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스카이 시리우스 화면 캡쳐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폰 화면캡쳐


현재 국내에서는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더불어 그러한 분위기에서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들의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즉 아이폰을 제외한 구글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들이 5월을 기준으로 대거 출시가 되면서 스마트폰은 더욱더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카이 시리우스 화면 캡쳐 방법!


아이폰에서는 화면을 캡쳐하는 방식이 상당히 간단하게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화면을 캡쳐를 하기 위해서는 구글 개발자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컴퓨터에서 화면을 캡쳐하여야 합니다. 즉 아이폰에 비해 화면캡쳐를 하는데 있어서는 좀 번거로운 방식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어떻게든 안드로이드폰도 번거롭기는 하지만 화면을 캡쳐할 수는 있죠! 그런데 문제는 시리우스의 경우 이러한 방식으로 화면캡쳐가 되지 않았습니다. 다른 안드로이드폰은 가능한데 시리우스는 불가능 했던것이죠! 이는 구글 안드로이드 SDK의 디바이스 목록에 시리우스가 아직 등록이 안되어 있어서 인식을 못한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스카이에서는 발빠르게 이러한 부분을 해소시켜주는 파일을 몇일전에 스카이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하면서 이제 스카이 시리우스에서도 화면캡쳐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참고사항]
다른 안드로이드폰의 화면캡쳐도 동일한 방식입니다. 단 시리우스만 관련 파일을 추가하는 것이므로 그 부분만 제외하면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동일한 화면캡쳐 방식입니다.

안드로이드폰 화면 캡쳐 준비사항
1. 각 핸드폰 USB 드라이브
   [각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
   - 스카이 시리우스 USB 드라이브 다운로드

2. Java Development Kit 다운로드
   http://java.sun.com/javase/downloads/widget/jdk6.jsp

3. 구글 안드로이드 SDK 다운로드
   http://developer.android.com/sdk/index.html

4. 스카이 시리우스 ADB 파일
   [시리우스 유저만 해당사항입니다. 다른 제조사 안드로이드폰 유저는 넘어가셔도 됩니다.]

스마트폰의 USB드라이브를 컴퓨터에 설치를 한 후 Java Development Kit을 다운로드하여 설치 완료합니다. 그 후 구글 안드로이드 SDK의 압축을 풀어주면 안드로이드폰의 화면 캡쳐 준비는 끝납니다. 단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스카이 시리우스는 ADB파일의 압축을 풀고 나오는 해당파일을 구글 안드로이드 SDK가 있는 폴더에 tools 폴더에 복사하여 줍니다. 참고로 구글 안드로이드 SDK는 설치의 개념이 아닌 그냥 압축만 풀어주면 됩니다.

시리우스 사용자만 ADB파일을 구글 안드로이드 SDK 폴더의 tools에 복사해서 넣으면 됩니다.

안드로이드폰 설정에 들어가서 해당 이미지와 같이 설정을 해줍니다. [응용프로그램->개발]


안드로이드폰 화면 캡쳐 순서!


스마트폰과 컴퓨터와 USB 케이블로 연결 후 구글 안드로이드 SDK 폴더의 tools 폴더로 들어가서 ddms.bat을 더블클릭합니다.

실행하고 시간이 지나면 스마트폰이 잡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의 Device를 클릭하고 Screen capture를 클릭합니다.

실제 안드로이폰의 화면이 나오고 상단의 SAVE를 클릭하면 해당 화면이 캡쳐됩니다. 캡쳐를 하기 전에는 반드시 Refresh를 클릭해서 해당 화면으로 나오게 해야 합니다.

즉 현재는 안드로이드폰의 화면캡쳐는 번거롭지만 이렇게 구글 SDK를 사용해서 화면캡쳐가 가능합니다. 시리우스의 경우 출시되고 한동안 이러한 방법으로도 화면캡쳐가 안되었는데 스카이측에서 해당 파일을 스카이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이제는 시리우스도 화면캡쳐가 가능해지는것이죠! 이제 안드로이드폰에서 화면캡쳐를 할때 더이상 카메라로 찍을 필요가 없이 깨끗한 화면캡쳐가 가능해졌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