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충청도의 다양한 지역행사 즐기는 방법! - 2010 대충청방문의 해

2010.08.02 04:30

아이폰이 국내에서 자리를 잡음과 동시에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요소는 이제 정부에서도 육성할 정도로 가치가 있는 하나의 사업아이템이 되고 있습니다. 매스컴을 통해서도 어플리케이션의 가치를 이야기하며 그 성장 가능성에 큰 기대를 걸고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의 참여에 있어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이나 개인의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더불어 정부나 각 지자체들의 참여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어플 추천 - 2010 대충청방문의 해


즉 정부나 지차제의 어플리케이션 참여로 손안에서도 각 지역의 특색을 미리 살펴보고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충청도는 2010년을 대충청방문의 해로 지정하고 다양한 축제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름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충청도를 방문하면 휴가와 동시에 다양한 충청도의 축제나 이벤트도 체험할 수 있어 좋은 휴가 코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로 이러한 충청도의 다양한 축제나 이벤트를 손안의 아이폰에서 미리 확인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2010 대충청이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충청도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주요행사의 정보는 물론 지도를 통해서도 알려주기에 충청도로 떠나는 여행에 있어 활용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10 대충청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 입니다.

충청도에서 열리는 주요행사를 리스트로 보여줍니다.

각 행사의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각 행사에 대한 블로거들의 포스트를 볼 수도 있습니다.

지도를 통해 각 행사의 위치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도 바로 행사의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트위터를 통해서 담당자와 소통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충청도에 대한 심볼마크나 슬로건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충청도를 좀 더 가까이 알 수 있으며 무엇보다 충청도에서 하는 다양한 주요행사를 확인할 수 있기에 충청도로 여름 휴가를 떠나거나 혹은 여행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본 어플리케이션으로 충청도에서 진행하는 주요 행사를 빼먹지 않고 즐길 수 있게 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 어플리케이션에서 한가지 아쉬운 점은 근래 많이 사용되는 AR 즉 증강현실과 위치기반 서비스을 통해 해당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 추가로 있었으면 충청도에 도착하여 좀 더 직관적으로 각 주요행사의 위치나 주변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편의성이 추가로 제공하였을 듯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2010 대충청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무엇보다 충청도의 주요행사를 빼먹지 않고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여 지차제에서 홍보를 하는데 있어 잘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의 좋은 예가 아닐까 싶네요!

대충청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