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온라인게임 오토마우스가 없어지지 않는 이유는?!


이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온라인게임은 하나의 놀이로 자리를 잡았다고 할 정도로 국내 온라인게임 유저는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더불어 이렇게 온라인게임 유저의 인구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들이 나타나고 있기도 하죠! 어찌보면 이러한 상반된 부분은 그만큼 관심의 대상이 되기에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온라인게임이 대중화 되면서 나타나는 긍정적인 부분은 온라인게임이 산업화가 이루어지면서 나타나는 경제적인 부분일것입니다. 정부에서도 온라인게임에 대한 산업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경제적인 부분도 점차적으로 커지고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반대로 부정적인 부분은 게임중독으로 나타나는 사회현상과 관련 범죄들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더불어 온라인게임이 놀이를 넘어서 하나의 돈을 버는 수단으로 인식이 되면서 현금거래등 실제로 즐기는 이상의 액션이 보이기도 합니다.

온라인게임 오토마우스 작업에 대한 현실!


얼마전에 오토마우스를 만든 업체와 그 오토마우스를 이용하여 소위 작업장을 운영한 작업자를 적발하였다고 합니다. 이미 오토마우스는 게임에 있어 필요악이 되어버린 상황에서 매번 문제가 생기는 요소를 내포하고 있었죠! 즉 게임을 즐기는 유저의 입장에서는 오토마우스로 플레이하는 작업장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데 피해를 입고 있지만 또 한편으로 이러한 작업장에서 나온 게임속의 화폐나 아이템을 구입하려는 유저들이 존재하기에 없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즉 수요가 존재하기에 오토마우스는 계속 존재를 하고 있었던 것이죠! 참고로 오토마우스 제작자는 나이가 26살의 젊은 청년이었습니다.

기업형 작업장은 국내를 비롯하여 중국등에 많이 존재합니다.

오토마우스를 근절하기 위해 게임사에서도 부단의 노력으로 하지만 실제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체감에서는 티도 안나는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물론 오토마우스가 너무나 많고 아무리 패치를 통해 오토마우스를 막아도 또 그 패치를 뚫어버리는 오토마우스가 나와 사실 창과 방패의 싸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결국 오토마우스는 계속 존재를 하고 있고 앞으로 법으로 조치를 한다고 하지만 이 역시도 오토마우스를 근절하지는 못 할것입니다. 수요자가 존재하고 또한 큰 돈을 만질 수 있다는 조건은 어찌보면 달콤한 유혹이기도 하기 때문이죠! 또한 경제의 법칙에서도 너무나도 당연한 움직임이라고 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수요가 존재하는 오토마우스 근절은 힘들다?!


그렇다면 도대체 수요가 존재하기에 오토마우스가 있다고 하지만 과연 오토마우스로 얻는 매출이 어느정도 이기에 그들은 계속 존재하는것일까요?! 위에서 이야기한 오토마우스 제작자와 작업장의 적발의 경우 제작자는 52억의 매출을 이루었고 그 오토마우스로 기업형 작업장을 차린 작업자는 사이버 축게게임을 통해 8억을 벌었다고 합니다. 정말로 입이 벌어지는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헌데 더 놀라운것은 이번에 적발된 사항은 전체 오토마우스 작업장의 극히 아주 일부분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이죠! 즉 일부분이 저정도 이니 실제로 국내를 비롯하여 중국의 작업장등을 모두 포함하면 정말로 상상할 수 없는 금액이 나오는것이죠! 분명 오토마우스의 존재는 수요가 있기 때문에 근절되지 않는 이중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게임을 순수하게 즐기는 유저는 오토마우스 근절을 외치고 있지만 한편에서는 수요자인 게임유저가 존재하고 있으니 말이죠! 즉 선량하게 즐기는 유저는 원하지 않는다고 해도 피해자가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게임사에서도 오토마우스 계정을 처벌하고 있지만 체감하기 힘들정도로 작업장은 존재하죠!

더욱더 안타까운 현실은 이미 온라인게임을 현금으로 거래하는 것이 일반화된 인식이라는 점에서 그러한 인식을 바꾸기는 이제 현실상 힘든 상황이고 그렇다면 오토마우스 작업장이나 제작자 역시 없어지지 않는 불가한 상황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방법은 최소화 하는 방안뿐이 없고 그러한 부분에서 정부와 게임사에서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게임이 과거에는 어린이의 전유물로 인식되어 온 상황에서 온라인게임으로 대중적인 놀이가 되어 올드게임유저의 입장에서는 너무나 반가운 일이기도 하지만 이러한 부정적인 부분이 존재하기에 한편으로는 안타까운 현실이기도 하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