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iBooks에서 한글 도서 읽는 방법!


21일 드디어 아이폰 iOS4가 업데이트를 시작하였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번 iOS4의 업데이트는 분명 기존의 아이폰 3GS에서 맛보지 못한 새로운 편의성과 경험을 하게 해주죠! 멀티태스킹이나 폴더기능 등 주요한 기능을 제외하고도 수많은 기능 및 성능향상을 내포하고 있어 아이폰 3GS 사용자에게 좀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iOS4 업데이트를 하면서 많은 기능이 추가가 되었지만 그 중 하나가 바로 아이패드에서 iBook을 통해 책을 읽을 수 있는 요소를 이제 아이폰에서도 가능하게 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iBook은 애플이 출판시장에 음반사업처럼 시작한 이북 어플리케이션으로 iBooks을 통해 책을 읽는다는 감성적인 전달과 동시에 수많은 책을 보유하여 판매를 하고 있죠! 이러한 iBooks이 이제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것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직 국내에서 iBooks에 판매중인 책이 없어 국내에서는 실제로 활용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존재합니다. 현재 많은 출판사들이 iBooks 위해 준비하고는 있지만 당장은 활용할 수 없는 것이죠! 하지만 텍스트파일을 iBooks에 직접 사용자가 넣는 방법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iBooks 프로그램 : [다운로드]

참고사항]
본 포스트 내용에 있어 사용방법은 개인의 판단에 있습니다. 즉 외적인 질문이나 덧글에 대해서는 삭제나 답변을 하지 않습니다. 단지 소개 차원의 포스트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더불어 아이패드에서 사용한 방법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아이폰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epub 변환 프로그램


텍스트 파일을 작성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작성한 텍스트 파일을 불러오고 저자를 적어줍니다.
참고사항 : 만약 프로그램이 실행이 안되면 http://www.java.com/ko/download/index.jsp서 JRE6을 다운받아 설치 후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표지정보에 원하는 이미지를 추가한 후 ePub변환을 클릭합니다.

변환이 성공하였다고 팝업창이 나옵니다.

변환된 epub 파일이 보입니다.


 아이튠즈 카테고리에 책이 안보일시 편집에 기본설정을 클릭합니다.

                                        책을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아이튠즈 책에 변환한 epub파일을 드레그하여 추가해줍니다.

해당 책의 등록정보로 들어가서 앨범 사진에 이미지를 넣어줍니다.

아이폰의 책 카테고리에서 동기화를 시켜주면 됩니다.

아이폰 iBooks에 들어가면 해당 텍스트로 작성한 책이 보입니다.

작성한 텍스트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본 포스트 내용에 있어 사용방법은 개인의 판단에 있습니다. 즉 외적인 질문이나 덧글에 대해서는 삭제나 답변을 하지 않습니다. 단지 소개 차원의 포스트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