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3D게임을 해보고 3D게임이 기대가 되는 이유!

2010. 6. 14. 22:00

3D 입체영상에 대한 부분은 이미 과거에서도 존재하였지만 무엇보다 아바타 이후에 그 열기는 더 뜨거워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영상 그대로의 색감을 전달하면서도 3D의 입체감을 확실히 느끼게 되어 기존에 색감이나 화질에 있어 문제점을 안고 있는 3D 방식에 비해 현실적인 고화질의 3D를 즐길 수 있게 된것이죠! 더불어 3D의 맛을 본 소비자들은 더 많은 3D 컨텐츠에 대한 욕구로 커져가고 있습니다.


아바타로 높아진 3D에 대한 관심은 영화 뿐만이 아닌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어 가고 있습니다. 즉 이러한 부분을 역설적으로 풀어보면 앞으로 3D는 대중적인 수단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됩니다. 그러하기에 글로벌 가전업체들은 3DTV를 내놓고 있고 영화산업에서도 3D는 이제 확대되어 가고 있죠! 더불어 관련 사업인 3D 블루레이 등도 올 하반기부터 수많은 영화 타이틀을 출시하기 위해 준비중입니다. 또한 게임분야에서도 3D 게임에 대한 본격적인 시동이 걸려 많은 게임업체들이 3D에 대한 게임을 준비중이고 소니의 경우 플레이스테이션3에서 3D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3에서 본격적인 3D 게임을 지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게임을 좋아하기에 소니에서 PS3로 3D게임을 준비한다는 부분에 상당히 기대를 하고 있었습니다. 올 초에 PS3 업데이트를 통해 3D TV를 지원하는 펌웨어를 실시하였고 6월 10일 몇개의 3D 지원 게임을 PSN을 통해서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PSN을 통해서 공개된 3D 지원게임은 슈퍼 스타더스트 HD / 와이프 아웃 HD / 페인 / 모터스톰 퍼시픽 리프트 입니다. 아직 많은 게임은 아니지만 PS3로 3D게임을 즐기게 해주는 시작을 알리는 정도의 수순이라고 보면 될 듯 합니다.

미국과 일본 그리고 유럽에는 3D 게임이 PSN 통해 올라와있습니다.

즉 이번 3D 지원게임을 PSN을 통해 시작함으로써 앞으로 수많은 3D 게임들이 나오게 되는것이죠! 실제로 가장 기대되는 그란투리스모5도 3D를 지원하여 올해 말에 발매 예정이고 킬존3 등 다양한 3D 게임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6월 10일 공개한 3D 게임은 기존의 존재하는 게임에 3D를 적용하여 앞으로 3D 게임은 이러하다! 라는 것을 어필하는 수순인것이죠! 실제로 이번에 공개된 3D 지원게임 중 슈퍼 스타더스트 HD와 와이프 아웃 HD 그리고 모터스톰 퍼시픽 리프트의 경우 데모가 존재하여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사항]
PS3로 3D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반드시 3DTV와 3D안경이 있어야 합니다. 저의 경우 삼성 파브 3DTV를 보유하고 있어 PS3에서 자동으로 3DTV로 인식하여 3D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PS3 3D 게임 - 슈퍼 스타더스트 HD


이미 PSN을 통해 큰 인기를 얻은 슈퍼 스타더스트는 비행정으로 날아오는 운석을 파괴하여 점수를 얻는 방식으로 사방에서 쏟아져 나오는 운석을 피하면서 360도로 무기를 발사하는 간단하면서도 중독성이 강한 게임입니다. 이번에 3D로 본 게임을 즐겨보니 운석이 파괴될때 그 파편들이 화면 밖으로 나오는 입체감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더불어 배경화면은 깊이감을 느끼게 되어 공감감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사실 3D에 대한 입체감을 크게 기대를 안했는데 파편등이 화면밖으로 튀어나오는 등 상당히 만족스러운 게임환경을 제공하여 주었습니다.

3D 메뉴가 새롭게 생겼으며 폭파시 잔재물들이 화면밖으로 튀어나오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PS3 3D 게임 - 와이프 아웃 HD


자신의 기체를 가지고 빠른 속도로 달리는 미래형 경주를 지행하는 와이프 아웃의 경우 화면의 속도가 빠른 부분에 있어 과연 3D로 어떻게 표현이 될까 궁금한 부분이었습니다. 실제로 직접 3D로 플레이를 해보니 화면 밖으로 튀어나오는 효과는 없지만 확실히 공간감을 제공하여 빠른 스피드를 즐기는 몰입감을 높여주었습니다. 즉 미래시대의 경주를 좀 더 실감나게 즐기게 해주었죠! 단 시점이 1인칭과 3인칭이 존재하는데 1인칭의 경우 공간감을 통한 입체감은 적게 느껴지고 3인칭으로 보았을때 공간감이 느껴지더군요! 일단 빠른 스피드를 추구하는 와이프 아웃이기에 그러한 점에서 앞으로 빠른 화면 전환에서도 어느정도 3D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하지 않나 싶더군요!

스피드 있는 화면 전개에서 3인칭 모드일때 공간감을 통한 입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PS3 3D 게임 - 모토스톰 퍼시릭 리프트


모터스톰은 거친 레이싱 경기장을 달리는 레이싱 게임으로 무엇보다 그래픽에 있어 현실적으로 표현이 되어 있으며 또한 경기장의 맵 설계에 있어 다양한 경로를 제공하여 어디든 달리는 맛을 제공하는 게임입니다. 특히 진흙탕 길을 달릴때 표현되는 진동과 더불어 차량 주변에 날리는 먼지 등 실제로 오프로드를 달린다는 느낌을 잘 전달해주어 큰 인기를 얻었던 게임이죠! 제가 모터스톰 퍼시픽 리프트를 3D로 즐기면서 정말 3D 게임에 있어 몰입감과 생생함을 전달해주는 좋은 예가 아닌가 싶더군요! 실제로 3인칭으로 플레이를 하면 오프로드를 달릴때 바퀴뒤로 튀겨나가는 진흙탕이나 물들이 화면밖으로 나오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단 1인칭의 경우 와이프 아웃처럼 3D의 입체감이 줄어들지만 3인칭의 경우 정말로 만족스러운 입체감을 보여주었습니다.

3인칭 모드 일때 차량이 달리면서 튀는 돌과 모래가 화면 밖으로 나오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현재 공개된 PS3의 3D 게임을 직접 3DTV로 플레이를 하면서 느낀 부분은 "앞으로 3D게임 기대해도 되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더군요! 무엇보다 3D에 있어 깊이감을 표현하여 공간감을 느끼게 해주며 또한 일부 장면은 화면밖으로 튀어나오는 효과를 주어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생생함을 그대로 전달해주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게임은 자신의 내면을 가상으로 체험핼 볼 수 있는 수단이라고 하는데 그러하면 에서 3D 게임은 가상체험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갔다고 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더불어 앞으로 많은 3D게임이 쏟아져 나올 것을 생각해 보았을때 3D게임에 대한 기대감은 개인적으로 더 높아지더군요! 이제 3D 컨텐츠는 영상과 더불어 게임 그리고 다른 분야에서도 일반화 되어가는 시대가 곧 다가올것 같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윽, PS3 사두기만 하고...장식품으로만 ㅡ.ㅡ;;

  2. 아니 왜 장식품으로..어서 가동 시키세요~*^^*

  3.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