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2.2로 인해 아이패드 유저가 즐거운 이유!

2010. 5. 28. 22:00

현재 스마트폰 시장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로 나누어져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심비안과 앞으로 나올 윈도우모바일7이 존재하지만 지금 시점에서의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격돌이라고 볼 수 있죠! 그러므로 각 모바일 OS는 사용자에게 좀더 다양한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모바일 OS는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하거나 개선점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즉 지금의 모바일 OS가 대중에게 선택받는 요소 중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는 부분 역시 이러한 업데이트에 있어 얼마나 적극적인지도 중요한 부부이겠죠! 아이폰의 경우 매년 6월경에 OS의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더욱더 편리한 활용성을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 역시 추가적인 기능을 넣어 업데이트를 발표합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의 경우 업데이트에 있어 일부 기기는 지원을 안하고 혹은 제조사에서 안해주면 사실상 불가한 단점은 존재하기는 합니다.

            현재 모바일 OS 전쟁이라고 표현해도 될 정도로 치열한 시장이 되었습니다.


어찌하였든 얼마전에 안드로이드의 최신버젼인 2.2의 발표가 있었고 조만간 2.2 버젼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발표한 안드로이드 2.2의 명칭은 프로요 라는 명칭을 사용하며 눈에 띄는 몇가기 기능이 존재합니다. 이미 관련소식은 인터넷을 통해 다 접해보았겠지만 전체적으로 모든 부분에서 속도가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그 속도의 체감이 기존의 안드로이드보다 적게는 2배 많게는 5배라고 하니 성능향상이 상당히 높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제가 이번 안드로이드2.2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바로 USB 테더링 기능과 와이파이 핫스팟 기능입니다.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는 성능향상에서 큰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테더링이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기기를 통해 다른 기기와 연결하여 다른 기기에서도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으로 현재 아이폰의 경우 테더링 기능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역시 가능하지만 이제는 공식적으로 테더링 기능을 안드로이드 2.2에서 자체적으로 지원을 한다는것입니다. 더불어 안드로이드 2.2.에서 와이파이 핫스팟 기능을 지원하게 되어 제가 안드로이드 2.2의 업데이트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바로 아이패드 때문입니다.


아이폰의 테더링을 막아놓은 아이패드! 하지만..

아이패드에서는 현재 아이폰을 이용한 테더링 기능을 막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여 노트북이나 다른 기기에서 테더링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반면 유독 아이패드에서는 아이폰을 통한 테더링 기능은 막아둔것이죠! 이는 당연히 아이패드 3G 버젼의 판매에 있어 이해관계가 존재하기에 막아두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론 아이폰을 탈옥하고 와이파이 핫스팟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아이패드에서도 가능하지만 조건은 아이폰을 탈옥해야 하기에 사실상 원래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막아둔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아이패드 WiFi 버젼이기에 이러한 테더링 기능은 필요한 기능이기도 하죠!

현재 아이폰의 테더링을 아이패드에서 사용못하게 막아놓았지만 언젠가는..?!

하지만 이번에 안드로이드 2.2에서 와이파이 핫스팟 기능을 제공한다고 하니 저로서는 아이패드와 연결해서 이제 아이패드를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된것입니다. 현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인 시리우스를 사용하고 더구나 아이패드 WiFi버젼을 가지고 있어 이번 안드로이드 2.2의 기능 추가는 저에게는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를 통해서 이러한 테더링을 써야 한다는 부분이 아이러니하네요! 이미 아이패드 WiFi 버젼을 가지고 있는 국내 사용자 중 노키아 스마트폰에 와이파이 핫스팟 어플리케이션으로 테더링해서 사용하고 있다는 글을 보았기에 안드로이드를 가지고 있는 저로써는 이번 안드로이드 2.2는 아이패드를 야외에서 활용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과연 국내 제조사들이 적극적으로 안드로이드 2.2로 업그레이드 해줄지는 아직은..?!

개인적으로는 아이폰의 테더링을 아이패드에서 막아둔것은 언제가는 애플에서 락을 해제할것으로 보입니다. 매번 그러한 수순을 보아온 애플이기에 반드시 락을 해제할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죠! 이왕이면 미리 해주었으면 좋은데 그렇지 못한 부분이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안드로이드 2.2 업그레이드로 아이패드 유저의 활용가치가 더 높아지는 부분이 생기게 되었네요! 더불어 스마트폰 OS의 치열한 경쟁에 있어 서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경쟁하는 모습은 곧 사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으로 돌아오는 긍정적인 모습이기도 합니다.

여담]
헌데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과연 각 제조사에서 안드로이드 2.2를 지원하느냐가 관건 일것입니다. 현재 삼성에서 갤럭시A는 안드로이드 2.2를 무상 업데이트 해준다고 발표를 했고 다른 제조사는 이야기가 없는 상태입니다. 현재 저는 스카이의 시리우스인데 문의 결과 아직 결정된 부분이 없다고 하니 좀더 지켜봐야 하지 않을가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나기

    인터넷 중독 걸린사람도 아니고 굳이 비싼 데이터비용내면서 야외에서 할 이유는 없지요.

  2. 없는것 보다 있는것이 좋죠...*^^*
    그리고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면 필요하다 싶을꺼에요..ㅎ

  3. Blog Icon
    현재 테더링은 오락거리로서가 아니라

    비지니스용이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대한민국이 유선인터넷이 발달되 있다지만
    공장건설현장 같은곳에 인터넷 연결은 커녕 pc방하나 없는 지역도 있습니다.그런데는 업무용으로 본사에 메일 하나보내려고 차타고 시내 나와야 합니다.차도 없으면 인터넷 1시간 쓰려고 택시비 만원 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상당수가 비지니스맨이다 보니 테더링은 상황여하에 따라 굉장히 중요한 용도가 되겠죠

  4. Blog Icon
    시안

    테더링은 용이한데 아이패드랑 비지니스랑은 거리가 먼것 같네요 밖에서 인터넷 보실려면 아이폰으로도 가능한것 같구요 그나저나 시리우스 프로요될지안될지 궁금해지네요

  5. 아직 스카이에서 공식발표는 없었지만 아직은 프로요로 계획은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기대를 한번 하고 있습니다.

  6. Thanks for admin.nice sharing.very nice..

  7. 인터넷 중독 걸린사람도 아니고 굳이 비싼 데이터비용내면서 야외에서 할 이유는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