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아임IN은 한국형 포스퀘어를 꿈꾸다! - 아이폰 어플 추천


아이폰은 앱스토어를 통해 수맣은 어플리케이션의 활용으로 그 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용자에게도 이러한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인해 생활속에서 혜택이나 또는 즐거움을 얻게 되는것이죠! 무엇보다 기존의 휴대폰에서 체감해보지 못한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인한 확장성으로 인해 아이폰 및 스마트폰으로 인한 모바일 라이프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폰 어플 추천 - 아임 IN


아이폰의 사용자가 국내에서도 많아지면서 국내 각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국내에서 활용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렇게 내놓는 어플리케이션들은 대부분 해외에서 제작된 어플리케이션의 형태를 참고하여 국내 환경에 맞게 그리고 또 다른 추가 내용등을 기획하여 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해외에서 개발한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을 모티브로 삼고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KTH에서  인기있는 어플리케이션 중 포스퀘어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였습니다. 포스퀘어는 자신의 위치를 기록하여 남들이 안가본 곳에 자신의 영역을 표시하고 이러한 행위가 경쟁심을 유발시켜 위치기반 SNS 놀이로 인기있는 어플리케이션이죠! 즉  KTH에서 I'M IN 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면서 포스퀘어와 같은 놀이를 한국 환경에 맞게 사용할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임 IN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 화면입니다.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발도장을 찍은 사용자들을 보여줍니다.

이웃을 추가하거나 혹은 자신의 발도장을 확인하는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설정을 통해 프로필 사진이나 트위터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위치에 발도장을 찍을 곳이 없으면 직접 등록이 가능합니다.

지도에 직접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첨부하여 글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최초로 해당 위치에 발도장을 찍으면 콜럼버스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의 발도장에 덧글을 남길수도 있습니다.

아임IN 홈페이지와 연동하여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아임IN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실제로 아임IN을 보면 한국형 포스퀘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유사합니다. 무엇보다 한국형 포스퀘어 답게 한국 사용자의 특성을 잘 살린 어플리케이션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한글로 이루어져 있어 한국 사용자의 접근성이 높은 것도 존재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콜럼버스의 수의 따라 남들과 다른 무언가의 보상이 존재하여야만 좀 더 활발한 참여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더군요! 이러한 부분은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무언가 생기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를 해봅니다. 개인적으로 이제 포스퀘어를 버리고 아임IN으로 즐겨도 될 듯 하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