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패드야그

아이패드가 음악하는데 도움이 되는 이유! -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는 스티브 잡스가 이야기했듯이 목적은 분명 출판시장을 타켓으로 삼고 있습니다. 더불어 그러한 기반에 아이폰 OS로 인해 수많은 애플 앱스토어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활용의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핵심 사업은 분명 출판 시장이지만 어플리케이션으로 아이패드는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행위를 할 수 있게 도와주고 그러한 부분이 아이패드를 활용하는데 있어 더 경쟁력이 있다고 할 수 있죠!


아이패드 어플 추천 - SonataNote


애플 앱스토어에는 점차적으로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에 아이폰에 존재하던 어플리케이션을 아이패드용으로 다시 제작하여 올라오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는 반면 완전 새로운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도 올라오고 있죠! 그러한 어플리케이션 중 재미있는 것을 하나 발견하였습니다. 바로 SonataNote 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피아노를 치는데 있어 악보집 역할을 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아이패드가 피아노 연주시 그 활용성에 빛을 내는 도구로 변화게 해주지 않나 싶습니다.

SonataNote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 화면입니다.
 
유명 작곡가의 악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당 악보를 보여줍니다.

템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를 하면 마디마다 알려주며 다음장으로 자동으로 넘겨주기도 합니다.

아마 피아노를 치시는 분들에게는 기존에 종이 악보를 대처해줄 수 있는 멋진 도구로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알아서 페이지를 넘겨주고 템보등을 설정하여 연습을 할 수도 있어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것입니다. 이렇게 아이패드를 활용한 어플리케이션들이 많아지면서 실제로 다양한 목적을 가진 사용자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단 현재 악보는 정해져 있고 차후 어떠한 방식으로 악보를 추가할지는 좀더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개인이 추가는 못하고 따로 유료로 제공될 가능성은 크지만 분명 피아노를 치시는 분들에게는 가치있는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