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으로 나의 수면상태 체크 가능하다! - 아이폰 어플 추천


아이폰은 어찌보면 정말로 부족한것이 많은 단말기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제약된 단말기의 각 기능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나오는 것을 보면 그 다양성에 놀랄때가 종종 있습니다. 즉 내장된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생활속에서 활용할 수 있게 표현한 어플리케이션들을 보면서 앞으로 또 어떠한 방식의 어플리케이션들이 나올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아이폰의 마이크를 이용해서 사용자의 수면을 체크해주는 재미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바로 부엉이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가 수면 중에 코를 코는 음향이나 혹은 뒤척임으로 일어나는 소리를 체크하여 사용자의 수면 상태를 체크하여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즉 부엉이를 통해 사용자의 과학적인 수면상태를 체크하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사용자의 수면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재미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아니가 싶네요! 즉 상당히 간단한 방식을 지향하면서도 재미있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는것이죠!

부엉이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 화면입니다.

수면모드나 결과보기를 통해 수면상태를 체크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면모드를 실행하고 주변에 아이폰을 놓고 자면 됩니다.

결과 보기를 통해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보기 쉽게 사용자의 수면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과학적인 데이터는 아니지만 사용자가 얼마나 숙면을 하였는지 대략적으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재미있게 확인이 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또한 부엉이를 실행하고 내비두면 화면이 꺼져도 어플리케이션을 계속 실행이 되고 이러한 경우 밧데리 소모량을 보니 부담 갈정도로 소모량이 높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잠을 잘 때 실행해서 다음날 확인하니 수면지수가 72%가 나왔는데 더 높게 나왔을때 다음날 일어났을때 몸이 가볍지 않을까 싶네요! 어찌하였든 아이폰에 있는 간단한 기능을 통해 재미있게 잘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을듯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