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최신음악을 레코드 LP의 느낌으로 듣자! - 아이폰 어플 추천

2010. 7. 27. 22:30

아이폰이나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 음악을 듣는 행위는 지하철이나 길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물론 MP3 플레이어를 구입하여 듣는 분들도 많지만 누구나 가지고 있는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 음악을 듣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아이폰 역시 아이팟 기능으로 음악을 다양하게 들을 수 있으며 커버플로어를 통해 시작적으로도 즐거움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아이폰 어플 추천 - Gramophone


이렇게 아이폰에서 음악을 시각적으로 즐길 수 있기에 음악을 가지고 있다는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귀로 듣는 것 외에 눈으로도 즐기게 해주는 계기를 만들어 줍니다.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서 이러한 음악을 듣고 보는데 있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하는 가운데 과거 LP 레코드판의 느낌을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바로 Gramophone 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음악리스트에 있는 음악을 LP 레코드판의 시각적인 모습으로 보여줌과 동시에 노이즈 기능을 사용하여 오래된 LP로 음악을 듣는 듯한 느낌을 전달해줍니다.

Gramophone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 화면입니다.

메인 화면으로 LP 레코드의 느낌을 전달해줍니다.

음악리스트의 음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제 음악리스트의 노래를 불러와서 플레이하는 화면입니다.

상단 우측의 Noise를 터치하여 오래된 LP를 돌리는 음향 효과를 넣어줍니다.

현재 플레이 되는 노래의 정보를 볼 수도 있습니다.

본 어플리케이션으로 최신 음악을 오래된 음악을 듣는듯 한 시각적인 분위기를 제공하여 줍니다. 또한 시각적인 모습 외에도 실제로 노이즈 기능을 사용하면 과거의 노래를 듣는 듯한 노이즈 효과가 노래에 같이 나오므로 최신 노래를 듣는데 있어 또 다른 느김을 경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어찌하였든 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기존의 음악을 다르게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어플리케이션의 다양성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맥용으로는 http://www.studio-kura.com/download/retroplayer/index_e.html 같은 컨셉의 프로그램이 있어서 가끔 듣는데 아이폰용으로도 비슷한게 있군요. 소개 감사합니다. ^^

  2.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3. 노이즈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다르겠군요.
    옛기억이 솔솔 나게 만드는 어플이 될 것같습니다.

  4. 저도 LP를 경험하였던 세대이기에 옛생각이 납니다..ㅎㅎ

  5. Blog Icon
    오일용

    @joshua510 비 오는 날 혼자 분위기 잡기 좋을 듯.. ㅋㅋ 디자인 좋네요.. ㅋ

  6. 시각적으로도 옛모습을 느끼게 해주죠!

  7. Blog Icon
    Apple~

    보면 별것아닌 아이디어인데 ㅋ
    근데 이런 아이디어를 찾은것도 대단하시죠
    근데 유료더라고여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