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3D 뮤직비디오를 직접 시청해보니! - We're With You

2010.06.28 22:00

앞으로 우리의 일생활에 깊숙하게 자리 잡을 수많은 기술 중 3D 영상 또한 그러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3D 영화들이 줄지어 개봉이나 제작이 되고 있으며 가전업계에서는 3DTV를 전략적으로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업계도 3D 영상을 활용한 게임들을 개발하고 있죠! 즉 우리의 실생활속에 3D는 이제 가까운 기술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죠!


2010 남아공 월드컵을 3D로 전송하여 대중에게 3D를 접하는데 큰 역할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월드컵 마케팅에 있어 각 가전업계에서 3DTV를 공격적으로 하여 실제로 3DTV의 판매량이 상당히 높아지기도 하였죠! 한국 대표팀이 16강에서 멈추자 이제 3D영상에 대한 분위기가 죽을것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월드컵은 수많은 3D 컨텐츠 중 하나 일뿐이고 실제로 올해 중순부터 3D 블루레이 영화들이 대거 출시되고 더불어 3D 게임들이 나오기에 본격적인 3D 시장에서의 컨텐츠가 쏟아져 나오는 시기는 올해 중순 이후 부터라고 할 수 있죠!

앞으로 3D 컨텐츠는 우리 일상에서 친숙한 컨텐츠로 자리를 잡을 것입니다.

또한 3D 영상에 있어 3D 찰영과 편집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3D의 퀄리티에 차이가 생기기도 합니다. 즉 애초에 3D 영상을 위해 그에 맞은 카메라 기법으로 찰영을 하고 그러한 결과물을 3D로 편집을 하여 아바타급의 3D영상이 탄생하게 되죠! 그에 비해 편집에 긴 시간을 투자할 수 없는 스포츠 중계나 방송등은 아무래도 3D의 입체감에 있어 아바타급을 기대하기는 힘들죠! 그렇다고 3D의 입체감이 없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깊이감을 주는 공간감을 통한 입체감은 확실하게 느낄 수 있죠! 단지 화면밖으로 튀어나오지 않을뿐이죠!

카라 3D 뮤직비디오 - We're With You


삼성전자는 자사의 파브 3D LED TV의 마케팅에 있어 걸그룹 카라를 활용하였습니다. 바로 카라의 월드컵 응원가인 We're With You를 매스컴을 통해 삼성 파브 3DTV의 배경음으로 자주 사용하기도 하였습니다. 카라는 We're With You를 통해 월드컵을 응원하는 노래를 불렀고 또한 뮤직비디오도 찍어 카라팬들에게는 좋은 선물이었기도 합니다. 이러한 카라의 We're With You 뮤직비디오를 삼성전자에서는 3D 버젼으로도 제작하였고 그러한 카라의 3D 뮤직비디오를 삼성전자에서 제공받아 직접 삼성 3DTV에서 시청해보았습니다.

side by side 방식의 카라 3D 뮤직비디오!

제공된 카라의 3D 뮤직비디오 방식은 side by side 로 제작된 영상으로 화면 좌우로 동일한 화면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실제로 2010 남아공 월드컵도 이와 같은 side by side 방식으로 전송되었으며 현재 시행중인 3D 시범방송 역시 이와 같은 방식으로 전송되고 있죠! 현재의 화면으로는 당연히 3D의 입체감을 느낄 수 없지만 3DTV에 존재하는 3D 버튼을 누르고 3D 방식을 side by side를 선택하면 드디어 입체화면으로 변환이 되고 3D 안경을 착용하면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것이죠!

3D화면으로 변환된 화면으로 뿌연 화면을 3D 안경을 끼고 보면 공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카라 3D 뮤직비디오의 경우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아바타 처럼 화면 밖으로 튀어나오는 입체감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즉 깊이감을 표현하여 입체감을 느끼게 해주는 방식이죠! 실제로 카라 3D 뮤직비디오를 보면 가급적 멀리서 보는 시야의 화면이 더 많이 등장합니다. 이는 깊이감을 표현하여 카라 멤버들이 입체감 있게 느껴지는 효과를 얻는 것이죠! 실제로 카라가 부른 We're With You가 듣기 좋았는데 3D 뮤직비디오로 보니 나름 재미있는 경험을 하게 되는듯 합니다. 아마 수십번은 반복해서 본 듯 합니다.

뮤직비디오의 한장면 처럼 화면을 튀어나오지는 않습니다.

일부 3DTV로 현재 진행하는 3D 시범방송이나 2010 월드컵을 3D로 보고 실망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것은 잘못된 편경이기도 합니다. 3D 영상이란 화면 밖으로 튀어 나오는 것만 일반적으로 생각하기에 그러한 것이기도 하죠!이는 아무래도 아바타의 영향이 크기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그러나 실제로 영상 관련 업계에서도 아바타급의 3D를 만들기 위해서는 단순히 3D 장비만 갖추는 것이 아닌 그렇게 만든 결과물을 3D로 편집하고 그외 작업들을 통해 만들어 지는 것으로 쉽지 않은 작업이라고 합니다. 헌데 중요한 것은 공간감을 표현하는 일반적인 3D 영상만 보아도 일반 영상을 보면 밋밋한 기분이 든다는 것이죠! 즉 3D 영상을 접하고 나면 더 많은 3D 컨텐츠를 접하고 싶어하기도 합니다.

이제 카라 3D 뮤직비디오 나왔으니 수많은 걸그룹의 3D 뮤직비디오 기대해봅니다.

앞으로 3D 컨텐츠가 늘어나면서 각 분야에서 3D 영상을 제작하는데 있어 3D 컨텐츠는 일상 생활속에서 일반 영상과 더불어 또 다른 하나의 마케팅 수단과 소비자의 욕구를 채워주는 요소로 작용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카라 3D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나름 입체영상으로 표현된 카라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앞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다양한 3D 영상들이 나올것을 생각하니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아직눈에 익숙하지는 않지만, 한대 장만해서 보고싶을 따름이에요.
    앞으로 3D컨텐츠오 쏟아져나올것 같구요..
    아리따운 걸그룹을 3D로 보시다니.. 부러울 따름입니다. ㅋ

  2. 올 하반기 부터 영화/블루레이/게임들 말 그대로 쏟아져 나오죠..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3. 멀티라이프님 말대로 걸그룹을 3d로 보는게 .. 부러울..//

  4. 이제 다른 걸그룹들 나오기만 하면 됩니다..후후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