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으로 자신의 폐나이 측정하는 방법! - 아이폰 어플 추천



디지털 기기인 아이폰이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전자기기 이상의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위치기반이니 교육 및 동영상이나 지도는 어느정도 디지털 기기이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그 외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것을 볼 때 그만큼 만족감이 높아지고 활용성 역시 다양해지지 않나 싶습니다. 즉 한정된 기기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하는 부분을 체감하게 되면서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어플 추천 - 폐나이 측정기


애플 앱스토어에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하며 건강에 대한 요소도 상당히 많습니다. 손안의 모바일로 건강에 대한 보조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이 처음에는 낮설지만 충분히 그 역할을 다 한다는 것을 직접 사용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한정된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다양한 모습으로 건강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사용자의 폐나이를 측정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를 하였습니다. 바로 폐나이 측정기로 아이폰의 수화기를 통해 사용자의 심폐기능을 체크하여 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물론 그 측정값이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된다는 부분에서 그 다양성을 다시 느끼게 해주지 않나 싶습니다.

폐나이 측정기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 화면입니다.

정확한 측정이 아닌 재미요소의 폐나이 측정입니다.

테스트 시작을 터치합니다.

아이폰의 수화기 부분에 바람을 불어서 측정을 하게 됩니다.

축구공을 멀리 보내면 됩니다.

숨이 끊기지 않고 오래동안 불면 그만큼 멀리가고 결과값이 나옵니다.

본 어플리케이션은 위에서도 설명하였듯이 정확한 폐나이 측정값을 알려주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숨을 길게 내쉴 수 있는 부분을 체크하여 폐나이를 측정하는 것이기에 어디까지나 재미라는 요소로써 활용하면 될 듯 싶습니다. 또한 실제로 숨을 길게 불수 있으면 그 또한 폐활량이 좋다고 할 수 있기에 대략적인 값을 얻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찌하였든 폐나이 측정기를 통해 재미와 동시에 사용자의 폐나이를 대략적으로 알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기에 한번쯤 자신의 폐나이를 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알아보는 것도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