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이 국내에 발매가 되고 곧 아이폰4가 7월에 출시가 되는 가운데 국내의 각 분야에서의 애플 앱스토어의 어플리케이션 참여는 상당히 활발한 상태입니다. 즉 기존에 특정한 IT 분야에서만 애플 앱스토어에 참여를 했다면 지금은 모든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참여를 하고 있기에 그만큼 아이폰 사용자에게는 활용성이 높아지며 그러한 것은 곧 혜택으로 돌아아고 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참여하는 분야가 늘어나고 있고 그 사용방법도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수준이 아닌 증강현실이나 위치기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아이폰 어플 추천 - 지오지아/올첸 [ZIOZIA]
그러한 방식을 적용하여 이번에 재미있는 어플리케이션이 나왔습니다. 바로 국내 의류업체인 지오지아/올젠 에서 자사의 제품을 활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인 ZIOZIA를 내놓은 것이죠! 통상적으로 자사의 상품을 알리는 역할로 내놓은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단순히 정보를 전달만 하는 경우가 있는데 비해 지오지아 어플리케이션은 증강현실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전신사진을 찍어 지오지아의 다양한 의류를 입어보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을 매칭할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의류의 경우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상이나 패턴이 존재하듯이 이제 아이폰에서 지오지아의 수많은 의류를 직접 자신에게 매칭하여 어울리는 옷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것이죠!
본 지오지아 어플리케이션의 핵심은 자신의 사진을 기준으로 다양한 의류를 매칭하는데 있습니다. 즉 미리 입어보는 행위를 아이폰에서 가능하게 하여 직관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죠! 그러나 이러한 매칭 외에도 외적으로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탁상시계로 활용하게 해주거나 지오지아의 위치를 파악하여 지도로 보여주는 등 의류를 매칭해주는 것 외에도 부수적인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죠!
지오지아의 의류를 입은 모델을 바탕으로 시간을 알려주어 탁상시계로 사용 가능하게 해줍니다.
지오지아의 매장을 찾기 쉽게 보여주며 지도로도 해당 지점을 표시해줍니다.
국내의 각분야에서 애플 앱스토어에 적극적으로 어플리케이션을 등록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의 패션의류업계에서 처음으로 지오지아가 단순히 상품 소개가 아닌 자사의 상품을 사용자가 직접 가상으로 입어볼 수 있게 매칭을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을 내놓았습니다. 즉 앞으로 지오지아를 시작으로 다양한 패션의류업계에서 단순히 상품 정보를 전달만 하는 것이 아닌 아이폰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어필하는 어플리케이션이 많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어떻게 보면 기업에서는 자사의 상품을 알리면서 동시에 사용자가 그것을 이용하여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하는 방식은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기에 좋은 방향이 아닌가 싶습니다.
추천포스트
2010 월드컵 3D영상에 대한 잘못된 오해와 진실!
아이폰4를 통해 애플이 감성적인 전달을 잘하는 예!
밀리 파워미라클로 아이폰외 휴대용제품 전원 걱정 없다! - 아이폰 추천 악세사리
도와주세요 아이폰이 생겼어요! 인터파크 제휴 공동구매 실시!
갤럭시S의 상대는 안드로이드이지 아이폰이 아니다!
KT 아이폰 3GS를 아이폰 4G로 변경 가능하나?!
2010 월드컵을 즐기기 위해 필요한 것들은? - 로드뷰 길거리 응원장소!
2010 월드컵 3D영상에 대한 잘못된 오해와 진실!
아이폰4를 통해 애플이 감성적인 전달을 잘하는 예!
밀리 파워미라클로 아이폰외 휴대용제품 전원 걱정 없다! - 아이폰 추천 악세사리
도와주세요 아이폰이 생겼어요! 인터파크 제휴 공동구매 실시!
갤럭시S의 상대는 안드로이드이지 아이폰이 아니다!
KT 아이폰 3GS를 아이폰 4G로 변경 가능하나?!
2010 월드컵을 즐기기 위해 필요한 것들은? - 로드뷰 길거리 응원장소!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 및 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