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의 상대는 안드로이드이지 아이폰이 아니다!

2010. 6. 9. 22:00

현재 스마트폰 전쟁이라고 할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때보다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과거의 호출기에서 휴대폰으로 넘어왔듯이 이제는 휴대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넘어가는것은 기정사실이라고 볼 정도로 과거의 스마트폰의 위치와는 완전히 다른 스마트폰의 위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비록 늦은 출발이지만 어찌하였든 스마트폰의 인기는 점점 높아지고 있고 국내 각 제조사에서도 스마트폰을 전략적으로 출시를 하고 있죠!


삼성 갤럭시S 와 애플 아이폰4 ?!


그러한 가운데 6월8일 아주 재미있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바로 애플의 아이폰3GS의 후속기종인 아이폰4가 한국시각으로 새벽에 발표가 있었고 아침시간에는 삼성의 갤럭시S의 제품 발표회가 있었죠! 삼성의 갤럭시S의 발표회가 애플 아이폰4 발표회 다음에 국내에서 한 상황에 대해 일부로 그렇게 잡았다는 이야기가 돌았지만 사실 전략적으로 일정을 잡은것은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어찌하였든 결국 아이폰4와 갤럭시S는 대결구조를 가지는 모습을 만들어내어 현재 언론에서 수많은 관련 비교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본의 아니게 갤럭시S와 아이폰4가 경쟁구조로 비추어지고 있습니다.

그전에 삼성은 그동안 휴대폰 시장에서 어느정도 성장세를 보이다가 아이폰과 기타 휴대폰 제조사에게 자리를 양보하게 되었습니다. 더구나 국내 시장에서도 아이폰을 시작으로 삼성에서 전략적으로 밀고 있던 옴니아2가 참패를 맞게 되죠! 하지만 삼성에서는 안드로이드 탑재를 베이스로 한 스마트폰으로 뒤로 밀린 모바일 시장에서 다시 재도약을 하기 위해 애니콜의 개념이 아닌 삼성전자의 모든 부서에서 사활을 걸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부분에서 갤럭시S는 삼성에게 상당히 중요한 전략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으로써 충분히 매력적이고 삼성의 재도약을 도와줄 갤럭시S! 그러나...!!

개인적으로 애플이든 삼성이든 다 관심있는 곳이기에 현재 아이폰4가 좋다! 갤럭시S가 좋다! 라는 관점은 없습니다. 단지 현재 우려되는 부분은 언론에서 보여주는 아이폰4와 갤럭시S에 대한 비교 기사들이 걱정이 되더군요! 이미 국내에 아이폰이 들어왔을때 언론에서 보여준 아이폰을 비하하는 언론플레이를 펼쳤지만 사용자들에게 먹히지 않았습니다. 도리어 화살이 방향을 바꾸어 언론플레이에 대한 비난으로 돌아갔고 또한 이러한 과정을 통해 도리어 삼성 모바일 제품에 대한 불신만 커져버리는 일이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한 과정을 거쳐 국내 이통사나 제조사들은 기존의 국내에서의 관행을 버리고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와 제품으로 변화를 주어 점차적으로 되돌아간 소비자의 마음의 방향을 서서히 바꾸고 있는 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매력적이면서도 잘못된 타켓으로 쓴맛을 보았던 옴니아2! 갤럭시S는 그래서는 안된다!

그런데 본의 아니게 아이폰4와 갤럭시S가 같은 날 발표회가 잡히면서 아이폰4와 갤럭시S의 비교글은 어찌보면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결국 삼성의 갤럭시S의 이미지에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할 것으로 생각이 되어 걱정입니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부분은 아이폰4가 더 좋기에 갤럭시S의 이미지만 안좋아진다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도 이번 삼성의 갤럭시S는 상당히 잘 만들어졌고 아이폰 못지 않은 만족할 만한 퀄리티를 이끌어낸 제품이죠! 즉 그동안 시장을 내주어야 했던 삼성이 다시 재도약하는데 큰 역할을 할 제품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 어디도 갤럭시S가 안드로이드폰으로써 가치와 성장에 대한 이야기하는 곳은 없습니다.

헌데 문제는 바로 언론에서 보여주는 아이폰4와의 비교글들이 도리어 이러한 갤럭시S의 이미지를 더 낮추어 버리지 않을까 노파심이 생기게 되더군요! 사실 갤럭시S는 수많은 안드로이드폰 중에 가장 경쟁력을 갖춘 국내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포커스를 안드로이드폰 중에 경쟁력을 갖춘 부분에 집중하여 소비자에게 어필을 하여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사실상 삼성에서 갤럭시S로 전세계 안드로이드폰 시장에서 상위권으로 자리를 잡으면 충분히 기존의 빼앗긴 자리를 되찾아 올 수 있고 갤럭시S는 그러한 부분에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제품이기 때문이죠! 허나 지금의 아이폰4와의 비교글은 결코 갤럭시S에게 득이 되기보다는 갤럭시S 본연의 충실함을 어필하지 못하는 독이 될 수 있는 요소가 존재하고 있다고 개인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S의 지향점은 안드로이드 시장!!


그러한 이유는 만약 시장에서 갤럭시S가 아이폰4를 넘어서는 일이 생긴다면 삼성은 순식간에 내어준 자리 이상도 가능하기에 아이폰과의 비교는 득이 될 가능성이 존재하지만 시장에서 그에 못지 않은 결과를 보여준다면 과거 옴니아2와 같은 위험한 결과를 낳을 수 있기 때문이죠! 아시겠지만 삼성은 국내에서는 기본 수치 이상의 결과는 항상 보여주는 국내 브랜드 파워가 존재합니다. 갤럭시A에 대한 안좋은 이야기가 있어도 국내에서 기본 수치 이상의 판매량을 보여주듯이 국내의 사용자의 충성도는 높죠! 그렇지만 그것은 국내에서의 이야기이며 더불어  언론에서의 아이폰4와의 비교글이 자칫 이러한 요소까지 이미지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에 삼성에서 의도한 언론의 글이든 아니면 언론에서 쓰는 글이든 포커스를 안드로이드폰에서의 영향력을 발휘하는 자리를 노리는 것이 맞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갤럭시S는 진짜 상대는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폰 이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S가 좋은 성과를 내어 안드로이드폰 시장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기를 바라고 있는 시점에서 그만한 가치를 가진 제품으로 보고 있습니다. 본의 아니게 아이폰4와 겹치면서 아이폰과의 비교에 대한 언론에서의 이야기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하지만 하루 빨리 포커스를 안드로이드폰에서의 1위를 바라보고 그에 대한 대응과 추친력을 보여주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지금의 아이폰과 비교하는 모습은 갤럭시S에게 득이 되는 요소보다는 자칫 잘못하면 안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는 양날의 검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짜피 국내 시장에서 아이폰4의 인기는 어느정도 아이폰3GS를 따라갈것이고 갤럭시S 또한 삼성의 국내 브랜드 파워로 기본 이상의 결과를 가져올것이기에 국내에서의 이러한 비교논란은 사실 의미가 없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즉 갤럭시S의 상대는 안드로이드폰 시장에서의 약진이 우선이고 이를 바탕으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자리를 잡는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지 아이폰이 아니어야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살롬

    2010년 1분기 스마트폰 판매량으로 볼때...

    1위 노키아 - 38.8%
    2위 RIM - 19.2%
    3위 애플 - 15.9%
    4위 HTC - 5.1%
    5위 모토롤라 - 4.7%
    6위 기타 - 16.3%

    입니다.

    삼성,LG는 아이폰이랑 비교해서 될 일이 아니라 HTC , 모토롤라 부터 잡는게 시급한 과제이죠.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HTC 따라 잡기가 녹녹치 않을것 같습니다.
    빨리 자기 위치를 알아야 할텐데 말이죠...

    다만 아이폰과 비교함으로서 갤럭시가 아이폰 수준이 되는것처럼 광고효과는 있겠죠.
    광고디자인도 그렇고 삼성의 자랑 통화,종료 버튼이 없어진 것도 그렇고... 삼성의 색깔을 찾았으면 좋겠네요.

  2. 그렇죠...5위였다가 모토롤라에게 자리를 내어주고..ㅡ.ㅡ;
    저 역시도 당장 HTC를 따라잡고 안드로이드에서 자리를 완벽히 잡는것이 우선이 아닌가 싶어요!
    물론 시기가 겹쳐서 아이폰과의 비교는 분명 의도되었든 아니든 일정 마케팅은 되겠지만 자칫 잘못하면 옴니아2 때의 파장보다 더 위험한 일이 될 수 있기에 본연에 충실하여 꼭 안드로이드폰에서 확실히 주가를 올리는 역할을 해주었으면 합니다...ㅎㅎ

  3. 공감합니다. 워낙 비교글만 보다보니 저도 모르게 갤럭시S가 아이폰4의 경쟁상대로만 인식이 되었었는데 새로운 관점을 일깨워 주셔서 감사합니다.

  4. 의도되었든 아니든 분명 그러한 비교성 글들의 생산은 양날의 검이 아닐까 싶어요..*^^*

  5. Blog Icon
    빅대디

    계단은 밑에부터 올라가야 한다는 관점 잘 봤습니다. 정확한 시각입니다.

  6. 갤럭시S가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폰에서 좋은 성과를 꼭 거두기를 기대해봅니다.

  7. Blog Icon
    전략의 부재

    일종의 스크와 구성된 ss주축군의 전략때문인거 같아요
    skt는 kt의 아이폰으로 뺏긴 스마트폰선두이미지와 우량고객을
    더이상 뺏기지 말아야 하거든요
    skt가 지금도 아이폰4 출시 안한다고 한적 없다는 개드립을 하고 있죠..
    여태 a/s때문에 출시 안한다고 했는데
    지금껏 자신들의 a/s를 고수하던 애플이 한국만을 위해 바꿀까요? 말도 안되는..

    아무튼 아이폰4와 비교하면 할수록 삼숭은 2등 이미지만 고착될 뿐입니다
    말씀대로 갤럭시는 아이폰4와 비교해서 2등을 하기보다
    안드로이드의 1등이라는 이미지를 각인시켜야 하는데..
    그렇게 애플이 실기할때까지 기다리던가요..
    (애플이 실기하면 자사부품을 못 팔아먹는데..)

  8. 자꾸 분위기를 아이폰과 갤럭시S로 타켓을 잡는 것이 도리어 마이너스가 될 수 있는것을 갤럭시A로 알고 있는 상황에서 같은 반복은 결코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지 못하는것을 알텐데...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9.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0. 그리고 결국 그것이 도리어 마이너스 효과가 나타나죠! 이미 옴니아2를 통해서 경험한 일이기도 하고요..!

  11. Blog Icon
    짐승

    국내 시장만 본다면... 삼성이 자리매김을 하려면 통신사와의 조율이 적잖이 필요할
    것으로 봅니다... 스마트폰 유저 입장을 무시한 요금체계... SK가 삼섬의 발목을
    잡을 수 있는 부분이죠...

  12. KT와 삼성의 관계가 좋지 못한것도 걸림돌이기는 하죠..

  13. Blog Icon

    저도 님의 의견에 동의 합니다
    아이폰에 만족하시는 분들이 안드로폰으로 갈 이유가 없죠
    아이폰이외의 시장에서 안드로끼리 싸울텐데, 한국에서 갤럭시의 가장 큰 적은 넥서스원이 될거 같습니다. 버젼업이 딜레이 없이 바로 되니까요.
    제 생각엔 삼성도 자체 OS 바다가 어느 정도 완성도를 보일 때까지는 HTC 넥서스원처럼 구글폰을 만드는게 어떻가 싶습니다

  14. 이제 과거의 시각을 버리고 현실을 직시한 마케팅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아이폰4와 갤럭시S의 비교글이 많아질수록 사실 삼성에게는 불리한 상황을 다시 만들수 있으니까요!

  15. Blog Icon
    Q

    맞는 말씀..
    지금 삼성은 아이폰이랑 싸울때가 아니라
    HTC나 모토롤라랑 싸워야 할 판...
    삼성의 세계제일주의 자존심으론 견디기 힘들겠습니다만...ㅎㅎ
    어쩝니까...? 그게 현실인것을.
    우선 안드로이드 진영의 최강자로 전세계에 확실하게 인증받는게
    중요할 듯 싶네요...

  16. 네..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갤럭시S는 충분히 안드로이드폰 중 경쟁력이 있기에 포커스를 빨리 그쪽으로 맞추어야 할듯 해요!

  17. Blog Icon
    트윗타고온넘

    아이폰과 비교할수록
    아이폰의 광고효과만 높여줄뿐..

    돈안내고 광고하는 애플이야 말로 더 대단..

  18. 애플은 은근히 손안되고 코푸는 경우가 종종 있죠! 아이패드도 그렇고요..ㅎ

  19. 한국에서의 삼성이 가지는 브렌드파워라는 말은 좀 씁쓸하네요...;

  20. 그것이 현실이기는 하죠! 일단 내놓으면 기본 이상의 판매량은 보장하고 있으니까요..ㅎ

  21. Blog Icon
    dk

    검색어에 갤럭시s라고만쳐도 아이폰4가 눈에 띄니..
    삼성은 지무덤 파는격..

  22. 그러니까요! 갤럭시S는 분명 안드로이드폰에서 경쟁력이 충분한데 그러한 부분이 개인적으로 너무나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23. Blog Icon
    혁이아빠

    개념글입니다.
    분명 아이폰4g보다 안드로이드가 강점이 있는 상태이고 삼성의 언플은 돌아온 양치기소년으로 매도당할듯합니다.
    간만에 나온듯한 경쟁력있는 국산 스마트폰이 출시전부터 까이는것은 좀 안타까운 면이 있습니다.

  24. 그러니까요! 갤럭시S 충분히 메리트 있는 제품임에도 왜 자꾸 아이폰4와 초첨을 맞추어 손해를 보는지 안타깝더군요! 안드로이드폰에서 정말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데 말이죠!

  25. Thanks for admin.nice sharing.very n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