깨어버리고 온라인이라는 유저의 시대적 욕구를 반영하면서도 로스트플래닛2의 맛을 잘 버무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다양한 파츠를 온라인을 통해서 다운로드 가능하기에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20일날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몬스터헌터 파츠가 가장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전작인 로스트플래닛을 재미있게 즐겼던 아니면 만족하지 못했던 이번 로스트플래닛2는 어떠한 면에서도 꼭 즐겨봐야 하는 게임이 아닐까 싶네요!

속편의 공식을 깨고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캡콤의 로스트플래닛2

껍데기만의 평점 [★ 5개 기준]
게임성 : ★★★★
대중성 : ★★★
조작감 : ★★★
그래픽 : ★★★
 BGM :  ★★★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잼나겠는데요^^..몬헌오라인 접속 안 한지 1년--;;..

  2. 정말로 재미있습니다.
    무엇보다 척박한 현재의 시장에 한글화라는 메리트까지..*^^*

  3. 기어즈3 소식만 내놓고 tps할게 없는 시점에서 정말 괜찮은 게임인 것 같아요!

  4. 실제로 평점에 비해 상당히 재미와 할것이 많은 게임이죠!! *^^*

  5. Thanks for admin.nice sharing.very n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