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패드야그

아이패드 구매대행 사기사건에 대한 고찰?!


아이패드가 현재 발매된 국가에서 품절 사태를 이어가는 기염을 토해내고 있습니다. 이는 아이패드에 대한 전세계의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다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분위기는 비단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닙니다. 한국에는 아직 아이패드가 정식발매가 안된 상태이지만 아이패드에 대한 관심은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아이패드의 관심이 현재의 아이폰처럼 대중적인 관심까지는 아닙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는 현재 정식발매가 안된 상태에서도 여러 매스컴에 계속 노출이 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패드라는 하나의 전자기기가 발매도 되기전에 국내에서 다수의 매스컴에 노출되는 상황은 처음이지 않나 싶네요! 아이패드 통관문제로 한때 온라인이 들썩 거리더니 유인촌 장관이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부분에서 또 한번 들썩거렸죠! 그러면서 아이패드는 자연스럽게 많은 대중에게 그 존재를 알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이패드 구매대행 사기사건?!


어제 지상파 뉴스에서 또 한번 아이패드에 대한 이야기가 거론이 되었습니다. 바로 아이패드 구매대행 사기 사건에 대한 보도가 나왔습니다. 구매대행 카페를 개설하고 아이패드 구매대행을 해준다며 사람을 모아 돈을 받은 후 아이패드를 보내주지 않은 사건으로 현재 피해자만 100명에 금액은 1억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피해액은 더 있을것으로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현금으로만 거래를 요구하다보니 내심 걱정은 하면서 아이패드를 받아볼 수 있다는 생각에 돈을 지불하였고 결국 사기로 인해 피해를 입게 된것이죠!

현재 해당 카페는 접근을 할 수 없게 조치가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두고 왜 현금으로 거래를 했냐?! 왜 그렇게까지 구입을 하려고 하냐?! 라는 이야기가 있을 수 있지만 제가 보는 관점은 바로 아이패드에 대한 관심도라는 측면으로 보았을때 이러한 사건이 국내 방송사에서 하나의 보도로 내놓는것을 보면서 적지 않게 놀랐습니다. 지금도 수많은 사기사이트의 피해자가 존재하고 관련 사건을 언론사에 제보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패드의 사기사건을 다루었다는것은 내심 언론에서도 아이패드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가 어느정도 반영이 된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더불어 아이패드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사실상 이러한 구매대행 사기는 어느정도 예상이 된 사건이기도 합니다.

저는 미국에 갈 일이 있어서 구입을 하였지만 그렇지 못했다면 저도 구매대행을 이용했을지도..!

아이패드에 대한 소식이 온라인에서는 하루도 빠지지 않고 나오고 있는 시점에서 이제는 지상파 뉴스에서도 다루는 모습을 보면서 애플의 입장에서는 자연스럽게 마케팅이 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 애플 코리아측에서는 나름 회심의 미소를 짓고 있는지 모르겠군요! 더불어 정식발매일이 언제인지에 대해 여러가지 말들이 나오고 있는 시점에서 아이패드의 정식발매를 기다리는 유저들에게는 촉각을 세우게 하는듯 합니다. 하루 빨리 아이패드가 정식발매가 되어야 이러한 잡음도 없을텐데 말이죠!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올 7월 아이패드가 아이폰 OS 4.0으로 업데이트 되는 시점에 한글키보드가 지원되면서 정식발매가 가시화 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루 빨리 국내에서도 정식발매가 되어 지금과 같은 문제가 없기를 기대해봅니다.

과연 아이패드가 국내에서 정식발매가 된다면 지금 발매된 국가와 같은 열기를 보일지는 현재 알 수 없지만 이미 아이폰으로 인해 애플의 제품에 대한 시각이 바뀐 상황에서 그 관심도가 아이패드로도 어느정도 이어지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더불어 현재 아이폰으로 인한 각종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각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제2의 도약의 도구로써 활용하는 국내의 현실에서 아이패드가 나온다면 국내에 최적화된 아이패드 어플리케이션의 증가는 당연할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를 현재 사용하고 있지만 아이패드가 하루 빨리 국내에 정식발매가 되어 과연 사용자에게 어떠한 평가를 받을지 상당히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