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의 요금 경쟁이 소비자에게 좋은 이유! - LGT 온국민은 요 요금제

2010. 6. 17. 22:00

이제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모바일 단말기을 통한 이동통신 수단은 현대인에게 필수품 중에 하나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인터넷이 없으면 생활의 대부분이 멈추어 버리듯이 모바일 역시 이제는 없으면 생활의 대부분의 행동에 제약을 받을 정도로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죠! 더불어 모바일의 가치가 앞으로 더욱더 높아지는 이유 중에 하나로 몸에서 잠을 잘 때 외에는 떨어지지 않는 특성으로 인해 다양한 분야에서 이러한 점을 십분 활용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더불어 스마트폰이 대중화가 되면서 국내 모바일 시장이 제 2의 도약기를 맞이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각 이통사에서는 한동안 정체기에 있던 경쟁이 다시 한번 치열해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죠! 그래서 각 이통사에서는 다양한 요금제와 서비스를 앞세워 소비자들에게 어필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분명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직접적인 혜택으로 다가오기에 긍정적인 부분이 더 많이 존재하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모든 소비자들의 만족을 다 채워주지는 못하겠지만 이러한 움직임은 서시히 긍정적인 모습으로 계속 바뀌어 가리라 믿고 있습니다.

국내 이통사들의 치열한 경쟁은 곧 소비자에게 혜택?!

실제로 KT에서는 무료 무선데이터를 이월하는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SKT에서는 WiFi 존을 개방형으로 롯데리아와 제휴하여 진행한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요금부분에서도 다양한 스마트폰 요금제를 내놓는가 하면 1초 단위 요금제등 다양한 방식의 요금제를 내놓으며 소비자에게 어필을 하고 있는것이죠! 이러한 움직임은 분명 해당 사항에 들어가는 소비자에게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 내고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가운데 LGT에서 얼마전에 온 국민은 요(Yo) 요금제를 발표하였습니다.

LGT 온 국민은 요[Yo] 요금제로 승부수 띄운다?!


그리고 LGT의 온 국민은 요 요금제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공개되었죠! 온 국민은 요 요금제의 내용은 LGT에서 서비스 하는 이동통신과 인터넷과 인터넷전화 그리고 인터넷TV을 정액제로 하나로 묶어 요금을 무료 50% 할인해주는 어찌보면 상당히 파격적인 요금제 상품입니다. 즉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모바일은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고 더불어 인터넷과 인터넷전화 그리고 인터넷TV가 대중속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관점에서 개인을 타켓으로 하는 것이 아닌 하나의 가구 단위로 타켓을 잡아가고 있는것이죠!


무엇보다 LGT의 온 국민은 요 의 경우 가구 단위로 묶어서 요금 상한액 9만/12만/15만원 중 선택을 하면 해당 상한 금액의 약 두배인 16만/24만/30만원 까지 통신요금을 사용할 수 있는것입니다. 결국 약 2배이상의 통신 요금을 절약하게 되는것이죠! LGT의 경우 현재 이통사 중 3위의 자리에 있기에 매번 파격적인 정책을 해왔습니다. 동일 통신사 간 요금 할인을 할 때도 무료로 통화하는 서비스를 내놓는가 하면 오즈로 인해 무선 데이터 부분에서는 진리라는 이야기를 듣기도 하였죠! 이번에도 역시 온 국민은 요 를 내놓아 다시 한번 파격적인 정책을 펼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사항]
LGT의 온 국민은 요 요금제가 기존의 정액제와 차별점을 두고 있는 부분은 상한액을 선택하였을 경우 그 금액 만큼 못쓰면 상한액을 다 내는 방식이 아닌 예를 들어 9만원의 상한액을 선택하고 실제로 5만원 정도 사용하였을 경우 5만원만 내는것이죠! 반대로 9만원을 넘어도 16만원까지 추가로 사용할 수 있기에 통신업계에서 파격적인 요금제라고 하는 것이죠!

물론 본 요금제에 있어서 제약이 있다면 LGT의 myLG070 인터넷전화나 파워콤 인터넷 혹은 myLGtv IPTV를 사용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이러한 제약 요건이 존재하지만 LGT의 온 국민은 요 요금제를 무시할 수 없는 이유는 바로 국내에서 인터넷전화의 보급율이 가장 놓기 때문이죠! 즉 현재 가구에 보급된 인터넷 전화 중 상당수가 LGT의 인터넷전화를 사용하기에 다른 이통사 사용자에게 이번 온 국민은 요 요금제의 경우 한번쯤 눈여겨 보게 되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이러한 요금제가 과연 다른 이통사의 유저가 LGT로 넘어오게 하는 여건을 만들어줄지는 알수가 없습니다. 무엇보다 당장의 걸림돌은 스마트폰이 대세인 가운데 현재 LGT로 사용 가능한 스마트폰이 제약이 있다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LGT에서는 올 하반기까지 10여종의 스마트폰을 출시한다고 하니 그때부터 온국민은 요 요금제가 탄력을 받을듯 합니다.

LGT 서비스 중 누구나 인정한 데이터 요금에 있어 진리의 오즈!

그렇지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위의 해당사항에 부합이 되는 사용자의 경우 기존의 통신비용에 비해 약 2배 가량의 절약효과와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죠! 저의 경우도 LGT의 인터넷전화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으며 IPTV를 설치하는 것에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더불어 이동통신은 3개사의 제품을 다 사용하기에 그 중 LGT 요금을 부합하면 나름 효과를 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중요한 부분은 이러한 다양한 요금제가 기존에 소비자에게 생생을 내기 위한 요금제라기 보다 갈수록 실제로 사용자가 혜택을 체감할 수 있게 해주는 마인드로 변해가고 있어 긍정적인 부분으로 생각이 되는 듯 합니다.


여담]
현재 KT에서도 LGT의 온 국민은 요 요금제와 같이 가구 단위의 요금제를 내놓았습니다. 즉 이제 이러한 통신수단들이 실제로 가장 가까운 수단이 되면서 개인이 아닌 가구를 타켓으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