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로드뷰 직접 실생활에서 사용해보니!

2010. 5. 25. 21:30

근래 광고를 통해 지도 서비스와 스마트폰의 조합으로 생활에서의 도움이 되는 CF가 방영되고 있습니다. 바로 다음에서 서비스하는 로드뷰 놀이 컨셉의 광고이기도 하죠! 이미 다음지도의 로드뷰 서비스는 많은 분들이 체험을 해보신 1인칭 지도 서비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로드뷰가 실제로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 보다는 재미있고 신기한 서비스로 그동안 인식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즉 일반적인 지도에 익숙한 사용자에게 1인칭인 로드뷰는 실제 현장감을 제공은 하지만 과연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한 부분은 사용자들이 인지하지 못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로드뷰 놀이의 컨셉을 잘 알려주는 광고가 전파를 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로드뷰를 통해 새로운 놀이를 제공하는 광고를 보면 놀랍고 재미있을 정도로 그 활용에 대한 예시를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에는 바로 기존의 로드뷰가 웹사이트 상에서 서비스될 때의 상황과는 180도 틀려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스마트폰의 대중화의 바람과 같이 그 활용가치가 높아지는 서비스가 많아질것이고 그러한 서비스중에 하나가 바로 로드뷰 놀이가 아닌가 싶은것이죠! 스마트폰의 장점인 언제 어디서나 웹과의 연계성 그리고 그러한 기반하에 로드뷰의 직관적인 모습이 궁합을 이루어내고 있다고 볼 수 있는것이죠! 즉 이번 로드뷰 놀이컨셉의 광고영상은 많은 대중에서 로드뷰를 사용함에 있어 단순히 신기하고 재미있는 서비스가 아닌 실생활에서의 활용백서를 보여주는 계기가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다음 로드뷰의 활용성은 더욱더 극대화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어떠한 길을 찾아갈때 이제는 인터넷 지도를 보는것은 아주 일반적인 행위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평면의 지도로 구석까지의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기란 힘들다고 할 수 있죠! 즉 기존에 로드뷰가 없을때는 대략적인 가이드라인만 구상하고 나머지는 직접 해당 장소에 가서 스스로 찾아가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로드뷰로 이제는 골목까지 확인하고 그곳의 실제 모습을 1인칭의 시점으로 파악할 수 있어 길을 찾아가는데 있어 가보았던 것처럼 쉽게 찾아갈 수 있게 해줍니다. 그래서 저도 그러한 관점으로 로드뷰를 통한 놀이의 컨셉을 따라 활용하여 직접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로드뷰 놀이를 실생활에서 직접 사용해보다!


먼저 저는 약속이 있어 종각에 도착 후 근처에 있는 카페중 테라스가 있는 카페를 찾는다는 기본적인 구상을 잡았습니다. 테라스를 찾는 이유는 아무래도 날씨도 많이 좋아지고 야외에서 차를 마시기 위해서였죠! 하지만 종각에 자주 가지 않는 저에게는 어디에 테라스가 있는 카페가 있는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다음 로드뷰를 이용하여 테라스가 있는 카페를 찾아보기로 하였습니다.

다음 지도를 실행하여 종각역 카페의 키워드로 검색을 하였고 관련 카페의 정보가 나왔습니다.

종각역에 위치한 카페들마다 해당 정보와 관련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 청계천 옆에 위치한 카페의 이미지를 보니 테라스가 존재하였습니다.
즉 오늘 제가 이동할 곳은 테라스가 있는 로티보이 광교점이기에 시각적으로 확인이 가능하여 찾을 수 있는것이죠!

다음 로드뷰를 통해 해당 카페의 실제모습이 정확한지 주변은 어떠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가 가는 장소에 대해서 제가 원하는 장소를 다음지도로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었고 또한 다음 로드뷰를 통해 실제로 그곳의 주변이 어떠한 모습인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즉 제가 원했던 테라스가 있는 카페라는 저의 생각을 기반으로 다음지도에서 알려주는 정보를 기반으로 대략적인 위치를 정하고 주변의 실제 모습을 다음 로드뷰를 통해 확인하게 되면서 제가 가야할 곳을 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다음 로드뷰를 통해 확인한 장소로 이동하였고 그곳에서 친구를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해당 위치의 지도를 캡쳐하여 친구에서 MMS 메세지를 보내서 친구 역시 쉽게 찾아왔습니다.

여담]
단 한가지 아쉬운 점은 다음지도에서도 해당 지역을 메일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친구에게 자신의 위치를 공유할 수 있지만 이메일로만 전송이 되어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스마트폰이 아니라면 이메일을 볼 수 없는데 이럴때 MMS 메세지로도 해당 지역의 지도를 보내서 공유하는 기능이 있으면 더 활용성이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이 되더군요!

다음 로드뷰를 활용하여 제가 원하는 장소를 찾아 갈 수 있었습니다.


다음 로드뷰 그 활용성은 다양하지 않을까?!


다음 지도와 로드뷰의 조합으로 제가 원하는 장소를 찾아보고 그것이 어떠한 구조로 이루어졌는지 직관적으로 확인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는데 있어 정말로 편하게 활용을 한듯 싶습니다. 만약 기존에 평면적인 지도였다면 주변의 대략적인 정보만 수집이 가능하고 그곳이 어떠한 모습을 하고 있는지는 직접 가보기 전에는 알 수가 없죠! 하지만 로드뷰를 통해 실제의 모습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어 활용성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저의 경우 주제가 종각에 테라스가 있는 카페였고 이를 찾는데 있어 효율적인 사용을 체감하였습니다. 즉 로드뷰 놀이를 사용하는 방안은 스마트폰과의 조합으로 인해 앞으로 더욱더 다양한 놀이를 제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 로드뷰의 활용법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다양한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신각터
주소 서울 종로구 관철동 45-5
설명 일명 종각이라고도 하며 1990년 6월 18일 종로구 시도기념물 제10호로 지정
상세보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관철동 45-5 | 종각
도움말 Daum 지도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정말 다음지도는 좋은거같아요. 최고라는 지도를 보면 미리 한번 가본것처럼 볼 수 있으니까요 ㅋ

  2. 로드뷰는 확실히 활용가치가 많을듯...*^^*

  3. 있을땐 그 필요함을 못느끼다가 못쓰게되면 당황하는 그런 녀석입죠. 어여 안드로이드폰에도 나왔으면...ㅠ_ㅠ

  4. 그렇죠...*^^*
    안드로이드용으로도 내놓는다고 했는데 언제쯤인지..궁금합니다...ㅎㅎㅎㅎ

  5. Blog Icon
    마장군

    좋은 어플이긴 한데 .. 길 안내를 차량 위주로 하다보니 실제로 뚜벅이들에게는 오히려 돌아가는 길 안내가 많이 있더군요. 실험적으로 신호등 두번 건너면 바로 있는 마트를 검색해 보니(도보로 약 7분여 거리) 30분이 걸리게 안내하고 있다는 ㅋ

  6. 그러한 부분은 꼭 수정이 되어야겠지요...*^^*

  7. Blog Icon
    ^_^

    MMS의 경우 저도 아쉬운 기능 중 하나인데
    제가 알기로는 현재까지는 어플에서 바로 MMS로 보낼 수 있는 API를 애플에서 제공해 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게 가능해지면 바로 다음지도 어플도 바로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해줄것 같아요~^^

  8. 그렇게만 된다면 정말로 로드뷰 사용에 더 편의성이 늘어날것 같아요..!!

  9. 글 잘봤습니다. 스마트폰 역시 활용도가 상당히 높군요.
    ^^ 있으면 생활이 더욱 유익하고 재밌는것은 사실입니다.
    없어도 생활하는데에 지장은없지만, 갖고싶군요 ^^

  10. 맞습니다..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생활의 변화가 생기는 요소이기도 하죠..*^^*

  11. Blog Icon
    ㅁㅅ

    로드뷰 하나는 정말 잘 만든듯

  12. 국내 환경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인듯 해요...*^^*

  13. Blog Icon
    시그너스

    전 일반 아이폰에서 지원하는 지도어플로 캡쳐받아서 저를 찾아오는 사람에게 mms로 보내봤습니다
    첫째 모토로이 폰에선 이미지가 찌그려져 전송이 됩니다.
    그리고 일반 휴대폰에선 흐릿하게 보여서 이미지를 제대로 볼수가 없더군요
    아쉽네요 그런 부분은 ^^;;

  14. 아무래도 아직 이러한 부분에 있어 개선이 필요하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