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모르는 영어단어 스캔만 하면 알려준다! - 아이폰 어플 추천


아이폰에 있는 한정된 기능들은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양하게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카메라나 GPS 그리고 나침반 등 원래의 기능을 활용하여 다른 분야에 접목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해주죠! 그래서 한정된 단말기에서 정말로 본연의 기능외에도 많은 확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것들이 사용자로 하여금 편리한 환경을 제공해 주기도 합니다.


아이폰 어플 추천 - TouchReader


특히 카메라를 이용하여 증강현실이나 물체 인식등의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나오면서 기존에 핸드폰에서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체험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카메라를 활용하여 영어를 인식하고 그것을 한글로 번역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나왔습니다. 바로 TouchReader 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영어를 인식하고 그것을 한글로 번역해주며 더불어 웹으로도 내용을 검색하여 확인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즉 이제 모르는 단어나 문장은 아이폰 카메라로 스캔만 해주면 알려주는 경험을 하게 되는것이죠!

참고사항]
아직 초기버젼으로 인식하려는 영어 글자가 선명해야만 정확한 번역을 해주며 또한 아직 완벽한 인식율을 보여주고 있지 못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나아지는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TouchReader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 화면입니다.


사용방법을 알려줍니다.


원하는 영어 문장의 사진을 찍거나 사진앨범에서 가져옵니다.


번역을 원하는 곳을 터치로 그어서 표시를 해준 후 인식하기를 터치합니다.


해당 영역의 영어를 번역하여 보여줍니다.


각 문장에 대한 인터넷 검색결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아직은 인식율이 그리 높지만은 않습니다. 글자가 크고 선명해야만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죠! 이러한 부분은 차차 좋아지리라 생각을 합니다. 그럴 경우 앞으로 해외에 나가거나 혹은 모르는 영어를 보았을때 아이폰 카메라로 찍기만 하면 되니 편리함은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 위에서 이야기한 인식율 부분에서 어떠한 환경에서도 좋은 인식만 해주면 정말로 쉽고 빠른 효율성을 보이지 않을까 싶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