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파브 3DTV 복잡한 외부입력 기기 정리하는 방법!

2010. 5. 20. 22:10

과거의 TV 후면은 항상 RF 안테나 단자만 존재하였습니다. 이유는 역시 TV는 방송을 보여주는 역할만 하였으니까요! 그렇지만 지금의 TV는 무수히 많은 주변 장치와의 연결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PC모니터로써의 역할도 하며 각종 게임기와도 연결이 되며 그외 주변기기와 한 울타리속에 속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TV는 적어도 HDMI 단자 2개 이상 있고 PC모니터 단자 역시 존재합니다. 그렇지만 사용자마다 차이가 나겠지만 이도 역시 부족한 경우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 HDMI 단자의 경우 현재 3D 블루레이와 PS3 그리고 PC단자로 사용하고 있으며 S단자는 XBOX360으로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죠! 그러므로 현재 저의 상황에서는 어느정도 커버가 되지만 앞으로 또 나오는 다양한 주변기기를 기준으로 보았을때 이러한 외부입력은 더욱더 필요로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외부기기와의 입력이 갈수록 많아지는 것은 그만큼 TV의 역활이 다양해지는 것이죠!

이렇게 TV가 다양한 외부기기와 연결을 하면서 생기는 부분은 바로 어느 입력단자에 무엇이 연결되어 있는지 헷갈릴때가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HDMI단자의 4개중 3개를 사용하는 저로써는 순서를 외우고 사용하고 있어 익숙해지면 무리가 없지만 그래도 가끔 어느 HDMI 단자에 무엇이 연결되어 있는지 깜빡 할때도 있습니다. 앞으로 무선으로 각 외부기기와의 연결이 된다고 하지만 유선으로 연결하는 방식은 여전히 지속될것으로 보았을때 각 외부입력단자에 무엇이 연결되어 있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하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되죠!

어디에 무엇이 연결되어 있는지 까먹을때가 종종 있죠!

삼성 파브 3DTV를 이것 저것 만지작 거리다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기능이 있더군요! 미리 메뉴얼을 읽어보았을면 되는 부분이지만 통상 메뉴얼을 정독을 하지 않기에 이러한 기능이 있는지도 몰랐네요! 바로 각 외부입력 단자에 명칭을 부여하는 기능입니다. 즉 HDMI1 번에는 무엇이 연결되어 있는지 명칭을 지정할 수 있는것이죠! 명칭은 개인이 따로 설정할 수 없지만 많은 명칭이 준비되어 있어 제가 사용하는 한도 범위에서는 무리없이 지정이 가능하였습니다. 따로 직접 설정하면 더 좋았을텐데 그러한 부분은 좀 아쉽기는 하였습니다.

각 외부기기의 명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1번 HDMI는 3D 블루레이이고 2번 HDMI는 PS3 그리고 3번 HDMI는 PC 이기에 그에 맞는 명칭을 지정하여 이제 외부입력 연결을 위해 어느 HDMI에 어느 제품이 연결되어 있는지 고민할 필요가 없어진것이죠! 3D 블루레이의 경우 삼성 제품들은 애니넷으로 자동 연결되어 크게 고민을 안해도 되지만 애니넷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의 연결에 있어서는 사소하지만 편리한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이러한 외부기기의 연결이 많지 않다면 그렇게 필요로 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각 외부기기의 명칭을 지정하여 사용하면 좀더 직관적인 사용안을 제시하지 않나 싶기도 하네요!

이제 직관적으로 무엇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오니쯔

    예전 브라운관 HDTV에도 연결한 제품에 대한 편집이 가능한 기능이 있습니다 ^^
    참고로 제가 지금 쓰고 있는 SHARP의 LCD TV의 경우 기본적으로 HDMI로 연결된 기기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명칭이 나오더군요.

  2. 그렇죠..외부기기의 입력단자가 늘어나면서 그러한 편집은 기본적으로 있지 않나 싶어요..*^^*
    헌데 자동으로 인식하여 명칭 나오는것은 정말 편하겠네요..오우..!

  3. 오디오를 어떻게 물리셨는지 모르겠지만 컴퓨터 쪽에 HDMI단자(지금 TV에 물려 있는 것)을 연결하시고 HDMI케이블로 연결하시면 오디오가 함께 들어옵니다. 만약에 영상만 보내는 것이라면 큰 상관은 없어보이네요.

    저렴한 보급기 AV리시버 구입하시면 별세계가 펼쳐지실지도 몰라요. 제 경우 영상과 오디오 모드 리시버에서 해결하기 때문에 요즘 보급기도 업스캔컨버팅기능이 들어있어서 저화질의 경우 약간의 화질개선 및 계단현상을 좀 줄여주더군요. 대표적으로 PS2게임 플레이시에 많이 줄어드는 것 같아요.

    그리고 편집기능은 이미 10년 전에...

    그리고 모자라는 단자는 셀렉터를 구입하시면 한방에 해결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