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대한항공 격납고에 직접 가보니!

2010. 6. 24. 22:00

게임에 있어 대작의 발매는 분명 게임유저들에게는 즐거운 소식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많은 게임유저들이 기다리며 더불어 인지도가 높은 게임일수록 이러한 기대감은 더 커져가기도 하죠! 6월25일 그러한 수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게임 중에 하나인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2의 미디어데이가 대한항공 격납고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저 역시 이번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2 미디어데이에 참석하게 되어 직접 행사장에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이미 전부터 매체에 6월25일 스타크래프트2의 모든 정보와 함께 중요한 정보를 발표한다고 하여 기대감을 유발시키기도 하였죠! 한간에 신종족의 발표가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올정도로 다양한 유저들의 예상 의견이 나오기도 하였씁니다. 더불어 대한항공 격납고에서 행사가 진행되는 부분에 대해서 기존에 스타리그를 대한항공 격납고에서 했기에 스타2리그에 관한 무언가의 발표가 있지 않냐는 이야기도 나왔죠! 이러한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는 가운데 25일 드디어 스타크래프트2에 대한 모든것이 대한항공 격납고에서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격납고 문이 열리때는 마치 포털이 열리며 던젼을 들어가는 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이번 행사는 대한항공의 격납고에서 진행되는 만큼 왠지 스타크래프트2의 분위기에 맞체 격납고 전체에 스타2에 대한 다양한 모습을 표현하여 격납고라는 요소와 상당히 잘 조합이 된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왠지 격납고라는 이미지가 전장의 모습을 상상하게 하고 전장의 결투라는 이미지가 존재하는 스타크래프트2와 잘 어울리더군요!

여객기 2대와 헬기 한대가 비치되어 있으며 스타크래프트2 모습이 잘 매치되어 있었습니다.

대한항공 격납고에서 진행되는 스타2 미디어데이를 기념하여 실제로 블리자드 본사에서 랍 브라이덴베커 부사장과 크리스 시거티 블리자드 프로덕션 디렉터가 직접 한국에 방문하여 참석을 하였습니다. 또한 올해 미국 어바인에 위치한 블리자드 본사에 갔을때 본사에서 보았던 블리자드 본사 직원도 행사장에 보이더군요! 즉 이번 대한항공 격납고에서 가진 행사는 블리자드 본사의 주요직과 더불어 직원들이 참석할 정도로 그 임펙트가 존재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블리자드 본사 부사장과 더불어 대한한공 대표이사등 이번 행사가 중요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2 래핑 대한항공 여객기!


이번 행사에서는 크게 3가지의 새로운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그 첫번째는 바로 대한항공 격납고에서 행사를 진행하는 이유를 알 수 있는 소식으로 대한항공의 여객기 2대에 스타크래프트2의 로고와 이미지를 래핑하여 6개월간 운영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스타크래프트2가 래핑된 대한항공 여객기의 모습을 드러내는 퍼포먼스에서 순간 소름이 돋더군요! 또한 실제로 운항되는 기간 동안 대한항공 리무진에도 래핑된 차량을 4대 운영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이번 래핑된 대한항공 여객기는 전세계 최초의 관련 프로모션으로 대한한공에도 커다란 이미지 상승효과가 있을것 같더군요!

스타크래프트2가 래핑된 대한항공 여객기는 웅장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대한항공 여객기에 래핑된 스타크래프트2 공개 동영상!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2 국내 가격 및 와우 정액제 스타2 무료 소식


대한항공 후에 두번째 소식으로는 바로 스타크래프트2에 대한 국내 가격이 공개되었습니다. 하루 이용권은 2000원이며 한달 이용료는 9900원으로 책정이 되었죠! 더불어 평생 무료로 사용 가능한 정액제는 69000원으로 책정이 되어 실질적으로 69000원 제품을 대부분 선택할 듯 싶더군요! 헌데 한가지 충격적인 소식은 바로 국내에서는 패키지로는 스타크래프트2를 발매를 안한다는 부분이었습니다. 오로지 디지털로만 판매가 된다고 하여 한동안 국내에 스타크래프트2 패키지나 한정판에 대한 이야기들은 한국에서는 해당사항이 아니게 된것이죠! 이러한 부분이 현재 국내 유저들에게 다양한 반응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왜 한국에서만 이러한 정책을 고수하게 되었는지 저만의 해석을 다룬 내용의 포스트는 조만간 작성하여 이야기할까 합니다.

스타크래프트2 한국 공식 가격이 공개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찌보면 블리자드에서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인 내용인 세번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것은 바로 국내 와우 정액제 사용자에게는 스타크래프트2를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된다는 것이죠! 실제로 이럴 경우 그 시너지 효과는 상당히 커질것으로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도 와우를 즐기는 유저가 상당히 많기에 이미 와우를 즐기는 유저에게는 따로 스타크래프트2를 구입하지 않아도 언제든지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된것으로 블리자드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파격적 한국유저를 위한 정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와우 유저에게 스타2 무료는 이번 발표에서 핵심이 되는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미디어행사에서는 빠지지 않는 식사부분에서도 블리자드의 재미있는 센스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음식의 이름은 스타크래프트2의 느낌이 나는 이름으로 변경하여 메뉴를 제공하였죠! 더불어 식사중에는 프로게이머의 스타크래프트2 대회를 보여주어 어찌보면 공식 석상에서  스타크래프트2 로 대회를 하는 첫번째 경기가 아니었나 싶기도 하네요! 식사를 맛있게 하면서 동시에 스타2 경기를 보는 색다른 경험을 하였습니다. 나름 분위기 있는 음식에 스타2 경기가 왠지 안어울릴듯 하지만 은근히 경기를 재미있게 보면서 음식을 먹는 것도 좋은 경험을 하게 해주더군요!

식사를 하면서 스타2 경기를 보는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여 주었습니다.

실제로 이번 대한항공 격납고에서 열린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2 미디어데이는 수많은 게임 발표회를 참관하여 보았지만 그 스케일 면에서는 정말로 큰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블리자드 스케일이라는 문구가 존재하듯이 그에 맞는 스케일 큰 행사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대한항공과 공동 프로모션으로 항공기에 래핑한 스타크래프트2는 눈앞에서 보니 정말로 거대한 느낌이 그대로 전달이 되더군요!

Q&A 시간을 통해 다양한 질의응답이 이루어 졌습니다.

공식 행사 후에는 Q&A 시간을 통해 수많은 질문들이 오고 갔으며 무엇보다 가격과 패키지 미판매건에 대한 이야기가 주요 질문 내용이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따로 포스트를 작성할 예정이지만 일단 핵심 내용으로는 국내에서는 패키지 판매는 예정에 없다는 것으로 개인적으로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국내의 패키지 시장이 몰락한 가운데 비록 외산 게임이지만 그나마 패키지게임의 명목을 유지해주는 게임이 바로 스타크래프트 였는데 결국 스타크래프트 마져 패키지가 아닌 디지털로만 판매를 한다니 게임을 소장하고 즐기는 저로써는 가장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대한항공 격납고의 스타크래프트2 미디어데이는 적절한 장소를 선정한 느낌이 들더군요!

이렇게 6월25일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2 미디어데이는 막을 내렸고 새로운 소식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그러한 내용들이 어떤 유저들에게는 큰 소식으로 또 어떠한 유저들에게는 작은 소식으로 느껴질 수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이제 정식 발매일까지 한달 정도 남은 스타크래프트2가 과연 국내의 게임시장에 어떠한 여파를 주고 어떠한 모습으로 결과가 나올지 궁금한 가운데 블리자드에서 한국 시장에 어떻게 정착을 할지 개인적으로 대략 시나리오가 예상이 되더군요! 중요한것은 분명 이번 행사를 통해 스타크래프트2의 모든것이 공개가 되었고 국내 게임 시장에 분명 어떠한 모습으로든 영향을 미칠것이 확실합니다. 어찌하였든 이번 대한항공 격납고에서의 스타크래프트2의 모든 것을 공개한 것은 나름 센스있는 프로모션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TV CF 동영상!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무대가 내려가면서 비행기가 등장하는 퍼포먼스가 있었던 거군요 ^^
    제대로 된 행사를 만들어내는 재주도 블리자드에 있다니....

  2. 네... 저 순간 만큼은 소름이 돋더군요..ㅎ

  3. 오~ 여기 오셨었내요. 저도 갔었는데..
    완전 멋진 행사..ㅎㅎ

  4. 오셨군요..미리 알았다면 인사라도 드리는것인데...ㅎ 다음에 꼭 뵈요~

  5. 와우~ 부럽다~~

    저도 언젠가 초청 받는 파워블로거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근데, 격납고는... 배틀크루져 등장하는 포스로... 보잉기가 등장 했네요~~ㅋㅋㅋ

  6. 대한항공의 래핑은 정말로 훌룡한 마케팅이 아닌가 싶어요!

  7. Blog Icon
    보행자

    다스베이더// 블리자드는 매년 블리즈컨 등을 진행하면서 방송, 행사, 이벤트 노하우를 쌓아왔죠..

  8. 블리자드 스케일이죠ㅎㅎㅎ

  9. 우와~ 정말 볼만한 행사였군요. 가지 못한게 넘 아쉽네요~~~

  10. 네..나름 대한항공기의 래핑은 멋진 퍼포먼스였던것 같아요!!

  11. Blog Icon
    개조하자

    우와... 멋있네.. 비행기 ㅋㅋ

  12. 본 행사의 하일라이트가 아니었나 싶을정도로 임펙트가 컸습니다...*^^*

  13. 와.. 정말 행사 규모가 컸었네요 ㅎㅎ

  14. 네..상당히 큰 규묘의 행사였습니다. 무엇보다 대한항공 격납고에서 진행한것은 정말로 적절하였다고 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